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왕따 스틸컷. (제공: 롯데컬처웍스)
유쾌한 왕따 스틸컷. (제공: 롯데컬처웍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유쾌한 왕따’가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랑데부 섹션에 상영을 확정 짓고 글로벌 관객들을 대상으로 공식적인 첫선을 선보인다.

롯데컬처웍스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와 공동 제작한 시리즈 유쾌한 왕따가 4월 개최하는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비경쟁 부문으로 현지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유쾌한 왕따는 원인불명의 이유로 무너진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의 어두운 본성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숭늉 작가 웹툰 유쾌한 왕따의 1부 원작을 바탕으로 탄생된 10부작 재난 스릴러 학원물이다.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와는 동일한 원작에서 파생된 다른 에피소드를 다루며 각본에는 D.P, 황야의 김보통 작가와 민용근 감독이 집필했다. 영화 혜화, 동을 통해 데뷔한 후 영화 소울메이트를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민용근 감독의 첫 시리즈물이다.

영화 카운트, 마녀(魔女) Part 2. The Other One, 장르만 로맨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등 장르를 넘나들며 보여준 세밀하고 심도 있는 연기로 고유의 저력을 입증해 나가는 배우 성유빈, 넷플릭스 시리즈 D.P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글로벌 기대작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2로 기대를 잇는 배우 원지안, 넷플릭스 시리즈 D.P.에서 선과 악을 오가는 양면적인 인물인 조석봉 일병 역으로 2022년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 조연상을 받은 조현철 배우가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쾌한 왕따는 칸 국제 시리즈 초청 기념으로 스페셜 스틸 2종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에서는 통제 불가능한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이 억누르던 어두운 이면을 드러냈을 때의 잔혹함이 느껴진다. 또한 피로 뒤엉킨 채 어떠한 사건 한 가운데에 휘말린 위태로운 모습과 공허한 눈빛의 동현(성유빈)이 포착돼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이사는 “유쾌한 왕따가 칸 시리즈에서 최초로 글로벌 관객과 만나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며 “상상을 초월하는 극한의 상황에 놓여진 아이들의 불안한 감정과 긴장감을 유발하는 여러 갈등이 에피소드별로 펼쳐지는 만큼 눈을 뗄 수 없는 흡인력으로 글로벌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는 “2022년 시리즈 괴이, 2023년 시리즈 몸값에 이어 세 번째로 칸 시리즈에서 유쾌한 왕따를 만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그동안 봐왔던 작품과 다른 장르적 쾌감과 차별성을 강력하게 끌어들일 작품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업계에서 한국 콘텐츠의 명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