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제공: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출시

농심이 피부 건강과 일상 에너지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를 출시했다.

농심이 직접 개발하고 식약처가 인정한 콜라겐 성분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이 함께 담긴 제품이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피부 흡수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분자를 잘게 쪼개는 기술력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심이 독점 기술로 자체 개발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국내 콜라겐 원료 중 가장 작은 분자량(173달톤)을 가진 ‘초저분자 콜라겐’으로 국내 최초 대한민국 기술로 만들어진 콜라겐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콜라겐제품 중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된 콜라겐은 5% 미만”이라며 “라이필 콜라겐은 가장 작은 분자량, 피부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흡수율을 높여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 기능성을 정식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콜라겐과 함께 주요 성분으로 구성된 ‘비오틴’은 음식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별도 섭취가 필요한 성분이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말부터 종합 건강기능식품 도약을 목표로 ‘라이필’ 브랜드 로고를 개편하고 ‘관절에쎈크릴’ 신제품 출시로 관절건강 라인업을 추가하는 등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 (제공: 남양유업)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 (제공: 남양유업)

◆남양유업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 출시

남양유업이 모짜렐라와 체다치즈를 블렌딩한 신제품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를 출시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두 종류의 치즈가 한 번에 담긴 이번 제품은 체다의 고소함과 모짜렐라의 쫄깃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또한 손으로 잡았을 때 두툼함이 느껴지는 장당 30g의 중량으로 토스트, 떡볶이, 맥앤치즈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 가능해 요리의 맛을 한층 더 진하게 살릴 수 있다.

남양유업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번 신제품을 활용해 만들고 싶은 요리를 댓글로 입력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 3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MIX&MATCH 체다렐라’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치즈를 활용한 요리가 큰 인기를 끄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체다와 모짜렐라 치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참신하고 새로운 맛을 더한 상품 개발에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 (제공: 대상㈜)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 출시… 라인업 강화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간편식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신제품 2종은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과 ‘호밍스 고기곰탕’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외식 메뉴로 엄선된 식재료와 청정원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조미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은 돈사골이 우려진 육수에 청정원 순창 된장과 특제 양이 더해져 진한 국물과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먹기 좋게 손질된 국내산 돼지고기 순살과 우거지, 감자, 깻잎이 들어가 풍성한 식감이 더해지고 전문점의 맛이 구현됐다.

호밍스 고기곰탕은 고소하고 진한 한우 사골 육수에 무와 양파, 대파가 우려진 채소 육수가 더해져 깔끔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또 부드럽고 쫄깃한 양지와 사태가 듬뿍 들어가 풍미가 극대화됐다.

조리 방법도 간편해 포장 상태에서 해동 후 냄비에 담고 중불로 끓이면 완성된다. 제품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이커머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2023년 냉동 국물요리(국·탕·찌개) 시장 규모는 소매점 매출 기준 323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3% 증가했다. 고물가로 소비자들이 외식 소비를 줄이고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냉동 간편식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 시장 상승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는 차별화된 급속 냉동 기술을 통해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시중 간편식 제품 대비 뛰어난 맛과 품질을 구현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취식 트렌드를 반영한 구이, 볶음, 전골 등의 ‘메인요리’ 라인 2023년 판매량은 2021년 대비 약 120% 신장했다.

윤정원 대상 HMR1팀장은 “조리가 어려운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제대로 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가정간편식과 차별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간편식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죽&비빔밥 ‘미나리 꼬막비빔밥’ 출시 포스터. (제공: 본아이에프)
본죽&비빔밥 ‘미나리 꼬막비빔밥’ 출시 포스터. (제공: 본아이에프)

◆본죽&비빔밥, 봄 제철 재료 담아낸 ‘미나리 꼬막비빔밥’ 출시

본죽&비빔밥이 봄 시즌을 맞아 신메뉴 ‘미나리 꼬막비빔밥’을 출시한다.

미나리 꼬막비빔밥은 입맛을 돋우는 봄 제철 식재료들이 담겼다. 매콤새콤한 본죽&비빔밥만의 비법 소스로 버무려진 여수 새꼬막과 향긋한 미나리가 잘 어우러져 맛과 식감은 물론 향까지 사로잡은 것이 특징이다.

미나리 꼬막비빔밥은 본죽&비빔밥이 올해로 3년 연속 봄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기간 한정 메뉴다. 꾸준한 입소문으로 처음 출시된 2022년 대비 판매량은 10% 상승해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만 36만 그릇에 달한다.

‘입맛이 없을 때나 무기력할 때 입맛을 확 돋워준다’ ‘미나리의 향긋함과 꼬막의 쫄깃함이 조화로워 봄기운이 한가득 느껴진다’ 등 메뉴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았을 뿐 아니라 출시 이후 매년 재출시에 대한 성원이 이어져 왔다.

