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 (제공: 농심켈로그)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 (제공: 농심켈로그)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4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켈로그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 출시

농심켈로그가 바삭한 쌀 시리얼과 쫀득한 마시멜로 향에 유니콘 모양의 스프링클로 보는 재미까지 더한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을 출시한다.

‘라이스 크리스피’는 특유의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으로 전 세계적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는 켈로그의 대표적인 에너지바다. 쌀알이 35% 함유됐으며 오븐에 건강하게 구워져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쌀 시리얼 사이사이로 달콤한 마시멜로 향이 녹아들어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은 네 가지 색상의 귀여운 유니콘 스프링클이 뿌려져 있어 보는 재미까지 더해졌다. 유니콘을 연상시키는 보라색, 분홍색, 하늘색 등 신비로운 색감으로 상상력을 자극해 어린이들뿐 아니라 비주얼을 중요시하는 1020대의 간식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제품 1개당 20g의 소용량과 81㎉의 부담 없는 열량으로 출출한 오후 시간에 가볍게 먹기 좋다.

송준호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과장은 “라이스 크리스피의 국내 출시를 원하는 꾸준한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이번 출시를 기획했다”며 “맛과 영양과 보는 눈까지 즐거운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으로 맛있고 간편한 스낵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은 전국 편의점과 이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쇼핑몰에는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풀무원요거트. (제공: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제공: 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론칭 및 브랜드 리뉴얼

풀무원다논이 국내 발효유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풀무원요거트를 론칭하고 글로벌브랜드 ‘액티비아’와 이원화해 국내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론칭은 액티비아 외 개별 브랜드를 풀무원요거트로 통합 개편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풀무원다논의 우수한 제품력에 풀무원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더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발효유 시장에서 리더십을 가져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에 따라 기존 풀무원다논의 4개 개별 브랜드는 풀무원요거트 하위 브랜드로 재편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브랜드는 9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2014~2022년, 닐슨 RI 기준) ‘그릭’, 토핑이 풍부하게 들어가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요거트 ‘요거톡’, 기능성 요거트 ‘솔루션’과 온 가족을 위한 하루 건강 요거트 ‘하루’다.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요거트 브랜드 통합에 따라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요거트 로고가 제품명 상단에 크게 배치돼 소비자들이 구매처에서 풀무원요거트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각적 인식도를 높임은 물론 브랜드 통일성도 높였다. 제품별 패키지에는 맛과 특징을 살린 색상이 활용돼 제품별 차별점도 강조됐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프랑스 다논의 100년 발효 기술을 앞세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풀무원요거트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풀무원요거트 주요 제품은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혜승 풀무원다논 마케팅 팀장은 “이번 브랜드 통합운영은 요거트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풀무원의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다논의 100년 발효 역사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요거트 제품을 선보이고 국내 발효유 시장 활성화와 요거트 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겨울 시즌 디저트 2종. (제공: 해태제과)
겨울 시즌 디저트 2종. (제공: 해태제과)

◆해태 빨라쪼, 프리미엄 겨울 시즌 디저트 2종 출시

해태제과의 로마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겨울철에 즐기는 시즌 디저트 2종을 출시한다.

달콤쫀득한 젤라또를 따뜻하게 즐기는 ‘칼도 라떼’와 팬케이크 사이에 젤라또를 채워 먹는 ‘젤라또 팬케이크’다. 올 겨울에만 맛보는 시즌 제품으로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 (G.FASSI) 전국 모든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이탈리아어로 따뜻함을 의미하는 ‘Caldo’에서 이름을 따온 칼도 라떼는 스팀으로 녹여낸 초콜라또 젤라또와 신선한 국산 우유로 만들어진다. 초콜릿으로 달콤한 ‘더블 초코’, 고소함이 진한 ‘토피넛 초코’, 상큼하게 향긋한 ‘민트 초코’ 세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빨라쪼 최고 인기 젤라또인 초콜라또 원물이 그대로 사용된 만큼 초콜릿 맛이 진하고 부드러운 것이 강점이다.

여기에 겨울철 따끈하게 즐기는 팬케이크에 쫀득한 젤라또가 채워진 신개념 디저트 ‘젤라또 팬케이크’도 출시된다. 팬케이크 사이에 젤라또 한 가지를 골라 만들어 먹는 DIY형 디저트다. 부드러운 팬케이크와 쫀득한 젤라또의 콤비가 환상적이다. 팬케이크 위에 진한 초코시럽과 바삭한 아몬드가 얹어져 풍성한 식감을 살린 것도 특징이다.

두툼한 팬케이크 사이에 젤라또가 들어간 모습은 조개가 진주를 품은 비주얼로 맛은 물론 눈으로도 즐기는 프리미엄 디저트로 완성됐다.

빨라쪼 관계자는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칼도 라떼 구매 혹은 아메리카노가 포함된 젤라또 팬케이크 세트 구매 시 1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계절감 있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를 다양하게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 (제공: 한솥)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 (제공: 한솥)

◆한솥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 출시

한솥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다.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에 국내산 양파와 피망 그리고 먹기 좋게 슬라이스한 비엔나 소시지가 조화롭게 담긴 토마토 스파게티다. 여기에 두툼한 햄버그 스테이크가 토핑으로 올라가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보다 감칠맛 나는 풍미를 더하기 위해 스파게티 위에 파마산 치즈 가루가 뿌려져 고소한 치즈의 맛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고객이 부담 없이 자주 찾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스파게티 메뉴를 출시하기 위해 오랫동안 조사와 연구 끝에 탄생된 메뉴로 익숙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12월에 출시된 메뉴인 만큼 맛과 풍미는 물론 연말 분위기를 잘 담아낼 수 있는 비주얼까지 고려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빨간색 토마토 소스와 각종 토핑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연말 맞이 홈파티 메뉴로 즐기기에도 좋다.

