달콤치즈맛 고래밥. (제공: 오리온)
달콤치즈맛 고래밥. (제공: 오리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오리온 ‘달콤치즈맛 고래밥’ 출시

오리온이 플레잇팅(Play+Eating, 먹는 것 이상의 즐거움) 대표 제품인 고래밥을 달콤하게 재해석하고 ‘펀(fun)’ 콘셉트를 강화한 ‘달콤치즈맛 고래밥’을 출시했다.

달콤치즈맛 고래밥은 해양 생물 모양 과자를 오븐에 구워낸 뒤 치즈 크림을 입히고 자체 개발한 달콤치즈맛 시즈닝을 솔솔 뿌려 치즈 풍미와 달콤한 맛의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쌀가루를 더해 가볍게 ‘바사삭’ 부서지는 식감을 배가했다. 패키지 뒷면에는 ‘달콤한 치즈월드’ ‘달콤한 치즈크림 바다’ ‘달콤한 치즈구름’ 등 3가지 테마의 숨은그림찾기 이미지를 삽입해 먹는 즐거움과 더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오는 8일에는 CGV와 손잡고 영화관에서 달콤치즈맛 고래밥과 팝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고래밥콘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1984년 출시된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대표적 엔터테인먼트형 과자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면서 오랜 기간 사랑받는 국민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존 ‘고래밥 볶음양념맛’ ‘왕고래밥 볶음양념맛’ ‘핫고래밥 매콤양념맛’에 이어 ‘달콤 계열’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중국, 베트남 등에서도 각국의 입맛을 고려해 토마토 맛, BBQ 맛, 해조류 맛을 개발해 현지화에 성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달콤한 치즈 맛과 더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뤄 기존 고래밥과 또 다른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만큼 특히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래곤볼 캐릭터 빵 4종. (제공: SPC삼립)
드래곤볼 캐릭터 빵 4종. (제공: SPC삼립)

◆SPC삼립, 청룡의 해 기념 ‘드래곤볼 캐릭터 빵’ 4종 출시

SPC삼립이 청룡의 해를 맞아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와 협업해 ‘드래곤볼 캐릭터 빵’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치즈케익 속에 고소한 황치즈 크림이 들어가 단짠 맛이 특징인 ‘손오공 치즈샌드’, 달콤한 블루베리크림의 보랏빛 마블링의 샌드케익 ‘마인부우 블루베리케익’,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명장면이 형상화돼 초코필링과 버터필링이 조화로운 ‘손오공&트랭크스 퓨전빵’, 상큼한 사과 과육이 들어간 앙금이 들어간 ‘베지터 사과앙금빵’ 등 4종이다.

특히 제품 속에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 속 캐릭터가 담긴 ‘드래곤볼 띠부씰 69종’이 무작위로 동봉됐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800원으로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드래곤볼 소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시물 댓글로 빌고 싶은 소원을 남긴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제품 및 드래곤볼Z 피규어가 증정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다가온 청룡의 해를 맞이해 신룡을 찾아 떠나는 애니메이션 드래곤볼을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드래곤볼 시리즈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골 조랭이떡 만둣국. (제공: 한솥도시락)
사골 조랭이떡 만둣국. (제공: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사골 조랭이떡 만둣국’ 출시

한솥도시락이 설 명절과 잘 어울리는 ‘사골 조랭이떡 만둣국’을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다.

한솥도시락은 곧 다가올 설을 앞두고 혼자 설을 보내는 ‘혼설족’ 혹은 연휴 기간 간편하게 명절 음식을 맛보기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골 조랭이떡 만둣국은 쫄깃한 식감과 풍성한 구성, 깊은 국물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조랭이떡이 사용돼 먹는 즐거움이 더해졌다. 떡을 씹을수록 깊이 베어 있는 국물이 새어 나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속이 꽉 차고 두툼한 국내산 고기만두 2개와 국내산 김치만두 2개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어 든든하고 포만감 넘치는 명절 한 끼 식사를 제공한다.

국물 베이스로는 고온에서 오랜 시간 우려낸 우사골 육수가 사용됐다. 진하고 깊은 사골의 맛과 함께 쫄깃한 식감, 풍성한 구성을 갖춘 일품 떡국을 5900원이라는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설을 맞아 우리나라 전통 명절 음식인 떡만둣국을 신메뉴로 출시하게 됐다”며 “올 한해 건강하고 행복하신 일들만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 선물세트 신제품 4종. (제공: 면사랑)
설 선물세트 신제품 4종. (제공: 면사랑)

◆면사랑, 설 선물세트 5종 출시

㈜면사랑이 2024년 청룡의 해 설 명절을 맞이해 다양한 종류의 면이 가득 담긴 선물 세트 5종을 선보였다.

면사랑이 선보이는 선물세트는 ▲전통 국수 세트 ▲고급 수연 면(麵) 세트 ▲면 한그릇 세트 ▲생면 종합 세트 ▲이탈리안 파스타 세트까지 총 5종이다. 다양한 면 종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에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더했다.

