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8) 계 6장의 저울과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 보리 석 되

▶ 한기총의 증거 : 기근으로 인한 물가 상승 상징

- 성결교/노○○ 외 14명/생명의 샘가(2014), p.51

▶ 새천지의 증거 : 저울은 성경이요, 밀과 보리는 구원받을 성도이며, 저울에 달아 본다는 것은 말씀으로 성도의 믿음과 행실을 척량하는 것을 의미한다. 밀 한 되 보리 석 되는 심판 때 남은 자로서, 새 나라 창조의 씨가 된다(잠 24:12, 마 13:38, 사 1:8~9).

- 계 6장의 저울에 달아 남은 것이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와 보리 석 되뿐이라는 것이 만약 그들의 주장대로 기근으로 인한 물가 상승이라면, 예로부터 지구촌 곳곳에서는 때마다 기근이 있었고 이에 따라 물가가 상승되기도 했는데, 과연 어느 때가 계시록 성취 때라는 말인가? 옛적에도 지금도 비가 오지 않아 기근에 허덕이는 곳이 지구촌 곳곳에 있다. 이로 보건대, 이 증거는 거짓임이 분명하다.

본 장의 저울은 영적 저울로서, 믿음과 행실을 달아 보는 하나님의 말씀이다(삼상 2:3, 잠 24:12 참고). 그리고 데나리온(은전)은 주님의 말씀을 비유한 것이요(계 3:18, 마 25:15 참고), 밀과 보리는 말씀의 씨(눅 8:11)로 맺은 알곡 성도들을 가리킨다(렘 23:28). 한 데나리온은 초림 당시 근로자의 일당에 해당하는 금액이었으며(마 20장 참고),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보리 석 되라는 것은 물가가 매우 비싸서 적은 양의 양식을 살 수 있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보리 석 되라는 말은 범죄한 하나님의 장막에 주님의 말씀으로 믿음과 행실을 달아 건진 자들이 아주 적었다는 뜻이다(사 1:7~9, 17:4~6 참고). 이들은 계 7장의 영적 새 이스라엘 창조의 씨가 된다. 이는 계시록을 보고 들은 자의 증거이다(계 22:8).

그러므로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 보리 석 되라는 말이 육적 기근으로 인한 물가 상승을 상징한다고 가르치는 한기총 소속 목자의 증거는 하나님과 원수가 되는 육신의 생각이요(롬 8:5~8), 만국을 미혹하는 복술이다(계 18:2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