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간식 2종. (제공: 이디야커피)
동절기 간식 2종. (제공: 이디야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이디야커피, 동절기 간식 2종 출시… 흑임자 붕어빵 판매량 350만개 돌파

이디야커피가 작년 겨울 출시 이후 350만개 이상 판매됐던 흑임자 붕어빵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동절기 간식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동절기 간식 2종은 ▲콘치즈 계란빵 ▲꿀 호떡으로 구성돼 있다. 붕어빵과 더불어 가장 많이 연상되는 겨울철 대표 메뉴를 전략적으로 확장해 겨울 간식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작년의 인기가 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콘치즈 계란빵은 부드러운 풀빵 반죽 속에 계란과 스위트콘 그리고 치즈가 함께 어우러져 기존 계란빵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짭조름한 맛까지 즐길 수 있다. 재작년 겨울 시즌 큰 인기를 끌었던 꿀 호떡은 고객들의 요청으로 재출시되는 메뉴로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가 들어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겉바속촉’의 식감을 살렸다.

쌀쌀한 기온에 큰 일교차가 반복되면서 흑임자 붕어빵 2종(흑임자 팥붕어빵, 흑임자 슈크림붕어빵)의 판매량 또한 급증하고 있다. 이달(1~29일) 흑임자 붕어빵 2종의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했으며 이번 동절기에도 계란빵, 꿀 호떡 등 다양해진 제품 구성으로 골라먹는 재미를 더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추운 날 노점을 찾아다니지 않고도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간편하게 길거리 간식을 만나볼 수 있도록 겨울철 대표 간식 4종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절 분위기를 살려 새롭고 먹음직스러운 제품군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워티 제로 칼로리 2종. (제공: 쟈뎅)
아워티 제로 칼로리 2종. (제공: 쟈뎅)

◆쟈뎅, 가을 사과 담은 아워티 과일 블렌딩 티 2종 출시

㈜쟈뎅이 말린 사과를 담은 아워티 과일티 제로 칼로리 2종을 출시했다. 아워티 최초의 제로 칼로리 티백 제품이다.

신제품은 아워티 ‘애플 피치 우롱티’와 ‘애플 시나몬 루이보스티’다. 기존 과일티 라인업과는 다르게 최초로 건조 과일에 사과가 사용됐다. 100% 진짜 사과 슬라이스로 과일티 풍미를 더했으며 제로 칼로리 및 노 슈거로 더욱 가볍게 블렌딩 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워티 애플 피치 우롱티는 중국 10대 명차로 유명한 철관음 우롱차와 국내산 복숭아 과즙이 블렌딩됐다. 철관음 우롱차 특유의 꽃향기와 부드러운 단맛에 생복숭아 과즙이 어우러져 달콤함이 입안을 가득 메운다. 여기에 계절에 맞춰 엄선한 최상 품질의 국산 사과 슬라이스로 상큼함이 더해졌다.

애플 시나몬 루이보스티는 깊은 풍미의 레드 루이보스 잎과 상큼 달콤한 제철 사과 과즙 블렌딩, 건조 사과 슬라이스가 조화를 이룬다. 스파이시한 시나몬 풍미가 담겨 은은한 단맛을 선사한다. 두 플레이버 모두 1포당 0㎉, 당류 0g로 칼로리, 설탕 걱정 없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쟈뎅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아워티 전용 티백을 사용해 차와 건조 과일, 과즙이 최적의 비율로 추출될 수 있도록 했다. 식물에서 얻은 원료로 만들어져 미생물에 의해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PLA 티백이다.

신제품은 1박스 8개입으로 구성됐으며 쟈뎅 공식 온라인몰 쟈뎅샵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1월 8~11일 개최되는 ‘2023 서울카페쇼’에서도 선보이며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쟈뎅 담당자는 “이번 과일티 제로 칼로리 2종은 가을의 대표 제철 과일인 사과를 메인으로 상큼한 사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헬시 플레저와 저당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아워티 과일티 최초로 No sugar, 0㎉로 선보이는 만큼 칼로리 걱정 없이 달콤한 티 타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라에몽 활용 11월 이달의 도넛. (제공: 던킨)
도라에몽 활용 11월 이달의 도넛. (제공: 던킨)

◆던킨 ‘도라에몽’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 선봬… 쿠션도

던킨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 2종과 굿즈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11월 이달의 도넛은 ‘도라에몽 초코크림 도넛’ ‘도라에몽 붕어팥 도넛’ 2종으로 50년 넘게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끄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이 활용됐다.

도라에몽은 4차원 주머니에서 꺼낸 비밀 도구로 친구들을 도와주는 고양이 로봇 캐릭터로 특유의 유쾌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수능 시험이 있는 11월을 맞이해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수험생 선물로 인기 있는 달콤한 초콜릿과 팥 앙금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도라에몽 초코크림 도넛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초코크림이 가득 채워진 뒤 초콜릿으로 코팅된 도넛으로 도넛 위에 도라에몽 얼굴이 그대로 본뜬 사인판이 토핑돼 귀여움이 극대화됐다.

