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20. 믿음에 대하여

▶ 한기총의 증거

“믿으면 구원이다”
“임종 직전 영접하면 구원 받는다”

① 복음을 듣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 예수님만이 내 죄와 죽음 문제에는 구원자이다’ 믿으면 그 사람은 구원을 받는 것이 틀림없다. 롬 10:9~10을 참고하면 ‘입으로 예수님은 주님이시고, 나의 구원자가 된다. 그분은 나를 위해 십자가를 지셨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내 죄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원자입니다’라고 마음에 먹고 입으로 고백하면 그 사람은 틀림없이 구원받은 증거가 된다. 입으로 고백할 수 있으면 구원 받은 게 확실하다.
- 장로교 송○○ 목사 ‘믿음의 결국은 영혼구원’ 중 (출처: 유튜브)

② 믿음이 있으면 억울한 일을 당해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살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엄청난 은혜를 믿음으로 받아들이면 구원을 받는다. 믿음의 대상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다. 
- 침례교 장○○ 목사 ‘성공시대 믿음1부’ 중 (출처: 유튜브)

③ 죽기 직전이라도 하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을 수 있다. 믿는다는 자체가 성령님의 도움으로 고백하기 때문이다(고전 12:3). 그렇기 때문에 돌아가시는 분들에게 마지막 순간까지 복음을 제시하며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청각 신경은 가장 오래 반응한다고 하니 계속 찬송을 하고 말씀을 전하며 주님 만날 준비를 시켜주는 게 좋다.
- 장로교 윤○○○ 목사 ‘사인사색 2강 임종 직전의 영접과 구원’ 중 (출처: 판도라 TV)

 

▶ 신천지의 증거

“하나님과 예수님이 약속하시고 이루신 것을 믿는 것이 참 믿음이며, 이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증거이다”

성경 안에서의 믿음은 두 가지가 있으니, 하나는 계시되기 전의 말씀(예언, 묵시)을 믿는 믿음이요, 다른 하나는 계시된 말씀(예언이 이루어져 나타난 실체를 증거하는 말씀)을 믿는 믿음이다(갈 3:23~25, 계 21:6, 8). 약속은 예언이며 이 약속(예언)이 성취되는 것을 믿는 것이 참된 믿음이다.

예수님은 십자가 지시기 전 유월절 밤에 피로 새 언약을 세우시며, “이제 일이 이루기 전에 너희에게 먼저 말한 것은 일이 이룰 때에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고 하셨다(요 14:29). 또한 롬 1:17에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하신 말씀도 합 2:4을 인용한 것으로서 미리 말한 ‘묵시’ 즉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지며, 예언이 이루어질 때 의인은 이루어진 실체를 보고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산다는 말씀이었다. 이 내용만 보더라도 성경에 기록된 구원받는 참 믿음은 ‘하나님과 예수님이 약속하시고 이루신 것을 믿는 믿음’이며, 이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증거임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신천지는 약속의 목자를 통해 신양의 약속대로 이루어진 실상과 실체를 증거하고 있다(계 21:6, 계 22:16). 참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과 예수님의 약속(예언)과 그 약속이 성취된 것을 믿어야 하지 않겠는가. 이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증거가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