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퐁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2X캡슐. (제공: LG생활건강)
자연퐁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2X캡슐. (제공: LG생활건강)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LG생활건강 ‘2X캡슐 세제’ 출시… ‘농축액상+효소분말’ 이중효과

LG생활건강이 고농축 액상 세제와 효소 분말 세제의 이중 세척 효과로 식기에 묻은 기름기는 물론 물 얼룩까지 더욱 강력히 제거할 수 있는 ‘자연퐁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2X캡슐’ 세제를 출시한다.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2X캡슐 세제는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기능적인 세제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다. 이 제품은 고농축 액상 세제가 효소 분말 세제를 감싸는 새로운 제형으로 15g짜리 캡슐 1개로 액상 세제와 분말 세제의 강력한 세척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오염에 빠르게 작용하는 고농축 액상 세제가 기름기를 깨끗이 씻어내고 효소가 함유된 분말이 물 얼룩을 말끔히 제거해 반짝이는 광채 효과를 선사한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소를 통해 실험한 결과 자사 기존 식기세척기용 세제 대비 기름기는 2배, 물 얼룩은 6배 더 강력한 제거력을 자랑한다. 액상 세제와 분말 세제 모두 물에 잘 녹아 세척 후 남아있는 세제 찌꺼기 걱정도 덜어준다.

자연퐁 브랜드 관계자는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2X캡슐 세제는 15g의 소량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세척력과 물 얼룩 제거력을 기대할 수 있는 고성능 프리미엄 세제”라며 “전인산염, 파라벤 등 7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 (제공: 해피콜)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 (제공: 해피콜)

◆해피콜, 프리미엄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 출시

해피콜이 재료의 양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제어하는 국내 최초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이 적용된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특허기술이 탑재, 기존 ‘엑슬림’ 시리즈보다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의 첫 제품이다.

엑슬림 시리즈는 해피콜의 초고속 블렌더 브랜드로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16만대, 누적 매출 4100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엑슬림 시리즈는 현재 해피콜 가전 부문의 대표 품목이자 주요 국산 초고속 블렌더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피콜의 신작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혁신적인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 등 이전에 없던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 개선된 컨테이너, 최고 사양의 성능 등을 갖추며 엑슬림 시리즈보다 한 단계 진화했다.

프리미엄급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의 첫 제품인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에는 해피콜 최초이자 국내 최초로 재료의 양을 자동으로 감지해 알맞게 갈고 섞어주는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이 적용됐다. 컨테이너에 바나나, 당근, 샐러리 등 재료를 넣고 본체 전면의 S(스마트)버튼을 짧게 터치하면 재료의 무게에 맞춰 알아서 블렌딩을 마무리해 준다. 이 외에도 오토 블렌딩 모드의 아이콘에 맞춤 설정을 저장하는 ‘나의 메뉴 만들기’, 커스터마이징한 수동 모드 설정을 되풀이할 수 있는 ‘이전 메뉴 반복’, 사고 방지를 위한 ‘잠금 모드’ 등 편의와 안전을 위한 기능이 더해졌다.

이번 신제품에는 미니 뚜껑과 뚜껑 감지 장치 등 기능이 개선된 ‘스마트 컨테이너’가 포함됐다. 여닫이 구조의 미니 뚜껑은 본 뚜껑을 그대로 둔 채 완성된 음료를 따라 마실 때 유용하며 ‘세이프티 락’ 뚜껑 감지 장치는 뚜껑이 잘 결합됐는지를 인식해 안전한 상태에서 작동되도록 돕는다. 기존 엑슬림 시리즈의 컨테이너와 같이 아기 젖병에도 사용되는 안전한 비스페놀A 프리의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블렌딩 중에도 재료를 추가하고 누름봉을 투입할 수 있는 보조 뚜껑도 구비됐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시리즈 가운데 최고 사양의 성능도 자랑한다. 1400와트 uAC모터의 힘이 고강도 칼날까지 연결되고 3만 2000RPM으로 1초에 544회 초고속 회전하며 재료가 미세한 입자 상태로 분쇄된다. 슬러시, 무른 과일, 단단한 채소 과일, 드레싱, 셰프, 쾌속, 분쇄, 세척, 정밀 세척, 쾌속 등 버튼 하나로 손쉽게 다양한 메뉴를 완성하거나 제품을 씻을 수 있는 총 9가지의 오토 블렌딩 및 세척 모드 또한 제공된다. 안전 장치도 강화돼 용기 매트 결착 구조, 용기 뚜껑 감지 장치, 모터 과부하 방지 자동 차단 기능 등 총 10종의 안전장치 시스템이 갖춰졌다.

김범수 해피콜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이번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 등 업그레이드된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급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의 첫 제품이고 오는 5월에는 홈쇼핑 방송에서 ‘스마트 엑슬림 부스터’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 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