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 (제공: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 출시… 더 레드 2천만봉 판매 돌파

농심이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을 출시했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농심이 지난 8월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의 맛이 그대로 컵라면에 담긴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가 출시 4달 만에 200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큰사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는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라면 시장에서 새로운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수년간 매운맛 라면의 경쟁이 극한의 매운맛을 표방하며 일부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면 신라면 더 레드는 맵기와 함께 깊고 진한 국물맛을 끌어올려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시장 전체로 확산시켰다.

실제 신라면 더 레드 이후 다양한 매운맛 라면 신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신라면 더 레드는 8월에 출시됐음에도 닐슨IQ코리아 기준 3분기 봉지라면시장 매출액 판매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매운맛 라면 시장을 이끌고 있다.

농심이 새롭게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봉지면과 동일하게 7500SHU이며 신라면 더 레드 특유의 깊고 진한 매운맛이 그대로 구현됐다.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으로 구성된 후첨양념분말이 더해져 색다른 매운맛을 살렸으며 표고버섯과 청경채, 지단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겼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조리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더 레드로 시작된 라면시장의 매운맛 열풍을 큰사발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중화우동과 사골 떡만둣국. (제공: hy)
중화우동과 사골 떡만둣국. (제공: hy)

◆hy, 잇츠온 간편식 ‘중화우동·사골 떡만둣국’ 출시

hy가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따끈한 국물 밀키트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한국식 중화우동 ‘차이797 차이우동(차이우동)’과 진한 국물의 ‘잇츠온 사골 떡만둣국(사골 떡만둣국)’이다.

차이우동은 hy와 중식당 ‘차이797’이 함께 개발한 여섯 번째 밀키트다. 새우와 오징어, 각종 야채가 특제 중화우동소스와 함께 끓여졌다. 동봉된 계란을 풀면 부드럽고 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중화면의 쫄깃한 면식감도 특징이다.

사골 떡만둣국은 쫄깃한 떡에 큼직한 고기만두가 더해진 국물 요리다. 특히 사골 육수에 멸치 육수가 더해져 맛이 진하다.

신제품 2종은 육수를 끓이고 재료를 넣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준비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재료를 추가해 먹어도 좋다. 식사뿐 아니라 캠핑이나 파티에도 잘 어울린다.

주문한 제품은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 배송으로 지정한 날짜에 문 앞까지 전달해 준다. 별도 배송료는 없다.

강미란 hy HMR 마케팅팀장은 “잇츠온 밀키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라며 “가정에서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국물 요리와 함께 따뜻한 연말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영시와 업무 협약의 첫 결과로 출시된 사조대림 신제품 통영 굴그랑땡과 통영 굴교자. (제공: 사조대림)
통영시와 업무 협약의 첫 결과로 출시된 사조대림 신제품 통영 굴그랑땡과 통영 굴교자. (제공: 사조대림)

◆사조대림, 통영시와 MOU… 통영 굴그랑땡·굴교자 출시

사조대림이 통영시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협력에 따른 첫 번째 신제품으로 ‘통영 굴그랑땡’ ‘통영 굴교자’를 출시한다.

사조대림과 통영시는 지난 7일 통영시청에서 협약식을 열고 통영시 수산물 소비 촉진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조대림은 통영시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통영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통영시는 지역 내 수산물 업체들이 사조대림과 협력해 우수한 수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사조대림은 통영시와의 협력에 따른 첫 번째 결실로 ▲통영 굴그랑땡 ▲통영 굴교자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통영시의 특산물인 굴이 활용된 제품으로 통영시를 상징하는 브랜드 슬로건 ‘바다의 땅’ 로고를 포장지 디자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 가지 신제품 모두 영양이 풍부한 통영산 굴이 아낌없이 사용돼 바다의 깊은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영 굴그랑땡은 개당 30g의 두툼한 완자형 동그랑땡으로 입에 꽉 차는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양파, 당근, 부추 등 다양한 야채가 더해져 해산물의 향과 어우러지는 맛의 조화가 훌륭해 해산물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제격이다.