도라에몽 붕어팥 도넛은 국내산 단팥 앙금이 들어간 붕어빵 모양의 도넛으로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이 콘셉트로 됐다. 도라에몽 붕어팥 도넛에는 붕어빵이 그려진 전용 종이 패키지가 적용됐으며 애니메이션 속에서 도라에몽이 가장 좋아하는 빵인 도라야끼의 팥이 모티프로 되는 등 귀여운 요소까지 더해졌다.

던킨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도라에몽의 얼굴 모양을 활용한 ‘도라에몽 쿠션’을 선보인다. 도라에몽 쿠션은 캐릭터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살려 디자인돼 실용성에 귀여움이 더해진 것이 특징으로 오는 11월 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 시 1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픽업 기간은 이후 11월 6~10일이며 예약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11월 6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구매하면 해당 굿즈를 5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캐릭터 콜라보 맛집인 던킨이 이번에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도라에몽을 활용한 도넛과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무엇이든 척척 해내는 도라에몽을 닮은 신제품을 즐기고 원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는 11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 (제공: 하겐다즈)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 (제공: 하겐다즈)

◆하겐다즈, 소비자 요청에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 재출시

하겐다즈가 극강의 달콤·바삭한 조합으로 소비자의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를 재출시한다.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는 웨이퍼(얇게 구운 과자) 사이에 카라멜 초콜릿으로 코팅된 카라멜 아이스크림이 담긴 제품으로 입안을 즐겁게 하는 달콤·바삭한 조합이 특징이다.

하겐다즈만의 부드럽고 진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을 카라멜 초콜릿 코팅이 감싸 카라멜 풍미가 더욱 극대화되며 여기에 바삭하고 고소한 웨이퍼가 더해져 다채로운 식감까지 선사한다.

지난 2006년에 처음 선보인 하겐다즈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하겐다즈 인기 제품 중 하나로 자리 잡은 바 있다. 제품이 단종된 이후에도 SNS를 통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자 하겐다즈는 올해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를 다시 출시하게 됐다.

이번 하겐다즈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는 3개입 및 8개입 총 두 가지 형태로 구성돼 선호도에 따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3개입 제품은 컬리에서, 8개입 제품은 코스트코 전 지점에서 출시된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는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제품 중 하나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혼자 먹기 아쉬운 카라멜 크리스피 샌드위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길 바라고 앞으로도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제품 출시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 (제공: 해태제과)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 (제공: 해태제과)

◆해태, 스틱데이 맞아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 출시

해태제과가 스틱데이(11월 11일)를 맞아 네 가지 맛을 다채롭게 담은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 9종을 선보인다.

포키 슬로건 ‘Share happiness!’에 추억을 담는 ‘네컷 사진’ 일러스트가 새겨져 행복한 기억을 공유하는 콘셉트다. 패키지에 ‘메모지’가 있어 직접 메시지를 적어 소중한 사람에게 진심을 전할 수 있다.

스틱데이 스페셜 선물세트에는 1966년 출시된 원조 스틱과자 ‘스탠다드’와 ‘극세’ ‘딸기’ ‘블루베리’가 다양하게 담겨 선물하기 좋게 구성됐다.

세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3색 세트’, 네 가지 맛이 6개 담겨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는 부담 없는 선물로 제격이다. 리얼 초코의 진한 맛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스탠다드세트’, 얇고 가늘어 바삭한 맛이 극대화되는 매력적인 ‘극세세트’까지 풍성하게 준비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형마트에서는 극세로 꽉 채운 ‘대형포키팩’과 손잡이가 달린 가방에 종류별로 포키가 담겨 센스가 한층 더해진 선물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스틱데이를 맞아 원조 스틱과자 프리츠 신상 ‘토마토’와 ‘발효버터’도 선보인다. 토마토 맛 스틱 과자는 국내 최초, 올리브유가 더해져 새콤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발효버터는 짭짤한 버터와 고소한 스틱이 만나 단짠 궁합을 살린 스틱과자다. 프리츠가 담긴 스틱데이 스페셜 선물세트는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스틱데이 시즌 초기에는 카카오톡선물하기로 포키를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며 “소중한 연인, 친구, 가족과 다양한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통그래놀라 3종. (제공: 풀무원)
통그래놀라 3종. (제공: 풀무원)

◆풀무원 ‘통그래놀라’ 3종 출시… 시리얼 시장 공략

풀무원식품이 통곡물과 통넛츠로 영양을 가득 채운 시리얼 ‘통그래놀라’ 3종(저당 귀리 앤 넛츠, 고단백 카카오, 트리플 베리)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시리얼의 영양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저당이나 고단백 등 영양에 신경 쓴 그래놀라 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 통그래놀라는 영양이 풍부한 귀리, 현미,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통곡물과 통넛츠가 균형 있게 배합돼 다양한 영양을 담백한 맛으로 느낄 수 있는 시리얼 제품이다. 바삭하게 구워진 통곡물에 캐나다산 메이플 시럽과 나한과가 더해져 건강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통그래놀라 저당 귀리 앤 넛츠는 시중 그래놀라 대비 당이 80% 낮춰진 제품으로 누구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미, 귀리, 아몬드 등 통곡물과 통넛츠가 들어가 풍부한 곡물의 영양과 씹을수록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통그래놀라 고단백 카카오는 100g당 식물성 단백질이 18g 함유된 고단백 제품으로 운동 전후로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코코아 가루와 카카오닙스가 들어가 바삭한 풍미는 물론 든든한 영양까지 가득 채워졌다. 당 함량도 40% 낮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통그래놀라 트리블 베리는 딸기, 크랜베리, 블루베리가 들어가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3가지의 베리가 원물 그대로 풍성하게 들어 있어 요거트에 더욱 잘 어울리고 다양한 디저트 토핑으로 활용하기 좋다.

