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계 분노가 끓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서 잇달아 불거진 종교 편향 사례들이 도화선이다.  대한불교조계종은 오는 21일 전국 승려대회 개최를 예고했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16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정청래 의원의 출당을 촉구하는 내용의 현수막을 들고 묵언 수행을 하는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의원들. (출처: 뉴시스)
불교계 분노가 끓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서 잇달아 불거진 종교 편향 사례들이 도화선이다. 대한불교조계종은 오는 21일 전국 승려대회 개최를 예고했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16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정청래 의원의 출당을 촉구하는 내용의 현수막을 들고 묵언 수행을 하는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의원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윤혜나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18일 일명 ‘이핵관(이재명 후보 핵심관계자)’에게 이 후보의 뜻이라며 자진 탈당을 권유받았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핵관이 찾아왔다”며 “이 후보의 뜻이라며 불교계가 심상치 않으니 자진 탈당하는 게 어떠냐고 (했다)”라고 적었다.

이핵관은 국민의힘 ‘윤핵관(윤 후보 핵심관계자)’를 빗대 이재명 후보의 핵심관계자를 뜻하는 취지로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저는 컷오프(공천 배제) 때도 탈당하지 않았다”며 “내 사전에 탈당과 이혼이 없다고 단호하게 거절하고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 달 동안 당내에서 지속적으로 괴롭힌다. 참 많이 힘들게 한다”며 “굴하지 않고 버티며 대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당이 저를 버려도 저는 당을 버리지 않겠다. 오히려 당을 위해, 대선 승리를 위해 헌신하겠다. 지난 컷오프 때처럼”이라며 “저는 민주당을 사랑한다. 저는 민주당을 탈당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해인사 문화재 관람료를 통행세로 지칭하며 ‘봉이 김선달’에 비유해 불교계의 거센 반발을 샀다. 이후 민주당 지도부와 이재명 대선 후보에 이어 정 의원도 재차 사과의 뜻을 표명했지만 불교계의 부정적 여론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았다.

이에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윤호중 원내대표와 이원욱 국회정각회장, 김영배 전통문화 발전 특별위원장, 서영교 특위 위원, 김영진 사무총장, 그리고 정 의원 등 의원 36명은 17일 오전 중구 조계사를 방문해 108배를 올리고, 참회의 뜻을 담은 발원문을 낭독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