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뿌링란. (제공: bhc치킨)
bhc 뿌링란. (제공: bhc치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2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bhc치킨, 뿌링클 마법 더한 ‘뿌링란’ 출시

bhc치킨이 ‘bhc 뿌링란’을 출시하며 시장 확장에 나섰다.

bhc치킨이 새롭게 선보인 bhc 뿌링란은 편의점 웰빙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신선한 구운란에 ‘뿌링클 솔트’가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 뿌링클의 시즈닝이 베이스로 된 특제 뿌링클 솔트는 뿌링란을 위해 새로 개발된 것으로 ‘단짠단짠’의 풍미를 더욱 높였다. 특히 고소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의 구운란과 찍어 먹으면 노른자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뿌링란은 지난 7일부터 전국 CU 가맹점에서 판매에 돌입했으며 출시와 동시에 ‘신상 인증글’이 쏟아지고 있어 식을 줄 모르는 뿌링클의 인기를 또 한 번 실감케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뿌링클의 맛과 향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뿌링클 솔트는 구운란과 최고의 궁합인 만큼 중독성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기가 높은 뿌링클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뚜레쥬르, 추석 선물세트.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 추석 선물세트. (제공: CJ푸드빌)

◆“품격있는 한가위”… 뚜레쥬르, 추석 선물세트 선봬

뚜레쥬르가 ‘추석의 품격’을 콘셉트로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적용한 다양한 선물류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한 해의 풍요와 건강, 행복을 염원하는 보름달, 문자도, 십장생도 등의 테마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이 담긴 자수 기법으로 표현됐다. 특히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의 메인 포스터를 작업한 그래픽 아티스트 ‘고주연 작가’와 협업했다.

대표 제품 ‘일품 약과’는 최근 MZ세대 인기 디저트인 약과가 담긴 선물세트로 찹쌀이 더해져 씹을수록 더욱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약과와 카스텔라 구성으로 동서양 디저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일품 약과&벌꿀 카스테라 선물세트’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고소한 김, 산뜻한 요거트, 새콤달콤 라즈베리 세 가지 맛이 담긴 ‘일품 샌드웨이퍼 세트’, 담백하고 고소한 구운 김과 달달 바삭한 샌드 웨이퍼가 만난 특별한 디저트 ‘일품 김샌드웨이퍼’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뚜레쥬르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뚜레쥬르 앱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할 경우 최대 2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3일까지 사전 예약 후 24일부터 3일간 원하는 매장, 시간에 픽업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전 예약 기간 내 추석 선물 21종에 대해 누적 금액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60명에게는 CJ ONE 포인트가 선착순 제공되고, 추첨을 통해 CJ 기프트카드가 증정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뚜레쥬르 추석 선물세트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통신사 할인 프로모션도 주목할 만하다. KT 멤버십 고객은 오는 15일부터 3일간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 27일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30% 할인 또는 적립받을 수 있는 ‘T day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가을 프로모션 메뉴. (제공: 삼성웰스토리)
가을 프로모션 메뉴. (제공: 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 전국 팔도 전통시장 인기 메뉴 선봬

삼성웰스토가 구내식당에서 가을철 신메뉴와 디저트를 제공하는 ‘풍성상회’ 프로모션을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MZ세대 사이에서 열풍이 부는 '뉴트로(새로움+복고, Newtro)' 콘셉트의 가을 별미를 제공해 구내식당 이용 고객들에게 즐거운 식(食)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풍성상회 프로모션은 전국 팔도 전통 시장의 인기 메뉴를 제공하는 ‘추억한상’, 다양한 로컬 디저트가 제공되는 ‘어텀스페샬’, 가을철 채식 메뉴 등으로 구성된 ‘그린마켓트’ 등 총 3개 테마로 기획됐다.

추억한상은 서문시장, 망원시장, 경동시장 등 전국 팔도 전통시장의 인기 음식들이 삼성웰스토리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구현된 메뉴들로 구성됐다.

시장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인 비빔칼국수가 업그레이드된 ‘고추튀김 육전 비빔칼국수’, 돼지국밥이 재해석된 ‘제주식 돼지 수육 해장국’ 등 총 20여 가지 메뉴들이 구내식당에서 제공된다.