이번 설 선물세트 5종은 한 해의 시작을 여는 설날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하기 좋은 제품으로 깊은 정성을 담아 준비됐다. 길게 뻗은 면(麵)처럼 올 한 해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과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풍성한 한 끼를 나누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면사랑 전통 국수 세트는 깨끗한 암반수로 여러 번 숙성시키는 다가수 숙성방식의 연타면발 기술로 늘려서 부드럽고 두드려서 쫄깃한 잔치국수, 치자국수, 콩국수, 계란국수까지 소면 4종과 질 좋은 남해안 대멸치를 정성껏 우려낸 멸치장국, 감칠맛 좋은 콩국물가루, 양념장이 담긴 국수 요리 세트로 구성됐다. 다양한 건면과 소스가 세트로 구성돼 다채로운 국수 요리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30년 전통의 노하우가 담긴 고급 수연 면(麵) 선물세트는 손으로 늘리는 ‘수연(手延)’ 방식으로 만들어져 한층 더 부드럽고 뛰어난 식감을 자랑하는 면이 다양하게 구성됐다. 수연 소면과 수연 가는 우동 각 24개씩과 수연 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장국이 포함됐다. 장국은 질 좋은 남해안 대멸치를 직접 구워 정성스레 우려낸 멸치장국과 정통 가쓰오부시를 우려내 깊은 풍미와 진함이 일품인 소바장국 2종으로 다양한 맛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실온 간편식 제품 6종은 담은 면 한그릇 세트와 생칼국수, 생소면, 생우동 등 여러 가지 생면을 맛볼 수 있는 생면 종합 세트 등이 있다.

또한 국수보다는 파스타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이탈리아 직수입 고급 파스타와 와인 숙성 식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등을 담은 이탈리안 파스타 세트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 선물 세트에는 구성품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품을 활용한 레시피까지 포함돼 누구나 손쉽게 면요리를 즐길 수 있다. 면사랑 선물세트 5종 중 2종(▲전통 국수 세트 ▲고급 수연 면(麵)세트)은 이날부터 네이버 면사랑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주문 시 익일 출고된다.

고은영 면사랑 마케팅실 상무는 “설 선물세트를 통해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까지 풍성하게 채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면(麵)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면사랑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이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그리들 2종. (제공: 맥도날드)
맥그리들 2종. (제공: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그리들’ 2종 재출시… ‘맥모닝 송’ 공개

맥도날드가 맥모닝 메뉴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2종을 재출시하고 AKMU 이수현과 함께한 ‘맥모닝 송’을 공개한다.

맥그리들(McGriddles) 2종은 맥모닝 판매 시간에 만나볼 수 있는 아침 메뉴로 메이플 시럽이 콕 박힌 달콤하고 부드러운 핫케이크 번이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문 즉시 조리하는 신선한 1+등급 계란을 비롯, 베이컨 및 소시지 패티와의 조합을 통해 특유의 ‘단짠’ 매력 가득한 맛이 완성됐다.

맥도날드는 맥그리들 재출시와 함께 AKMU 이수현의 목소리로 완성된 새로운 맥모닝 송을 공개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나선다. 맥도날드의 이번 맥모닝 송은 아침잠을 깨우는 밝은 멜로디에 통통 튀는 AKMU 이수현 특유의 목소리가 활기차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한다. 특히 ‘맥모닝 생각에 눈이 번쩍’ ‘갓 구운 맥머핀에 싱싱 계란’ ‘바로 내린 향긋한 커피까지’ 등 맥모닝 메뉴의 특징을 쉽고 재치 있게 풀어내며 중독성을 더했다.

맥그리들 2종은 맥모닝 판매 시간인 매일 오전 4시~10시 30분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은 단품 4300원, 콤보 4900원, 세트 5600원에 판매되며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은 단품 4600원, 콤보 5200원, 세트 5900원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그리들 2종은 특유의 ‘단짠촉촉’한 맛과 영양가를 모두 잡은 든든한 아침 식사로서 출시 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바쁜 아침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AKMU 이수현과 함께한 새로운 맥모닝 송과 맥그리들로 즐겁게 하루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제공: 한국파파존스)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제공: 한국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출시

한국파파존스㈜가 새해 첫 신메뉴로 매콤한 맛이 돋보이는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을 출시했다.

파파존스 피자가 첫선을 보인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은 한국과 멕시코의 매운맛을 대표하는 마늘과 할라페뇨 조합으로 강렬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피자다.

토마토 소스가 베이스로 소고기와 양파, 토마토, 블랙올리브 등 기본 토핑에 할라페뇨가 올라가 산뜻하게 매운맛이 강조됐고 스파이시 갈릭 치즈롤 크러스트가 더해져 마지막 한 입까지 멕시칸 스타일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메뉴에 처음 적용된 스파이시 갈릭 치즈롤은 파파존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스트 타입으로 풍부한 마늘향에 파마산과 로마노의 블랜드 치즈, 레드페퍼가 들어가 매운맛을 살렸다. 신메뉴뿐 아니라 다른 피자의 크러스트에 적용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3월 5일까지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라지 사이즈 이상 주문 시 7000원, 패밀리사이즈 8000원, 파티사이즈는 1만원이 각각 할인된다.

신메뉴 체험단 이벤트도 마련됐다. 파파존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관련 게시글을 리그램하고 #papajohnskr #더블핫앤스파이시멕시칸 #파파존스신메뉴의 3가지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일까지며 신메뉴 체험단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을 맛볼 수 있는 쿠폰이 증정된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익숙한 할라페뇨의 매콤함과 마늘과 레드페퍼를 가득 넣은 상상하지 못했던 크러스트의 조합은 매운맛 마니아는 물론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MZ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유행을 넘어 열풍이 된 매운맛이 적용된 파파존스의 신메뉴가 또 다른 맛 트렌드를 만들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원F&B,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 출시

동원F&B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제품은 MZ세대에게 친숙한 잔망루피 캐릭터가 신제품 쿨피스 에이드 패키지에 그려졌다. 잔망루피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각각 그려진 6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쿨피스 에이드는 1980년 출시돼 44년째 사랑받는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배양액 등이 강화된 제품이다. 쿨피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유산균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안을 달래주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복숭아 맛, 자두 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당 함량이 컵 유산균 음료 제품의 평균보다 30% 이상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또한 300㎖ 용량의 컵에 담겨 넉넉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동원F&B 관계자는 “쿨피스 에이드는 부담 없는 당 함량으로 매운 음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음료”라며 “앞으로도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새로운 맛과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