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안정된 직업과 고액의 연봉, 미래가 보장된 직업인 CPA(공인회계사). 공인회계사 자격을 따기 위해 갖춰야할 기본 조건은 무엇일까. 학점은행제로 4개월 만에 시험 응시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을 통해 전공·학력·나이에 상관없이 학점은행제만으로 응시 자격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CPA는 타인의 위촉에 의해 회계에 관한 감사·감정·증명·계산·정리·입안 또는 법인설립에 관한 회계와 세무대리를 수행하는 직업이다. CPA자격증을 취득하면 대기업·공기업 등 고액 연봉 직군 취업에 유리하다. 일반 공사 및 교직원, 금융권 등의 공기업부터 로컬회계법인, 빅펌 등 회계법인, 신용평가회사, 증권사, 투자회사, 금융권에 취업이 가능하며 로스쿨에도 진학할 수 있다.

CPA가 주목받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편입이나 대학원 입학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취업, 이직, 승진 시 이점으로 작용이 된다.

또 응시자격을 갖추기 위해 4~5개월의 단기간이면 충분하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단기간에 응시자격에 해당하는 학점이수가 가능하다. 회계학 및 세무과목 등 4과목 12학점, 경영학 과목 3과목 9학점, 경제학 과목 1과목 3학점을 이수해 학점이수제도에 만족하는 학점인정 시 국적·학력·연령에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특히 공인 영어성적이 있으면 1차 시험에서 영어 과목이 면제된다는 장점도 있다.

에듀윌은 이와 관련 다양한 과목을 운영 중이다. 경영과목에는 경영정보시스템, 경영학개론, 광고학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며 경제는 무역학개론·경제학개론을 회계는 회계원리·세법·원가관리회계1·중급재무회계를 운영한다.

학위 이수 절차는 학점은행제 기관에서 학점을 이수한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 등록해 학점 인정을 신청하면 된다. 학점인정이 완료되면 학위를 신청하면 끝이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