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닭가슴살. (제공: CJ제일제당)
스팸® 닭가슴살. (제공: CJ제일제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CJ제일제당, 고단백 스팸 신제품 선봬

CJ제일제당이 고단백·저칼로리 등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을 선보인다. 전 세계 48개국에서 판매되는 스팸(SPAM®) 브랜드 캔햄 중 최초의 닭가슴살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최근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기존 돼지고기 캔햄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의 입맛까지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팸® 닭가슴살’은 스팸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고단백 제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육질이 쫄깃한 닭다리살, 고소한 풍미의 닭껍질이 최적의 비율로 조합돼 스팸만의 부드럽고 탄력 있는 식감과 맛이 구현됐다.

특히 100g 기준 단백질 함량은 17g으로 200g 한 캔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60%를 섭취할 수 있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 또한 낮아 비교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CJ제일제당만의 혁신 기술이 적용돼 13시간 이상 저온 숙성 공정이 거쳐져 닭고기 특유의 비린 맛은 제거되고 닭가슴살의 담백한 풍미는 극대화됐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타고 닭가슴살을 일상식으로 즐기려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육가공 시장 닭가슴살 카테고리는 연평균 19%(칸타월드패널, 2023년 6월 기준)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 캔햄 시장 1위로서 그간 쌓아온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팸의 차별화된 맛 품질을 그대로 살린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제면소, 황태 해장국수. (제공: CJ푸드빌)
제일제면소, 황태 해장국수. (제공: CJ푸드빌)

◆제일제면소 ‘황태 해장국수’ 출시… “쌀쌀한 날씨에 제격”

제일제면소가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가을 신메뉴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황태 해장국수’는 들기름에 볶은 황태가 우려져 시원하고 진한 맛의 육수가 구현됐으며 담백한 두부부침이 고명으로 올라갔다. 따뜻한 국물이 속을 편안하게 달래줘 해장으로 즐기기 좋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국물 요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메뉴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차림상 메뉴도 마련됐다. 차림상은 황태 해장국수, 돼지고기와 다양한 채소로 속이 꽉 채워진 매콤한 고추튀김, 배추김치와 공깃밥으로 구성돼 든든한 한 끼로 충분하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소)’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쿠폰은 오는 11월 22일까지 증정 메뉴를 제외하고 2만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1매 사용 가능하다. 타 쿠폰, 행사 및 제휴 할인카드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무교주가 제일제면소, N서울타워점, 푸드월드 인천공항점은 이벤트 제외 매장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법 차가워진 가을 바람에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워줄 황태 해장국수를 선보였다”며 “정성이 깃든 제일제면소 신메뉴와 함께 온기 가득한 가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리아,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제공: 롯데GRS)
롯데리아,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제공: 롯데GRS)

◆롯데리아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출시… 부산 유명 맛집과 협업

롯데리아가 지역 맛집과 협업한 두 번째 디저트 신제품 부산 깡통 시장 명물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출시에 앞서 롯데리아는 지난 6월 청주 유명 매운맛 만두 2종 메뉴인 미친 만두와 매운 만두를 출시해 1개월 만에 1차 생산재고 물량이 소진되기도 하는 등 약 3개월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하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롯데리아의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한 프랜차이즈의 장점과 검증된 지역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유명 메뉴를 전국 매장 이용 고객에게 소개하고 지역 맛집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두 번째 부산 지역 깡통시장의 ‘깡돼후 야시장’과 협업 디저트를 선보였다.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신메뉴는 은은한 갈비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선호하는 단짠의 맛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스 3종(크리미 마늘소스, 갈비맛소스, 크리미 양념소스)도 선보였다.

롯데리아는 제품 출시 전 사전 매장 테스트 판매를 바탕으로 돼지후라이드 단품을 6500원, 돼지후라이드와 콜라 1잔 구성의 콤보 제품을 7500원에 판매한다.

이에 더해 지역 맛집과 협업 및 상생 실현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부산깡통시장상인연합회와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역 맛집과의 협업은 메타버스 가상세계 ‘랏츠 스낵타운’에 전국 유명 맛집으로 구성된 ‘롯리단길’이 완성되는 그 날까지 지속할 계획”이라며 “롯데리아만의 K-브랜드의 색깔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제공: 고려은단)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제공: 고려은단)

◆고려은단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리뉴얼 출시

고려은단이 눈 건강과 눈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의 캡슐 크기를 줄이고 용량은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한다.

현대인들은 업무와 일상 속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 미세먼지, 건조한 날씨 등 외부 환경이 끊임없이 눈을 피로하게 하고 건강을 위협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고려은단의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은 눈 노화는 물론 환절기 건조한 환경 속 눈 건강과 눈 피로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안구 황반을 구성하는 요소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지아잔틴’에 더해 눈 피로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스타잔틴’이 함유돼 있다.

특히 고려은단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직접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 20㎎과 미국 FDA의 인증을 받은 안전하고 순도 높은 고품질 ‘아스타잔틴’ 6㎎이 활용돼 하루 1캡슐로 눈 건강과 눈 피로 개선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리뉴얼된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은 기존 제품 대비 기능 성분 함량은 같으나 캡슐 크기를 줄여 목 넘김이 편하게 만들어졌다.

또한 꾸준한 눈 건강 유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2개월분에 해당되는 60캡슐로 제품 포장 용량 역시 업그레이드됐다.

고려은단 본사 관계자는 “눈 건강과 눈 피로 개선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을 더 편하고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리뉴얼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심술7×곽철이’ 콜라보 제품. (제공: 배상면주가)
‘심술7×곽철이’ 콜라보 제품. (제공: 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심술7×곽철이’ 콜라보 제품 출시

배상면주가가 스파클링 약주 ‘심술7’과 인기 캐릭터 ‘곽철이’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배상면주가는 IP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자 국내 100만 다운로드 덕질 앱 ‘콜리(Colley)’와 협업해 콜리의 에이전트 캐릭터인 곽철이를 심술7 제품 라벨에 적용했다. 곽철이는 동그란 눈매와 부리가 매력적인 오리 캐릭터로 MZ세대의 마음을 대변하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1위에 선정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심술7의 라벨에 직장인이 된 곽철이가 출근, 업무, 회식, 퇴사 등 4개의 상황에 맞춰 재치 있게 삽입됐다.

배상면주가는 귀엽고 활발한 이미지의 곽철이와 톡톡 튀는 심술의 브랜드 콘셉트가 잘 어울려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직장인의 애환이 담긴 라벨을 통해 일상 속 공감과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이 본사 측 설명이다.

심술7과 곽철이 콜라보 패키지는 한정판 라벨이 적용된 심술7 4입과 곽철이 와인잔 2개로 구성됐다. 홈술닷컴에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판매되며 총 1500세트의 물량이 준비돼 있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전통주와 MZ세대 사이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유입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적극 협업을 진행하고 전통주의 매력을 다방면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