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방송인 이윤석이 ‘웃음의 과학’이라는 주제로 평생교육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횡성군청)

[천지일보 횡성=이현복 기자] 강원도 횡성군 송호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이명희)은 16일 오후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방송인 이윤석을 초청해 ‘웃음의 과학’이라는 주제로 약 90분간 평생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횡성군에서 군민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송호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해 실시하고 있는 ‘2013년 횡성군민 평생교육 특강사업’의 일환으로, 분기마다 주요 명사를 초청해 수준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일 군민체육대회 개회식에 맞춰 개장한 횡성문화체육공원에 이어, 문화예술회관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군민에게 첫 선을 보였다.

또한 군민 누구나 참여하는 열린 교육의 장으로 진행되고 있는 평생교육특강은 올해 정창수 전 국토부 차관, 육동한 전 총리실 국무차장을 비롯해 지금까지 유인촌 전 문화부 장관,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 등을 초청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군민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명희 원장은 “교육을 통해 개인 삶의 질과 지역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다”며“이번 평생교육 특강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