통영 굴교자는 해표 굴소스로 맛을 내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해산물의 풍미가 극대화됐다. 통영산 굴이 사용된 만두소가 알차게 가득 채워져 포만감도 뛰어나다. 부드러운 찐만두나 군만두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멸치 육수가 더해진 만둣국을 조리하는 데도 잘 어울린다.

사조대림은 이번 신제품 외에도 사조대림의 전문인 수산물 관련 분야의 기술력과 통영시의 우수하고 풍부한 수산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통영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소스와 조미료, 해산물 가공품 등 프리미엄급의 씨푸드 제품을 발굴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진출도 도모한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사조대림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사회와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통영시와 업무협약도 이의 일환으로 추진됐고 앞으로도 통영시의 신선한 수산물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제공: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제공: 오리온)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출시

오리온이 마켓오 ‘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치즈톡 달콤치즈맛’을 출시한다.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은 감자 등으로 만든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에 체다치즈가 달콤한 크림과 짭짤한 가루 형태로 두 번 더해져 더욱 풍부한 맛이 구현됐다.

스틱 전체에 치즈가 고르게 분사돼 동일한 맛을 느끼도록 하면서 특유의 톡톡 끊어 먹는 식감으로 와인, 하이볼 등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오리온이 소비자 1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조사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톡 시리즈 신제품’으로 치즈 맛이 선정됐다.

2020년 첫선을 보인 마켓오 톡 시리즈는 한 입씩 끊어 먹을 때의 경쾌한 ‘오도독 식감’으로 경쟁이 치열한 스낵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감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감자톡 허브솔트맛·매콤달콤맛’과 구운 오징어의 감칠 맛을 즐길 수 있는 ‘오징어톡 구운오징어맛’ 등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톡 달콤치즈맛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오리온 관계자는 “톡 시리즈 특유의 식감과 달콤하면서 짭짤한 치즈 맛의 조화가 일품인 만큼 연말연시에 와인, 하이볼 등과 가볍게 곁들이기 좋은 안주스낵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푸하하크림빵’과 콜라보 출시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제공: 롯데웰푸드)
‘푸하하크림빵’과 콜라보 출시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푸하하크림빵’과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한정 출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찰떡아이스가 MZ세대의 크림빵 명소 ‘푸하하크림빵’과 콜라보해 한정판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펀슈머(Fun+Consumer) 마케팅을 내세우며 이색 소재인 치즈떡볶이, 씨앗 호떡을 접목한 제품과 독특한 하트 모양 제품으로 젊은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낸 것에 이어 최근 MZ가 좋아하는 크림빵을 활용한 이색 디저트 콘셉트를 담았다.

푸하하크림빵은 특허받은 크림 소금이 사용돼 크림빵의 느끼함은 덜하면서 진한 풍미가 좋아 연남동과 익선동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곳이다. 유명 TV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소개되며 알려진 곳으로 ‘소금 크림빵’이 유명하다.

소금 크림빵 콘셉트가 적용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겉면이 갈색으로 만들어져 잘 구워진 빵을 연상시킨다. 또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에 느껴지는 만족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하얀색의 소금 크림 믹스로 속이 가득 채워졌다.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기존 찰떡아이스를 좋아했던 소비자뿐 아니라 색다른 식감과 풍미를 느끼기 위해 크림빵을 차갑게 만들어 취식했던 소비자들도 선호할 제품이다. 폭신한 느낌의 크림빵을 쫄깃한 떡의 식감과 함께 부드러우면서 차가운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롯데웰푸드 찰떡아이스는 2019년부터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시작으로 ‘신서유기’와의 콜라보를 진행해 10~20대에게 인기 있는 댄서와 가수, 운동선수를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또 국내 최초 매운맛 아이스크림인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등 신선한 콘텐츠와 모델의 화제성을 활용해 브랜드를 알리며 2019년 100억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2022년 18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렸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푸하하크림빵과의 콜라보를 기념하며 롯데웰푸드 공식 SNS를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롯데웰푸드 공식 계정에 팔로우한 뒤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의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4일로 개별 DM을 통해 전달되며 당첨자 2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시작으로 겨울철에 주로 찾는 찰떡아이스를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젊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발굴해 찰떡아이스 브랜드에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층도 넓혀갈 예정이다.

