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6) 계 13장, 17장의 일곱 머리와 열 뿔은 무엇인가.

▶ 한기총의 증거 : 일곱 머리 -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한 나라들
                                  (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대 바사, 헬라, 로마, 소련)
                     열 뿔 - 유럽 10개국 연맹(독일, 영국, 프랑스, 이태리 등)

- 장로교/영성 목회 성경 연구원/시대를 바로 분별하는 계시록 강해(2002), p.52, p.55

▶ 새천지의 증거 : 일곱 머리는 하늘 장막에 들어온 용(사단)의 일곱 목자이며, 열 뿔은 여덟 번째 짐승에게 속한 열 명의 권세자이다(계 17:9~12, 16)

 - 계시록 성취 때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이 출현하게 되는데, 만약 이것이 하나님을 대적한 나라들이라면 지금 존재하지 않는 나라들이 다시 출현하게 된다는 것인가? 그리고 유럽 10개국 연맹은 계속적으로 추가되어 그 수가 변하고 있는데, 어느 나라까지를 포함하는 것인가?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은 말세에 하늘 장막(장막교회)에 들어와 성도들을 멸망시키는 존재이다(계 13:1, 6). 그러므로 문자 그대로 본다고 해도, 일곱 머리는 서로 다른 시대에 존재했던 ‘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대 바사, 헬라, 로마, 소련’이 될 수 없으며, 열 뿔은 ‘아직 나라를 얻지 못하였다’고 하였으니(계 17:12), 이미 국가를 형성하고 있는 유럽 10개국이 될 수 없다. 마 24장이나 계 13장은 모두 하나님의 장막(마 24:15, 거룩한 곳) 곧 교회에서 일어난 종교적 사건이지,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도, 세상 전쟁도 아니다!

계 13장의 일곱 머리는 용에게 권세를 받은(계 13:2) 일곱 우두머리 된 자이며(사 9:15, 29:10), 이들을 일곱 왕(계 17:9)이라고 한 것은 일곱 교단을 다스리는 일곱 목자이기 때문이다(벧전 2:9). 열 뿔은 일곱 머리에 속한 여덟 번째 왕(목자)에게(계 17장) 소속되어 싸우는 열 명의 권세자이다(계 17:12, 16~17). 

그러므로 한기총 소속 장로교단의 주장은 거짓말쟁이 마귀 신을 받아 자의적으로 지어낸 거짓말이다(요 8:44 참고).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