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1) 계 4, 6장의 네 생물(生物)은 무엇을 뜻하는가? 

▶ 한기총의 증거 : 사복음서(四福音書)

- 순복음/하나님의 말씀(에베소서∼요한계시록)(1996), p.176
- 장로교/온누리 강해 시리즈 요한계시록10(2014.1.8.), 28∼29분(영상)

▶ 새천지의 증거 : 네 천사장

- 네 생물(生物)은 그 단어의 뜻을 살펴보면 ‘생명 가진 물체 넷’을 말하는 것이며, 사복음서(四福音書)는 초림 예수님의 복음을 제자들이 듣고 기록한 ‘네 권의 책’을 말하는 것이다. 생물(生物)과 책(書)이 과연 무슨 연관이 있는가?

또한 요한이 본 네 생물(계 4장)은 초림 예수님이 오시기 약 600년 전 선지자 에스겔이 본 하나님 보좌 주위의 네 생물(겔 1장)과 같은 것이다. 이로 보아 사복음서를 기록하기 훨씬 전부터 이미 네 생물이 있었는데, 어찌 네 생물을 ‘초림 때의 일을 기록한 사복음서’라고 할 수 있는가!

생물은 창 3장과 겔 10장에서 말한 그룹들이며, 하나님을 모시고 있는 영이고 천상의 군대들이다. 이는 슥 6장과 계 6장에 증거되어 있다. 그 수는 천천만만이다(계 5:11). 본문의 네 생물은 이 군대를 통솔하는 하나님의 군대 장관 곧 네 천사장이다(수 5:13~15). 이 네 생물은 각각 네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이 네 가지 생물의 모양은 심판하는 권세를 비유로 말한 것이다. 이는 전시에 군인들이 심판권을 가지고 싸우는 것 같이 그 사명을 네 생물의 모양으로 비유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기총 소속 순복음교단의 목자가 한 말은, 성경에 맞지 않는 비상식적인 논리이며 거짓말이다. 거짓말을 하는 것은 마귀 씨를 뿌리는 행동이며(마 13:39, 요 8:44), 거짓말은 사람의 영을 죽게 하는 마귀의 양식이다(계 18:3). 이래도 한기총이 정통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