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적인 공약인 ‘경찰 2만명 증원’에 따라 경찰공무원 추가채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임기 내에 정해진 인원을 채용하기 위해 앞으로도 채용인원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지난달 20일 제3차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계획이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이번 공채에서는 선발 인원 3개 분야 총 3000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여경 선발 비율을 25% 이상 높인 것이 특징이다. 3000명 중 최소 750명이 여성으로 채워질 예정인 것이다.

통상 경찰공무원 채용이 2월과 7월 연 2회 치러지던 것을 생각하면 이번 추가채용은 확실히 정부의 경찰 채용 확대에 따른 인원 확보에 목적이 있다. 게다가 채용인원 또한 2차 대비 355명이 늘어난 3000명을 선발한다. 그렇다면 경찰공무원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

경찰공무원은 국민의 안전과 질서를 확립하고,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자부심과 사명감을 필수로 하는 국가공무원이다. 다른 공무원 직종과는 달리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경찰공무원법에 따라 임용, 교육, 훈련, 신분보장, 복무규율 등이 이뤄진다. 업무범위가 굉장히 넓어 개인의 전공, 재능, 경력에 따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도 큰 혜택이다.

특히 채용 과정에서 필기, 체력검정, 가산점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면접으로 합격할 수 있는 확률이 타 직렬에 비해 높기 때문에 골고루 확실하게 준비하면 합격권에 들어갈 수 있다.

이번 3차 경찰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12월 22일 필기시험이 치러진다. 이후 2019년 1월 21일부터 2월 28일 신체, 체력, 적성검사가 시행되며 3월 13일부터 26일 면접을 거쳐 3월 29일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한편 에듀윌은 올해 3차 시험 및 2019년 1차 시험에 최종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확대채용특별반’을 론칭하고 있다.

확대채용특별반은 만족도 94%의 프리미엄 학습 서비스에 합격자의 전략을 더한 커리큘럼으로 교수 제한 없이 전과목 무제한 수강할 수 있도록 혜택 범위를 늘렸기 때문에 해당 과정만으로 경찰 시험에 특화된 문제 유형을 더욱 반복적으로 익히고 학습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