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제품인 상백톤업선크림, 상백선플루이드, 상백선크림. (제공: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제품인 상백톤업선크림, 상백선플루이드, 상백선크림. (제공: 아모레퍼시픽)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9일 다양한 뷰티·패션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출시… “초밀착 선케어 구현”

설화수가 유해 환경에서도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상백 선케어 라인을 출시한다.

설화수 상백크림은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의 대표 럭셔리 선케어 제품이다. 새로운 상백 선케어 라인은 ‘상백선크림’ ‘상백톤업선크림’ ‘상백선플루이드’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2가지 제형에 워터 프루프 타입의 플루이드 제형이 추가돼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상백 선케어 라인의 각 제품에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톤을 맑게 개선하는 효과가 구현됐다. 또한 UVA와 UVB 자외선 외 적외선과 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 바를수록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워진 상백선크림은 12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수분 밀착 선크림이다. 강력한 5중 방어막으로 피부 밖에서는 유해 환경을 차단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로 피부 속에서는 하루 종일 촉촉하게 만들어줘 매일 사용하기 좋다. 얇고 부드럽게 스며드는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즉각적인 촉촉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백톤업선크림은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해 베이스 메이크업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로션과 같이 부담 없는 산뜻한 질감으로 밀림 없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상백선플루이드는 물, 땀, 열 어디에도 빈틈없는 워터 프루프 선플루이드 제품이다. 땀과 물에도 지워지지 않는 선플루이드는 끈적임 없이 가벼운 질감으로 부담 없는 사용감이 강점이다. 피부 표면에 남지 않고 가볍게 스며들어 지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우리 고유의 도자기가 지닌 비정형 곡선을 닮은 용기 디자인도 눈에 띈다.

새로운 상백 선케어 라인은 온라인으로 먼저 출시되며 오는 2월 1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관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AI 청룡에디션 세트. (제공: LG생활건강)
AI 청룡에디션 세트. (제공: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AI가 그린 ‘청룡에디션’ 설 선물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LG생활건강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에서 가장 먼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건 패키지 전면과 제품 개별 포장에 수 놓인 신비로운 청룡 일러스트다.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된 디자인으로 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를 적극 활용했다.

특정 문구를 인식하면 이것과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엑사원 아틀리에에 LG생활건강 디자이너가 ‘하늘을 날고 있는 푸른 용’ ‘꽈리를 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맹한 용’ 등의 문장을 입력하자 다양한 AI 이미지가 생성됐다. 여기서 디자이너가 작업에 꼭 필요한 이미지들만 추려서 재구성하고 마무리 작업을 거쳐 최종 청룡 디자인이 완성됐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담당 디자이너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청룡의 이미지들을 AI가 제시해 줘서 새로운 영감을 얻는 데 크게 도움이 됐다”며 “AI를 활용하면 초반 디자인 작업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어서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는 디자인뿐 아니라 세트에 들어가는 제품에도 정성을 담았다.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페리오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의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치약을 담아 선물세트를 주고받는 이들 모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LG생활건강 세트 담당자는 “AI를 활용해서 청룡이라는 영물을 명절 선물세트 디자인으로 완성하는 작업 자체가 매우 특별했다”며 “청룡의 기운이 가득 담긴 이번 세트를 사용하는 고객 모두가 건강하고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살버터 글로우 크림 팩. (제공: 쏘내추럴)
살버터 글로우 크림 팩. (제공: 쏘내추럴)

◆쏘내추럴 ‘살버터 글로우 크림 팩’ 출시

쏘내추럴(SO’NATURAL)이 원하는 부위에 깊은 보습과 피부 광채를 선사해주는 ‘살버터 글로우 크림 팩’을 출시했다.

쏘내추럴의 베스트셀러 쏘 비건 살버터 라인의 살버터 글로우 크림 팩은 촉촉한 비건 살버터가 함유된 고보습 크림 에센스가 패드에 담겨 보습과 광채가 필요한 부위에 매일 아침저녁 팩 하나로 간편하게 스킨케어를 할 수 있다.

주요 성분인 비건 살버터는 100% 식물성 비건 원료로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며 점착성 타입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에 오래도록 촉촉함을 전달하게 돕는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으로 맑고 매끈한 피부 및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로 집중 관리해 준다.

특히 원단 자체 무게의 20배를 흡수하는 3겹 볼륨 시트가 3장으로 구성돼 세안 후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 부착하거나 메이크업 전, 자기 전 나이트 케어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10~20분 사용하면 하루 종일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광채가 오래 유지된다.

MBTEye 팔레트. (제공: 에뛰드)
MBTEye 팔레트. (제공: 에뛰드)

◆에뛰드, MBTEye 팔레트 출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가능”

에뛰드가 ‘MBTEye 팔레트(My Best Tone Eye Palette)’를 새롭게 출시한다.

최근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은 퍼스널 컬러 트렌드와 MZ세대에서 필수가 된 MBTI가 결합된 새로운 콘셉트의 MBTEye 팔레트는 아이섀도우와 블러셔까지 활용 가능한 최대 14색의 팔레트로도 구성할 수 있으며 자신의 톤에 따라 피스를 교체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해 나만의 멀티 팔레트를 완성할 수 있다.

피스는 추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컬러가 출시될 예정이다.

