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챙기고 가족·친구와 즐기자”
롯데월드·서울랜드 등 놀이공원부터
영화관 쿠폰 제공·호텔 전용 객실도
빕스·더플레이스 등 음식점 할인까지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5일 서울시 신길동 영신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수능 수험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23.11.1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5일 서울시 신길동 영신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수능 수험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23.11.15.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그동안 억눌린 소비 욕구를 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수험생 할인 혜택이 가득한 마케팅이 펼쳐진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5개 사업장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표소에서 수험생 본인 수험표를 제시하거나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 원본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되며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종합이용권 최대 34% 할인 판매, 누구든 교복 입고 방문하면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전한다.

서울스카이에서는 수험생 대상 30%,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40%,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종일권을 50% 할인해 준다.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되는 롯데워터파크는 53% 할인된다.

서울랜드는 연말까지 서울랜드 파크이용권을 60% 할인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수능탈출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표소에서 수험표나 접수증, 또는 수시합격증 원본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아울러 이달 말까지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주말 학생증을 지참한 후 방문하면 파크이용권 종일권을 2만 1900원에, 오후권을 1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의 경우 파크 이용권을 1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레고랜드는 올해 말까지 수험생들이 파크 입장권부터 각종 식음료, 호텔 식사 등 레고랜드 리조트 내 서비스를 방문 횟수 제한 없이 파격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2023 수험생 레고랜드 정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생은 2024학년도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논술 수험표, 수능 원서 접수증 등 2024학년도 입시 관련 서류 중 한 가지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레고랜드 매표소를 방문하면 된다. ▲수험생 본인 입장권 50% 할인과 동반인 최대 4명까지 30% 할인 혜택 ▲레고랜드 호텔 레스토랑 석식 뷔페 20% 할인 ▲레고랜드 리테일 샵의 전 제품과 식음료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레고랜드에 방문하는 선착순 1350명의 수험생에게는 매표 시 ‘미니피규어 교환권’이 함께 제공되는데 해당 교환권을 가지고 레고랜드 빅샵에 방문하면 미니피규어 1종이 무료 증정된다.

롯데시네마는 수험생과 만 13~18세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영화 7000원 관람권과 팝콘 중간 사이즈(M)와 음료 중간 사이즈(M)가 결합된 ‘틴 콤보’를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틴 콤보는 정가 대비 약 63% 할인 혜택이 적용됐다.

CGV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수험생 및 청소년이 7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며 매점에서는 콤보를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수험생들이 해방의 순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다 쓴 문제집, 교과서 등을 가져오면 CGV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참여형 이벤트 및 포토존 사진 촬영 등 ‘해방 기념식: 헌 책 줄게, CGV다오’도 선보인다.

CGV는 오는 19일까지 ‘전 국민 응원 할인’을 진행해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영화 예매 후 올해 치른 시험의 수험표를 지참한 모든 고객에게 2D 영화를 8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능 외 어학이나 자격증 등 다양한 올해 시험 수험표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에서도 내달 15일까지 DON'T Worry, VIPS Happy!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 누구든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이 주어지며 주문 전 2024학년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된다.

더플레이스는 3만원 이상 주문 시 ‘프레시 마르게리타 피자’를 증정하며 수험표 제시 시 에이드 1잔이 추가 제공된다. 빕스와 더블레이스는 11월 한 달간 SKT 통신사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0이 들어간 10, 20, 30일 총 3일간 T멤버십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N서울타워는 내달 15일까지 수험표 소지 고객 대상 전망대 입장권을 50% 할인해 준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8일까지 수험표로 케이크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바 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부 케이크는 제외되며 ID당 1회 참여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오는 30일까지 수험표를 보여주면 음료 5종을 대상으로 무료 사이즈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준다.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은 수험표 1장당 대상 음료 1잔에 적용 가능하며, 통신사 및 개인컵 이용 혜택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조건이 충족된다면 별 적립과 겨울 e-프리퀀시 스티커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은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0대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음료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모바일앱에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 신규 가입하는 1999년생부터 2005년생까지 선착순 2만명 대상으로 ‘제조 음료 1+1’ 쿠폰도 증정한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이미 가입했더라도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카드를 최초 등록하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다음달 12일 일괄 지급된다.

타임스퀘어는 오는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 대상으로 메뉴 제공 및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호우섬’은 5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 테이블당 1회 한정으로 소룡포 딤섬(3pcs)을 제공하며 ‘홍수계찜닭’은 1인 한상을 제외한 메인 요리 주문 시 10% 할인과 탄산 음료 1캔을 증정한다. ‘멜라’와 ‘버터핑거스팬케익’은 테이블당 1회 10% 인하 혜택을 전한다.

‘생어거스틴’은 오는 24일까지 테이블당 1회 한정 식사 금액의 20%를 할인하고 내달 31일까지 새우살 하가우를 무료로 제공한다.

‘로엠’과 ‘리스트’는 전 제품을 10%, ‘SOUP(숲)’은 겨울 신상코트와 패딩을 추가 20% 할인하며 ‘커버낫’은 다음달 3일까지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10% 추가 할인하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겨울 숏패딩 23FW RDS 씨빅 숏푸퍼를 증정한다. ‘지이크파렌하이트’는 오는 17~30일 회원가입 시 10%를 추가 인하한다.

‘플랫폼 플레이스’는 오는 22일까지 일부 제품을 10%, 신규 가입 시 추가 10% 세일하며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은 오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표와 신분증을 함께 제시하면 1동반 1인까지 입장권을 40% 저렴하게 제공한다.

서울스테이는 ‘수험생 전용 객실’을 선보였다. 수능뿐 아니라 논술, 면접 등 대학입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전용 패키지인 ‘스테이 캄 앤 스터디 온(Stay calm and study on)’을 다음달 17일까지 운영한다.

객실 내에는 탁상용 공기청정기와 집중력을 높여줄 LED 스탠드, 태블릿이 제공되며 책을 거치할 수 있는 독서대와 펜 트레이, 담요 등이 구비돼 있다. 체크인할 때 숙면을 돕는 안대와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귀마개, 당 충전을 위한 카라멜도 선물로 증정된다.

글래드 호텔도 ‘레스토랑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대상 런치·디너 방문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험생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삼다정’에서는 내달 8일까지 수험생 대상 런치·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 50% 할인을 제공하며 포토이즘 사진 촬영권 1매를 증정한다. 수능 수험표 또는 응시원서 접수 확인 서류 지참 시에만 할인이 적용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의 ‘모모카페’는 오는 26일까지 수험표로 할인받을 수 있는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생 대상 점심·저녁 뷔페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험생 포함 최대 4인까지 25% 할인이 적용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데메테르’는 오는 30일까지 ‘애프터 수능 페스타’를 통해 수험생 포함 성인 3인 뷔페 식사 시 수험생 1인에 대해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1명당 성인 2명을 동반할 경우에 수험생에게 뷔페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수험생 2명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4명의 성인과 함께 가면 된다. 데메테르 방문 시 수능 수험표 또는 응시원서 접수 확인 서류를 지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의 뷔페 ‘캐슬테라스’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을 포함한 최대 4인까지 점심 및 저녁 뷔페를 25%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마련됐다. 단 수험표 또는 응시원서 접수 확인증을 지참해야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