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검정고시는 정규 학교에 미(未)진학한 사람들에게 계속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의 교육수준 향상을 도모하며 교육의 평등 이념 구현에 기여하는 제도다. 2009년 개정된 교육과정에 따라 복수의 공통으로 다루는 교육과정을 선별해 출제한다.

기존의 검정고시는 뜻하지 않게 학업을 마치지 못한 수험생들이 응시하는 제도 중 하나라는 인식이었지만 요즘에는 대학입시의 새로운 방향성으로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왜냐하면 검정고시 특성상 여러 차례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치른 시험 중 가장 높은 점수로 대학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절대평가로 성적이 산출되는 만큼 정해진 기준을 넘기기만 하면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일반 고등학교에서 대학을 진학할 경우에 비해 매우 이로운 점이다.

또한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생이 총 7과목의 시험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자격을 취득하게 되는 시험으로, 필수 6과목(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선택 1과목(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이 시험 과목이다. 일반 고등학교 과정 이수 대비 공부해야 할 과목 수도 많지 않은 것이다.

다만 검정고시는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에 걸쳐 배우는 방대한 양을 단기간에 학습해야 하기 때문에 무작정 외우는 학습 보다는 내용의 정확한 이해와 확장 응용이 필수로 요구된다.

기본 단계에서는 과목별 기본 개념을 통해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문제풀이를 통해 출제 유형을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 자주 출제되는 유형을 반복해서 숙지한다면 전체 흐름파악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은 ‘고졸 검정고시 고득점 보장반’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하는 점수가 나올 때까지 무제한 수강 가능하고, 영어·수학 기본기가 취약한 수험생을 위해 해당 과목 기초특강도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 수강만 해도 ‘기본이론-핵심문제풀이-핵심총정리-실전모의고사’의 4단계 합격 커리큘럼이 가능하고, 강의 만족도 93%의 과목별 전문 강사진이 안정된 공부 방법을 제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