MBTEye 팔레트는 MBTI 성향을 퍼스널 톤별로 조합한 총 3홋수의 기본 구성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글레이즈 플럼프 글로스’는 영롱한 은하수 같은 펄이 함유돼 픽싱틴트와 위에 덧발라주면 건조함은 해결해주면서 윤기 있고 탱글한 입술로 연출 가능하다.

올리브영 베스트 셀링템인 ‘컬픽스 마스카라’도 ‘듀이 글리터’가 함께 기획세트로 출시된다.

MBTEye 팔레트는 올리브영 선론칭 기획전을 시작으로 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내달 출시되는 ‘글레이즈 플럼프 글로스’ ‘픽싱틴트’ ‘컬픽스 마스카라&듀이 글리터 세트’도 출시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마스크. (제공: 샤넬)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마스크. (제공: 샤넬)

◆샤넬,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마스크 출시

샤넬이 추운 겨울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줄 워시 오프 타입 각질 제거 마스크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마스크’를 출시한다.

샤넬의 첫 단계 안티에이징 뷰티 라인의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마스크는 레드 까멜리아 추출물은 물론 히비스커스 유래 산 추출물과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된 두 가지 자연 유래 AHA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워시 오프 마스크 타입으로 피부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균일하게 정돈해 주며 모공을 개선해 탄탄한 피부를 완성해 준다. 특히 레드 까멜리아 오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며 어린 생기와 활력 에너지를 선사해 준다.

무엇보다 샤넬 연구소의 포뮬러 전문가들이 완성한 레드 까멜리아 마스크의 젤 타입 텍스처는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아울러 환경과 지속 가능성을 생각하는 리필 가능한 패키지로 제작돼 마스크 리필만 별도로 구매해 교체해 사용이 가능하다.

컬리수, 시나모롤 컬렉션 모델컷. (제공: 한세엠케이)
컬리수, 시나모롤 컬렉션 모델컷. (제공: 한세엠케이)

◆컬리수, 산리오와 ‘시나모롤 컬렉션’ 출시… 10일 만에 완판

컬리수가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한 ‘시나모롤 컬렉션’이 출시 10일 만에 완판됐다.

컬리수는 지난해부터 ‘재미(FUN)’ 콘셉트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잡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컬리수는 최근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친근하면서도 재미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산리오코리아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시나모롤 컬렉션은 자켓, 맨투맨, 상하의 셋업 등 의류부터 모자, 가방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깜찍한 시나모롤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터치감의 소재가 활용돼 아이들이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아이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와 협업한 만큼 많은 고객의 관심을 끌었다. 시나모롤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으로 유명한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 산리오 캐릭터 대상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국내 1위 인기 캐릭터로 시나모롤이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와 함께 이번 협업 제품들은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판매 중인 물량이 빠르게 소진돼 완판을 기록했다.

컬리수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2월 1일까지 매장을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추가 물량을 확보해 내달 1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재입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컬리수 매장을 비롯해 스타일24,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컬리수는 협업을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 시나모롤 컬렉션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총 20장으로 구성된 산리오 포토카드 한 세트가 증정된다. 사은품 증정은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한세엠케이 관계자는 “산리오의 시나모롤과 함께한 이번 협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컬리수는 아이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를 출시할 계획이고 이를 통해 컬리수가 더욱 ‘FUN’하고 즐거운 이미지로 다가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코 스톰’ 툰드라, 미드나잇, 나이트로 모델컷. (제공: 크록스)
‘에코 스톰’ 툰드라, 미드나잇, 나이트로 모델컷. (제공: 크록스)

◆크록스, 볼드한 스트리트 무드 스니커즈 ‘에코 스톰’ 출시

크록스가 대담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니커즈 ‘에코 스톰(Echo Storm)’을 출시한다.

에코 스톰은 에코 클로그 실루엣에서 스니커즈형 제품으로 진화한 아이템으로 극강의 쿠셔닝을 자랑한다. 대담한 실루엣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컬렉션을 기반으로 이제껏 본적 없는 독특한 조형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며 에코 컬렉션 중 첫 번째로 선보이는 스니커즈다.

기존 크록스 스타일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으로 모던하면서도 스트리트 무드의 몰딩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타일과 편안함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으며 편안한 착화감으로 높은 활동성을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크록스만의 혁신적인 라이트라이드™(LiteRide™) 인솔로 푹신푹신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풀탭 형태며 단단하면서도 탄성 있는 소재로 제작돼 발을 전체적으로 감싸 안정적이다.

고무 아웃솔 패드는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접지력을 선사해 미끄러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과장되고 대담한 스타일의 미드솔 디자인으로 스포티하고 모던한 스트리트 감성을 담아 크록스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신발 뒤축은 외부 요소로부터 발을 보호해 주는 폐쇄형 힐 구조로 됐으며 통기성을 높여주는 통풍구 디자인이 신발 뒷면과 옆면에 모두 적용됐다.

색상은 ▲시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어두운 블랙 톤의 ‘미드나잇’ ▲깔끔한 아이보리톤의 ‘툰드라’ ▲발랄하고 팝적인 색감이 눈에 띄는 ‘나이트로’ ▲그레이 톤의 ‘시러스’ ▲투 톤이 매력적인 ‘켈프 컬러’ 5가지로 구성됐다.

에코 스톰은 공식 온라인몰과 일부 크록스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4만 9000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