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옥미 기자] 성동구(구청장 고재득)가 오는 10일 오후 6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교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 내 다양한 고교 입학정보를 제공하고, 고등학교의 특징과 비전, 교과과정 등도 한자리에서 꼼꼼히 짚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입학설명회는 경일고·덕수고·무학여고·성수고·한대부고 등 5개 고등학교가 참여하며, 1부(고교진학 특강)와 2부(학교별 입학설명회)로 나눠 진행한다.

1부는 ‘변화하는 대학입시와 전략적 고교선택’이라는 주제로 신동원 휘문고 진학교감(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자문위원)이 대학 진학과 연계한 진로전략, 현재 대학입시 제도 필수 점검사항 등 예비 고등학생의 고입에 따른 사전 준비사항에 대한 강의로 구성될 예정이다.

2부는 5개 고등학교 입학담당교사가 직접 나와 학교별 특성, 교육프로그램, 입학전형 등 고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별 홍보부스도 별도로 마련돼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학담당교사와 개별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고재득 구청장은 “이번 입학설명회는 고교별 강점을 구체적으로 부각시켜 예비고등학생들이 학교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지역 내 고교로 진학함으로써 미래의 지역 일꾼으로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성동구는 명문고 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성적 우수 학생 장학금 지급, 심화학습 등 학력신장 프로그램 운영, 학교별 진학컨설턴트 전담교사 배치 등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