빨라쪼,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 (제공: 해태)
빨라쪼,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 (제공: 해태)

◆해태 빨라쪼,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 출시

해태제과의 프리미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AZZO)가 쫀득한 젤라또로 만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를 출시한다. 가장 인기 있는 젤라또 프라골라와 초콜라또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 ▲딸기좋아산타 ▲X-MAS초코마을 2종이다.

딸기좋아산타는 과일 젤라또 중 최고로 인기 있는 프라골라(딸기)로 속이 꽉 채워졌다. 국내산 딸기 원물이 갈려 더욱 신선하고 상큼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겉면에는 산타 얼굴이 그대로 담겼다. 생크림으로 산타 얼굴이 꾸며지고 초콜릿으로 눈이, 젤리로 빨간 코가 만들어져 귀여운 비주얼에 달콤상큼한 맛까지 더해졌다.

X-MAS초코마을은 모든 연령층에서 원픽으로 꼽히는 달콤한 초콜릿 젤라또로 가득 채워졌다. 초콜라또는 네덜란드산 다크초콜릿으로 만들어진 덕분에 깊고 진한 맛이 강점이다. 다크브라운 색의 속과 달리 겉은 새하얗게 완성됐다.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눈 쌓인 마을이 꾸며지고 색색의 스프링클이 뿌려져 순백의 크리스마스 세상이 아름답게 담겼다.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젤라또와 음료도 선보인다. 달콤한 캐러멜에 짭짤한 소금이 더해져 단짠 케미를 살린 ‘솔티드카라멜 젤라또’와 젤라또가 그대로 들어간 스무디 ‘프레도’와 ‘아포가토’까지 3종이다. 특히 에스프레소가 부어져 캐러멜마키아토처럼 쌉쌀한 맛이 담긴 아포가토는 10년 만에 나온 아포가토 신메뉴라 더욱 특별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전국 빨라쪼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고급스러운 젤라또를 가득 담은 수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며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이벤트로 할인 혜택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꾸즈.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밀꾸즈.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 ‘밀꾸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우수한 품질의 국산 우유를 사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 ‘밀꾸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밀꾸즈는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엄선된 우유가 30% 함유된 부드럽고 진한 파우치 타입의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이다.

특히 한 손에 쉽게 쥘 수 있는 그립감과 파우치 캡 포장으로 제품 이용의 편리성이 더해져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의 경우 서울우유 고유의 물방울 디자인을 새롭게 해석하는 한편 전면에 있는 슈퍼 카우의 귀여운 캐릭터가 활용돼 MZ세대 소비자들의 시각적 호기심을 제공했다. 밀꾸즈의 뜻은 ‘내 곁의 아이스 밀크 친구’로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친숙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편하게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최지연 서울우유협동조합 디저트마케팅 팀원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다변화된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CJ프레시웨이와 유통 협업을 진행하면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 밀꾸즈가 소비자분들의 일상 속 기분 좋은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1만 2천명이 선택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출시

동원F&B가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맛, 샤인머스캣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9월에 열린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팝업스토어에서 1만 20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에서 좋은 호응을 얻은 두 가지 맛을 제품화하기로 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애플맛과 샤인머스캣맛은 각각 사과의 상큼함과 샤인머스캣의 달콤함은 물론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탄산과 섞어 에이드로 마시거나 소주, 위스키 등 주류와 섞어 칵테일로 마시기 좋다.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제품군을 기존 복숭아맛, 레몬맛에 이어 총 4종으로 확대하며 제로 칼로리 음료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1년 만에 1500만병 이상 판매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올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6500만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의 인기 배경에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래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동원F&B의 음료 제조 기술력 등이 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 용량에 0㎉로 열량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이다.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전남 보성산 찻잎이 자체 개발한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된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져 홍차 고유의 풍미와 과일의 산뜻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져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