이번 신메뉴는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와 면과 소스가 2배로 담긴 메가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 2가지 구성으로 출시됐다. 각각 4900원과 8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잦은 모임 약속으로 외식비용이 부담스러운 연말에 푸짐하고 풍성한 한 끼를 착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이번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한솥 관계자에 따르면 “햄버그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먹으면 먹을수록 생각나서 고객들이 자주 찾을 수 있는 스파게티 메뉴를 출시하고자 오랫동안 조사하고 연구하여 탄생한 메뉴”라며 “한솥 12월 신메뉴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연말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랍스터 컬렉션’ 포스터. (제공: 써브웨이)
‘랍스터 컬렉션’ 포스터. (제공: 써브웨이)

◆써브웨이 ‘랍스터 컬렉션’ 시즌 한정 출시

써브웨이가 프리미엄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시즌 한정 출시했다.

랍스터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호화 식재료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랍스터의 통살이 주재료로 활용됐다는 점이다. 랍스터 고유의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오롯이 맛볼 수 있도록 소금 외에 일체의 재료가 첨가되지 않은 원물 함량 98%의 순수한 랍스터 통살이 사용됐다. 랍스터 원물 역시 고품질로 이름 높은 캐나다산 중에서도 올해 조업한 물량만 엄선됐다.

풍성함도 돋보인다. 써브웨이만의 레시피로 마요네즈에 마리네이드된 랍스터 통살이 샌드위치 속에 아낌없이 가득 채워졌다. 입 안에서 풍부하게 퍼지는 랍스터의 진한 맛에 고소한 풍미와 깊은 감칠맛이 더해져 써브웨이가 자랑하는 다채롭고 신선한 채소와 환상적으로 어우러진다. 부드럽게 풀어지는 기분 좋은 식감 또한 일품이다.

랍스터 컬렉션은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랍스터 샌드위치는 랍스터의 참맛을 원하는 이에게 안성맞춤이다. 샌드위치를 가득 채운 풍성한 양의 랍스터 통살이 선사하는 랍스터 본연의 맛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다.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는 랍스터 통살과 ‘써브웨이 시그니처’로 새로이 떠오른 통통한 통새우로 속이 절반씩 채워졌다. ‘씨푸드 콤비’가 빚어내는 각기 다른 복합적인 풍미를 하나의 메뉴만으로 느낄 수 있다.

랍스터 컬렉션은 프리미엄 한정판 샌드위치답게 소진 시까지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판매된다. 30㎝ 샌드위치 및 샐러드 메뉴 없이 15㎝ 샌드위치에 한해 매장별로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되며 오프라인 매장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랍스터 샌드위치가 1만 6900원,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가 1만 3900원이다. 구매 시 전용 패키지와 앞치마가 무료 증정된다.

‘장수:율(匠水:律)’ 3종. (제공: 정관장)
‘장수:율(匠水:律)’ 3종. (제공: 정관장)

◆정관장 ‘장수:율’ 신제품 2종 출시… 연말 시니어 건강 니즈 공략

정관장의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匠水:律)’이 ‘장수:율 근(䈥)’ ‘장수:율 혈(血)’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장수:율은 70세 이후 급격하게 건강 이슈가 발생하는 시니어뿐 아니라 사회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공략하며 지난 9월 ‘장수:율 지(知)’ 출시를 시작으로 정관장이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

장수:율 지는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뇌세포 구성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이 더해져 인지력과 기억력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 3개월 만에 10만병 이상 판매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에 출시된 장수:율 근은 근력과 근육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액상(진액)+정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 오미자추출물, 마그네슘이 주원료로 돼 활기찬 일상을 위한 에너지와 활력을 도와줄 수 있다.

주원료인 오미자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로 ‘쉬잔드린(schizandrin)’이란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 시험을 통해 대퇴사두 근력 및 악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 건강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일 뿐 아니라 몸 속 약 300종류의 효소작용을 도와 체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장수:율 근은 특허 조성물 식물혼합농축액과 함께 녹용추출액, 차가버섯농축액, 꽃송이버섯농축액, L-아르기닌 등 엄선한 부원료가 담겨 설계된 점도 특징이다.

장수:율 혈은 혈행건강 집중케어로 원활한 혈액 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액상(진액)+정제’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과 혈관벽 두께 증가 억제를 위한 기능성 원료인 ‘칸탈로프멜론추출물’이 주원료로 담겼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혈관벽 두께를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 프랑스 국립예방의학센터 인체실험 결과에 따르면 칸탈로프멜론추출물 섭취군의 경동맥 혈관벽 두께는 대조군에 비해 현저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장수:율 혈에는 1000㎏의 칸탈로프멜론에서 단 0.1%만 추출된 귀한 원료가 함유됐다.

장수:율 혈은 특허받은 밀단백 코팅 기술이 적용된 정제에 항산화 효소인 SOD(superoxide Dismutase)도 담겼다. SOD는 인체 내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소로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고 신체의 방어시스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장수:율은 자사의 핵심역량인 홍삼과 타겟 맞춤형 특화 원료를 결합해 기억·인지력, 근력·근육 건강, 혈행·혈관 두께 개선 등 시니어의 핵심 건강 니즈를 공략한 브랜드”라며 “연말 연초에는 시니어 건강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 만큼 124년 정관장의 연구 노하우로 완성한 진액과 복합 기능 설계로 시니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창업 124주년을 맞이해 오는 8일까지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장수:율, 홍삼정×마누카꿀 시그니처 에디션, 홍삼마누카 등 정관장 인기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