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제공: 농심)
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농심이 먹태맛을 접목한 용기면 신제품 ‘먹태깡큰사발면’과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을 출시한다.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2023년 식품업계 최고의 히트제품으로 꼽힌 ‘먹태깡’ 고유의 감칠맛과 짭짤하고 알싸한 맛이 용기면과 감자칩에 응용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먹태깡의 매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먹태깡큰사발면은 먹태깡의 주 원료인 북어와 마요네즈, 청양고추가 활용된 고소하고 알싸한 소스에 양배추와 청양고추맛 건더기, 먹태 분말로 감칠맛이 더해진 비빔 용기면이다. 농심이 기존 스낵의 맛을 재해석한 라면을 선보인 것은 처음으로 향후에도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뛰어넘는 콜라보를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에 먹태청양마요의 알싸한 맛이 더해진 제품이다. 농심은 대중에게 친숙한 맥주 안주인 감자칩과 먹태청양마요의 조합으로 먹태깡이 개척한 ‘어른용 안주 스낵’의 명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그동안 스낵을 중심으로 브랜드 리프레시를 위한 콜라보 활동에 적극적이었다. 농심은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잭슨페퍼로니맛 등 유명 프랜차이즈와 협업은 물론 쫄병스낵 안성탕면맛·짜파게티맛 등 자사 라면과의 콜라보 제품도 선보인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작년 많은 사랑을 받은 먹태깡의 맛을 활용한 용기면과 감자칩 신제품을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익숙함, 익숙한 새로움을 느끼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오는 15일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먹태깡큰사발면은 오는 22일 편의점과 대형마트, 이커머스를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레트로 종합선물세트. (제공: 롯데웰푸드)
레트로 종합선물세트.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추억 담은 ‘레트로 종합선물세트’ 선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7080 감성을 담은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를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였다.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는 7080 세대에게는 추억을 선물하고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는 MZ세대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롯데웰푸드의 과거 심벌이었던 ‘햇님’ 마크가 사용되고 레트로 감성을 살리기 위해 옛날 느낌의 글자체가 적용됐다.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는 모두 좋아하는 인기제품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은 1970~198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대표 제품인 꼬깔콘, 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칸쵸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는 온라인 채널 전용 한정 상품으로 이날부터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스위트몰’과 G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레트로 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온 가족에게 추억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서는 롯데웰푸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 (제공: 해태)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 (제공: 해태)

◆해태, 갓잇과 협업해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 출시

해태제과 구운감자가 SNS 화제의 타코 맛집인 ‘갓잇’과 만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타코를 즐길 수 있는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을 출시한다. 40만개 생산으로 한정 판매되는 구운감자 갓잇 에디션이다.

새롭고 이색적인 맛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인기 타코 맛집인 갓잇과 손 잡았다. 갓잇의 첫 협업이라 더욱 특별하다. 오독오독 씹히는 경쾌함과 구워 만들어진 담백함이 특징인 구운감자라 타코와 환상의 조합을 이뤘다.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은 갓잇의 베스트 메뉴인 포크 타코에 치폴레 소스가 얹어진 듯한 이국적인 맛이 특징이다. 할라페뇨 고추 맛을 내는 치폴레타코맛 시즈닝이 입혀져 향긋한 알싸함과 훈연향이 입안에서 조화롭다. 돼지고기 시즈닝으로 깊고 진한 풍미까지 구현돼 타코의 맛이 그대로라는 평이다.

새로운 만남에 걸맞게 구운감자도 새 옷을 입었다. 멕시코 전통의상 판쵸(Poncho)와 챙이 넓은 모자인 솜브레로(Sombrero)를 걸쳐 이국적인 모습이다. 갓잇의 캐릭터와 시그니처 컬러인 초록색이 활용돼 과자를 즐기면서도 인기 맛집에 온 듯한 특별한 경험도 선사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MZ세대에 인기 있는 타코 맛집 갓잇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힙한 즐거움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운감자 시리즈로 다양하고 트렌디한 맛을 선보여 고객들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 트위스터. (제공: KFC)
뉴 트위스터. (제공: KFC)

◆KFC, 더 맛있어진 ‘뉴 트위스터’ 출시

KFC가 치킨 텐더와 토마토, 클래식 페퍼마요 소스의 깔끔한 조화가 돋보이는 ‘뉴 트위스터’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뉴 트위스터는 담백한 치킨 안심살로 만든 순살 텐더, 상큼한 토마토, 신선한 야채가 또띠아로 말려 만들어진 메뉴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KFC만의 노하우로 맛있게 튀겨진 치킨 텐더와 풍성하게 들어간 토마토가 입안 가득 어우러져 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 특히 부드럽고 고소한 마요네즈에 흑후추 특유의 알싸함이 더해진 페퍼마요 소스가 활용돼 트위스터의 전체적인 풍미를 끌어올렸다.

KFC 관계자는 “트위스터는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한 KFC의 인기 메뉴로 가볍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레시피로 더욱 맛있게 돌아온 뉴 트위스터를 KFC에서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헬트 닭가슴살 스팸 덮밥. (제공: 스쿨푸드)
헬트 닭가슴살 스팸 덮밥. (제공: 스쿨푸드)

◆스쿨푸드 ‘헬트 닭가슴살 스팸 덮밥’ 등 신메뉴 3종 출시

스쿨푸드가 2024년 신년을 맞아 건강하고 재미있는 트렌디한 신메뉴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3종은 ▲헬트 닭가슴살 스팸 덮밥 ▲사과 떡볶이 ▲중독 양념 오징어튀김으로 한 끼 식사에서도 건강과 재미를 챙기려는 트렌드를 반영해 메인 메뉴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알차게 구성됐다.

스쿨푸드의 대표 메뉴인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의 인기와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헬트 닭가슴살 스팸 덮밥은 CJ제일제당에서 출시한 ‘닭가슴살 스팸’ 제품이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닭가슴살 스팸은 돼지고기가 사용된 기존 스팸보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은 것은 물론 닭다리살이 적절히 섞여 닭가슴살 특유의 뻑뻑함이 없어져 새해를 맞아 맛과 건강까지 모두 챙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함께 출시된 사과 떡볶이는 조리 과정 중에 직접 사과가 들어가 사과의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 기존 떡볶이들과는 다른 개성 넘치는 이색 메뉴다. 특히 스쿨푸드에서 자체 개발한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에 싱싱한 사과의 맛이 더해진 정석 단짠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새롭고 흥미로운 제품을 통해 즐거움을 추구하는 ‘펀슈머’라면 꼭 한번은 맛보길 추천한다.

새롭게 출시된 두 가지 메인 메뉴와 함께 사이드로 즐기기 좋은 중독 양념 오징어튀김은 기존 인기 메뉴인 중독 양념 시리즈의 신메뉴로 이미 중독 양념 시리즈를 맛봤던 소비자라면 홀린 듯이 주문하게 되는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중독 양념 오징어튀김은 한 번 손대면 멈출 수 없는 매콤달콤한 양념 소스와 쫄깃한 오징어의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사이드 메뉴에 진심인 요즘 소비자들에게 메인 메뉴 못지않은 높은 만족도를 전해줄 메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2024년 새해에 메인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맛과 건강에 재미까지 담은 알찬 구성의 신메뉴 3종을 준비했다”며 “올해에도 스쿨푸드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니 이번 신메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