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 공무원 시험. 경쟁만 해도 치열한데 과락으로 탈락하는 수험생들도 많다. 특히 영어 과목의 경우 기초가 없이는 실력을 키우기 쉽지 않기 때문에 과락이 가장 많은 과목이다. 또한 합격을 위해서는 고득점을 받는 것이 중요한 과목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수험가에서는 공무원 수험생들이 영어 실력을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영어를 위한 각종 특강부터 영어에 특화된 교재 출간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이 도출되고 있는 가운데 수험생들의 선택폭 또한 넓어졌다.

그 중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30일만에 공무원 영어 시험의 기초를 잡고, 고득점을 잡는 교재를 출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어 과목의 경우 기초를 다진 수험생이 그렇지 않은 수험생 대비 고득점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다시말해 합격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다.

특히 어휘, 문법, 독해 등 영어의 다양한 파트 중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난항을 겪는 것은 단연 독해다. 암기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한 어휘나 문법과는 달리 독해는 실력 향상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영어 독해 실력 향상의 가장 큰 촉진제는 꾸준히 감을 익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에듀윌은 하루 3문제씩 30일 플랜으로 공무원시험 영어 독해를 완전 정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기초가 부족해 과락이 걱정이라면 기본 독해를 위주로, 고득점을 원하는 수험생이라면 고난도 기출문제를 위주로 하루 3문제씩 30일 동안 풀면 감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철저한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공부하고 있다면, 30일 스터디 플래너도 활용해보라고 조언한다. 이어 에듀윌 학습 매니저가 추천하는 공무원 영어 공부법은 지문 끊어 읽기다. 공무원 영어 독해에서 문장별 끊어 읽기를 연습하면 직독직해 방법을 키울 수 있다. 직독직해를 연습한 후, 전문 해석으로 매끄러운 해석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독해 이후에는 꼭 암기해야 할 어휘는 정리해두는 것이 좋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