신메뉴는 전국 본죽&비빔밥 매장과 모바일 주문 앱 본오더 및 각종 배달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판매가는 1만 3000원이다.

본죽&비빔밥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봄 제철 식재료인 꼬막과 미나리를 활용한 봄 시즌 한정 메뉴를 올해로 3년째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따른 건강한 식재료 기반의 신메뉴를 통해 건강한 한 끼를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제공: 롯데웰푸드)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키스틱 노가리스틱·오잉 노가리땅콩’ 선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어른용 간식 시장 공략을 위해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응용한 ‘키스틱 노가리스틱 청양마요맛’과 ‘오잉 노가리땅콩 청양마요맛’을 선보였다.

오잉 노가리칩은 작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누적 1000만봉 이상 판매된 대표적인 안주 스낵 제품이다. 현재도 생산 라인을 풀가동하며 주요 유통채널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키스틱 노가리스틱은 고소하고 짭짤한 노가리 맛 시즈닝과 매콤한 청양고추 다이스가 첨가돼 오잉 노가리칩을 탱글한 식감의 어육소시지로 구현됐다. 콕콕 박힌 노란 노가리 맛 입자와 초록색 청양고추 다이스가 풍미를 더한다.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키스틱에 스낵 맛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오잉 노가리칩이 가진 안주용 해물맛 스낵과 이색 간식이라는 두 가지 특징이 모두 담겼다. 기존의 이지컷 라벨 포장에 오잉 노가리칩의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어른용 과자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잉 노가리칩을 다른 유형의 과자로 확장한 오잉 노가리땅콩도 선보였다. 대표적인 맥주 안주인 땅콩과 노가리 구이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안주 스낵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고소한 땅콩볼에 짭쪼름한 노가리, 청양마요 맛이 더해져 느끼함을 잡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어른용 간식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잉 노가리칩의 다양한 변신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트렌드를 적극 발굴해 어른용 간식 시장을 지속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 (제공: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 (제공: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 출시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하이뮨 음료)’의 신제품으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흑임자가 활용된 제품이다. 흑임자는 고소한 맛과 더불어 최근 할매니얼 열풍을 타고 젊은 층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산양유 단백을 포함한 동·식물성 단백질이 6:4로 균형 있게 설계된 고단백 균형 영양 음료다. 한 팩당 10g의 단백질과 체내 생성이 안 돼 외부로부터 섭취가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BCCA 1500㎎에 뼈, 근육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이 맞춰졌고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맛과 건강이 더해졌다.

특히 간편한 멸균팩 형태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성도 높아 식사 및 간식 대용, 식이 조절 등을 위한 균형 있는 영양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음료를 출시한 이후 당 함량을 낮추고 프락토올리고당, 알룰로오스 등 건강한 당류를 사용한 ‘하이뮨 음료 저당’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와 영양을 한 팩 가득 담은 하이뮨 음료 흑임자를 출시하며 하이뮨 음료 라인업을 강화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은 올해도 다양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1위 단백질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입맛과 니즈를 고려해 하이뮨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이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글을 좋아요 누른뒤 댓글로 제품을 받아보고 싶은 이유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대상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이뮨 음료 흑임자 본품(16개입)이 증정된다.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제공: 정관장)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제공: 정관장)

◆정관장 사푼사푼, 봄 시즌 ‘딸기 라떼·에이드’ 2종 출시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SAPOON SAPOON)’이 봄 시즌을 맞아 오는 5월 15일까지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 시즌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시즌 음료 2종은 봄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상큼한 딸기가 베이스로 된 제품이다. 봄딸기 라떼는 딸기청에 부드러운 우유가, 봄딸기 에이드는 딸기청에 레몬농축액, 탄산수가 더해져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는 끓이지 않고 만든 수제 딸기청이 사용돼 생딸기 원물의 맛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 사푼사푼은 딸기값이 급등하면서 과일을 사먹기보다 음료 한 잔으로 딸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시즌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카페 이름인 사푼사푼은 홍삼의 핵심성분인 ‘SAPONIN(사포닌)’과 음식의 맛과 영양을 담아 전달하는 ‘SPOON(스푼)’의 합성어로 순우리말로는 ‘가볍게 발을 내디디는 모양’ 또는 ‘몸과 마음이 가볍고 시원한 상태’를 의미한다.

2016년 첫 매장 오픈 이후 ‘진생치노 블랙’ ‘진생치노 화이트’ ‘홍다방 꿀커피’ ‘바닐라빈 진생슈페너’ ‘먼데이 활기력’ 등의 시그니처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차별화 콘셉트 포인트에 주안점을 뒀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사푼사푼은 단순한 맛을 넘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라며 “신선한 제철 딸기를 베이스로 메뉴를 개발한 시즌 음료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