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제품 3종(초코,시리얼,저당초코). (제공: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제품 3종(초코,시리얼,저당초코). (제공: 롯데푸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8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당 걱정은 NO”…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rk 당 함량을 낮춘 단백질 음료인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를 출시한다.

기존 이지프로틴 초코 대비당 함량이 약 77% 낮춰진 제품이다. 설탕 없이 이소말토올리고당(프리바이오틱스)으로 건강하지만 진한 초코우유맛이 구현됐다.

파스퇴르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한 고품질 우유 단백질 20g(달걀흰자 5.1개 분량)이 한 팩(250㎖)에 가득 담겼다. 평소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4000㎎ 함유됐다. 식이섬유는 섭취 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도 적당하다. 지방 함량 1g 이하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FSC(국제산림협회) 인증받은 친환경 멸균 패키지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뚜껑이 달려 있어 여러 번 나눠 먹기에도 편리하다.

파스퇴르 이지프로틴은 롯데푸드의 스포츠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대한민국 1세대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기업인 스포맥스와 공동으로 연구개발했다. 스포맥스는 피트니스 모델뿐 아니라 프로스포츠 선수들 사이에서도 믿고 섭취하는 스포츠 보충식품 브랜드로 꼽힌다. 2021년 6월 출시된 이지프로틴 2종(초코, 시리얼)도 체계적인 영양 설계와 차별화된 진한 맛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파스퇴르 이지프로틴은 이번 출시로 전체 3종(초코, 시리얼, 저당 초코)을 운영하게 됐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의 시장규모는 지난 2018년 813억원에서 2021년에는 약 3364억원으로 4배 가까이 급성장했다. 과거 단백질 식품 시장은 근육을 키우려는 스포츠인들만의 영역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확대된 것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는 저지방, 저당의 단백질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건강과 입맛 모두 책임질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으로 건강음료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출시… 무항생제·동물복지 인증 프리미엄

동원F&B가 각각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우유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는 위생적인 사육 환경과 사료 및 영양, 질병 관리 등 엄격한 인증 기준을 지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전용 목장의 신선한 1A 등급 원유 100%로 만들어졌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젖소 한 마리당 33㎡ 이상의 넉넉한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깨끗하게 관리한 건초 사료와 물 등을 공급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원유로 만들어진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무항생제 인증까지 획득해 더욱 믿고 마실 수 있다.

‘동물복지 인증’은 동물들이 고유의 습성을 유지하며 정상적으로 살 수 있도록 관리하는 농장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 제도로 전국 젖소 농가 중 현재 29개 농가만이 인증을 취득했을 정도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또한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은 전문 수의사가 정기적으로 목장에 방문해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고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의 가격은 750㎖에 4280원이며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750㎖에 4980원이다.

피지라임. (제공: 광동제약)
피지라임. (제공: 광동제약)

◆“비타500에 더해진 청량감”… 광동제약 ‘피지라임’ 출시

광동제약이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에 청량감을 더한 스파클링 라인업 ‘비타500 피지라임(Fizzy Lime)’을 출시했다.

비타500 피지라임은 비타민C 500㎎에 탄산이 결합된 캔 제품으로 탄산을 뜻하는 ‘피지(Fizzy)’와 풍미를 설명하는 ‘라임(Lime)’이 합성돼 제품 특성이 직관적으로 표현됐다. 광동제약은 여름철 선호도가 높은 과즙 블렌딩 음료의 니즈를 반영해 청량감 있는 리프레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전문점에서 제조한 음료 못지않은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의도다.

특히 광동제약 비타500 피지라임은 ‘처음부터 끝까지 쿨하고 깔끔하게’를 콘셉트로 산뜻한 백차(White Tea) 베이스에 라임과 허브가 블렌딩돼 제품이 차별화됐다. 1캔(250㎖)당 40㎉의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비타500 피지라임은 각종 음료들사이에서 보다 건강한 여름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출시 기념 각종 행사를 통해 고객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 (제공: 롯데칠성음료)
별빛 청하 스파클링.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별빛 청하 스파클링’ 출시… 김세정 모델로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별빛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한다.

‘청하’ 신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지난 2011년 ‘청하 Dry’를 선보인 이후 10년 만이다. 최근 홈파티가 문화로 자리 잡으며 증가한 저도주 애호가 소비층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이 블렌딩된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7도로 청하 특유의 깔끔한 풍미와 화이트와인의 섬세한 탄산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 패키지는 밤하늘의 별을 연상시키는 이미지가 활용돼 제품의 탄산감이 시각적으로 표현됐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 모델은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발탁됐다. 모델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별빛 청하 스파클링과 잘 어울려 서로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저도주를 통해 분위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만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별빛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하게 됐다”며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김세정을 모델로 발탁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