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도넛 이미지. (제공: SPC 던킨)
포켓몬 도넛 이미지. (제공: SPC 던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8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포켓몬 열풍에… 던킨, 5월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 출시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부는 ‘포켓몬’은 TV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통해 꾸준하게 인기를 끄는 브랜드로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이 표현된 도넛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이 듬뿍 채워진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이 더해지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가 올려져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이 외에도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상큼한 설향 딸기의 필링이 가득 넣어진 ’가라! 몬스터볼’ 도넛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바나나 베이스에 달콤한 초콜릿 시럽이 더해진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 ▲시원한 하늘색 음료로 눈과 입이 모두 시원한 ‘꼬부기 소다 쿨라타’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이리 딸기 쿨라타’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풍미가 가득 담긴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 등 4종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제공: 오뚜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제공: 오뚜기)

◆“스모키향의 만능 소스”… ㈜오뚜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출시

㈜오뚜기가 히코리스모크오일의 은은한 스모크 풍미와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했다.

최근 불맛의 대표적 형태인 ‘훈제’가 요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깊은 스모키향을 지닌 재료가 들어간 스모키 햄버거 등 외식 메뉴가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특히 MZ세대에서 ‘훈제’ ‘훈연’ 등 키워드 검색량이 꾸준히 늘며 훈연 향을 입힌 다양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기존 시장에 없던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하며 시장 지배력 공고화에 나섰다. 머스타드의 알싸함과 벌꿀의 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맛이 특징인 필수 소스 ‘허니머스타드’와 깔끔한 맛에 겨자씨가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홀그레인 머스타드’에 이어 오뚜기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머스타드 소스로 총 3종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에 출시된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는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만능 소스’로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도 있다. 치킨, 너겟 등 튀김안주류에 ‘디핑용’으로 즐기는 것은 물론 핫도그, 샌드위치 등 ‘샌드용’으로 곁들여도 좋다. 최근 대세로 떠오른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소시지와도 잘 어울려 바비큐를 즐기는 캠핑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시장에 없던 독보적인 콘셉트의 훈연 향 머스타드 소스인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트렌디한 소스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 (제공: 오리온)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 (제공: 오리온)

◆오리온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 출시… 어린이날 맞아 온라인 전용

오리온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한정판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모양 패키지 안에 꼬북칩, 초코송이,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 10종이 담겼다. 박스 포장재가 장난감으로 재활용돼 공룡을 만들어 머리에 쓰고 놀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함께 들어있는 공룡 변신놀이 가이드와 스티커팩을 이용해 이빨, 뿔, 눈을 꾸미는 등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부모들이 어렸을 적 받았던 과자 종합선물세트의 향수를 되새기며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이번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온라인 전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2종(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바 제품이 담긴 ‘든든하게 힘내바’ 등이 온라인 채널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먹는 즐거움과 함께 장난감을 만드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공룡 콘셉트의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면서 아이들과 특별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는 이색적인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레고랜드 투게더팩. (제공: 맥도날드)
레고랜드 투게더팩. (제공: 맥도날드)

◆맥도날드 ‘레고랜드 투게더팩&허쉬 프레첼 맥플러리’ 출시

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레고랜드 투게더팩’과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를 출시한다.

레고랜드 투게더팩은 맥도날드와 테마파크 ‘레고랜드’의 특별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빅맥’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후렌치 후라이(M)’ ‘탄산음료(M)’ 2잔,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맥너겟’ 6조각이 레고랜드 전용 패키지에 담겨 제공된다.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차액을 내고 메뉴 교환도 가능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제격인 메뉴다.

특히 맥도날드의 레고랜드 투게더팩 구매 시 경품 스크래치 카드 1종이 동봉된다. 모든 구매 고객이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카드는 레고랜드 입장권, 호텔 숙박권, 레고 교환권부터 인기 버거 콤보 할인권, 음료 무료 쿠폰까지 풍성한 경품이 랜덤으로 증정된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1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소진 시 판매는 종료된다.

맥도날드는 레고랜드 투게더팩 판매 기간에 가족과 어린이 고객을 위한 특별한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투게더팩 또는 해피밀을 구매하거나 어린이를 동반한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컬러링 페이퍼와 크레용 등이 제공되고 어린이 고객이 색칠한 작품이 매장 내 메뉴 보드에 게재될 기회가 마련됐다. 특히 올해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내달 5일 당일에는 레고랜드 투게더팩 1개 판매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돼 고객 누구나 중증 환아와 가족을 위한 보금자리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지원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인기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신메뉴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를 출시한다.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는 신선한 1등급 원유로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에 진한 초콜릿 풍미로 사랑받는 허쉬 초콜릿 시럽이 더해져 달콤하고 크리미한 매력을 끌어올린 신메뉴다. 여기에 초코 코팅된 프레첼 토핑이 얹어져 바삭한 식감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는 전국 매장에서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와 새로운 디저트 메뉴 등 모두를 위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며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맥도날드에서 즐거운 순간들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