제품 패키지는 프리미엄 그래놀라 느낌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구현돼 시각적으로도 차별화됐다. 특히 패키지 전면 중앙에 원물 이미지가 배치됨으로써 제품의 특장점을 통한 소비자 인식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은 파우치와 보틀 2가지 형태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신보람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맛과 건강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저당, 고단백 등 영양적으로 뛰어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통곡물 그래놀라를 신제품으로 출시했다”며 “향후에는 차별화한 관능을 지닌 그래놀라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반디 더 핑크’ 협업 버거 6종. (제공: SPC삼립)
‘반디 더 핑크’ 협업 버거 6종. (제공: SPC삼립)

◆SPC삼립 ‘반디 더 핑크’ 협업 버거 6종 출시

SPC삼립이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디 더 핑크(Vandy the Pink)’와 협업한 버거 6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햄버거, 감자튀김 등 패스트푸드에서 영감을 받은 아트웍으로 젊은 세대에게 주목받는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디 더 핑크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한 프리미엄 버거다.

제품 패키지에는 반디 더 핑크의 귀여운 햄버거 캐릭터가 프린트돼 있으며 반디 더 핑크 아트웍이 담긴 띠부씰 55종이 랜덤 동봉돼 구매의 재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폭신한 글레이즈드 번에 스테이크 패티와 체다치즈, 피클이 들어간 ‘오리지널 버거’, 계란프라이와 스테이크 패티에 달콤한 불고기 소스가 더해진 ‘에그불고기 버거’를 처음 선보였으며 11월 중으로 ‘더블치즈 버거’ ‘레몬크림치킨 버거’ ‘해시어니언 버거’ ‘스파이시치킨 버거’ 등 4종이 추가 출시된다. 권장소비자가격 3800원으로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SPC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24일까지 반디 더 핑크 버거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한 제품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삼립, #반디버거, #반디버거인증)를 입력한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반디 더 핑크 머천다이즈(자켓, 신발, 후드, 모자)와 해피콘이 200명에게 증정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전문 햄버거 브랜드의 햄버거 퀄리티와 견줄만한 맛을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반디 더 핑크의 트렌디한 이미지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그나맥스. (제공: 일화)
마그나맥스. (제공: 일화)

◆일화, 액상형 마그네슘 스틱 ‘마그나맥스’ 출시

일화가 액상형 마그네슘 스틱 ‘마그나맥스’를 출시했다.

마그나맥스는 체내 에너지 대사 촉진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번 제품에는 흡수율이 뛰어난 글루콘산 마그네슘 최고 함량인 2800㎎이 함유돼 있다. 마그네슘은 신경 안정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성분으로 눈 떨림과 손발 저림 등 근육 경련을 비롯해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 순환 장애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번 제품은 액상 형태로 출시돼 체내 흡수가 빠르고 정제 및 분말 제형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에게 추천된다. 1포당 17g의 스틱형으로 제작돼 섭취가 간편하고 1박스에 6포씩 소포장돼 있어 휴대가 용이한 것도 특징이다.

마그나맥스는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향후 온라인 채널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선우건 일화 OTC팀 팀장은 “마그나맥스는 물 없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액상형 스틱 타입으로 바쁜 일상에서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현대인에게 제격”이라며 “근육 강화와 활력 증진이 필요한 분들이 마그나맥스를 통해 건강하게 환절기를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4개입 멀티비타민 이뮨샷. (제공: 고려은단)
14개입 멀티비타민 이뮨샷. (제공: 고려은단)

◆“환절기 활력 에너지 충전”… 고려은단, 14개입 ‘멀티비타민 이뮨샷’ 출시

고려은단이 하루 1병으로 간편하게 활력을 충전하고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정제·액상 복합형 신제품 ‘멀티비타민 이뮨샷’ 14개입 패키지를 새로 출시했다.

멀티비타민 이뮨샷은 세계적인 비타민 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가 사용된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정제·액상 2중 복합제형에 담긴 프리미엄 멀티비타민이다.

균형 잡힌 영양을 위한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10종이 담긴 정제와 비타민 B군이 담긴 액상으로 복합 구성돼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낮아진 기온과 실외 활동의 증가로 일상 속 에너지를 잃기 쉬운 가을철, 활력 에너지 비타민 B군이 액상으로 담겨 흡수가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

고려은단 본사 관계자는 “정제·액상 복합형 멀티비타민 이뮨샷은 외부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해 활력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며 “멀티비타민 이뮨샷으로 간편하게 환절기 건강을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