‘어텀스페샬’은 최근 주요 소비트렌드로 부상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반영된 디저트 메뉴 50여종을 선보인다.

대구에서 시작돼 큰 인기를 얻는 ‘근대골목단팥빵’, 전주 명물 ‘풍년제과’와 협력해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던 유명 로컬 디저트들을 구내식당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 외에도 약과쿠키, 흑임자우유 등 다양한 뉴트로 간식도 선보이며 구내식당 이용객들에게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린마켓트는 가을 제철 식재료 등을 활용한 메뉴 16종으로 구성됐다. 고사리 간장 비빔국수, 조랭이 버섯 들깨탕 등이 제공돼 고객들이 건강한 가을의 맛을 즐길 기회를 마련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최근 열풍인 뉴트로 트렌드를 구내식당에 접목시켜 이용 고객들에게 즐거운 구내식당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내식당이 다양한 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버섯 달임액 2종. (제공: 정관장)
버섯 달임액 2종. (제공: 정관장)

◆홍삼·녹용에 버섯까지… 정관장, 버섯 달임액 2종 출시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했다.

정관장 홍삼에 적용되던 엄격한 계약재배 시스템이 ‘버섯’ 소재에도 적용돼 국내산 100% 유기농으로 계약재배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이 추출되고 제품화됐다.

KGC인삼공사는 버섯의 체계적인 제품화를 위해 수많은 실험을 통해 버섯류의 원료 수급 및 추출공법, 품질관리 등의 올바른 기준을 세운 정관장의 버섯학을 정립했다.

미국 식품 전문매체 ‘푸드네비게이터’ 자료에 따르면 세계 버섯 시장의 규모는 2015년 341억 달러에서 2022년 593억 달러로 연평균 8.2%씩 성장할 정도로 해외 식품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는 소재다.

버섯이 인기 있는 이유는 황금빛 물질인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이며 화학적으로 포도당이 베타 형태로 결합된 고분자 다당체가 다양한 생리적 효과를 발생시킨다. 폴리페놀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페놀복합체를 의미하며 자신을 방어하는 자기 보호 물질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춰준다.

특히 베타글루칸 성분은 원물 그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가공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KGC인삼공사 R&D본부는 정관장만의 새로운 추출공법으로 버섯의 풍부한 유효성분과 신선한 풍미를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정관장 상황버섯 달임액은 예로부터 최고의 버섯으로 꼽히던 ‘상황버섯’ 100%의 원물만 사용돼 제품화됐다. 정관장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영지버섯에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표고버섯, 겨우살이, 대추 등의 부원료가 더해져 다양한 버섯의 기능이 조화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버섯 고유의 효능과 풍미가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물 100%로 24시간 단 한 번만 달여져 버섯의 유효성분이 온전하게 추출되고 저온냉각 기술이 적용돼 깊고 진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정관장은 고품질의 상황버섯과 영지버섯 조달을 위해 ‘100% 유기농 계약재배’ 방식을 고집하며 프리미엄 원료를 선별했다. 유기농 재배 방식은 일반재배 방식보다 생산율이 현저하게 떨어지지만 ‘정관장 철학’에 기반한 고품질 원료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한다.

버섯의 다양한 효능과 정관장의 안전성, 위생성 등의 기술력이 만나 병원의 환자나 노약자 등에게 선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박주연 KGC인삼공사 브랜드부장은 “건강의 기준을 바르게 세워 온 정관장의 120여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의 힘을 온전히 추출했다”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버섯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

매취순 12년 3ℓ, 순금매취순, 15년 숙성 매취순 세트. (제공: 보해양조)
매취순 12년 3ℓ, 순금매취순, 15년 숙성 매취순 세트. (제공: 보해양조)

◆“해남 매실 향 가득”… 보해양조, 추석 선물세트 선봬

보해양조가 추석을 앞두고 특별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명절마다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던 보해는 올해 해남 매실로 빚은 ▲매취순 세트 6종 ▲매실 식품 2종 ▲매실청&절임 세트 6종 및 보해소주까지 총 15종을 판매한다.

특히 나날이 높아지는 과실주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매취순 선물세트를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1982년부터 41년간 매실주를 생산해 온 매실주 명가 보해양조의 매취순은 매실 원액이 최소 5년 이상 숙성돼 매실의 깊고 진한 향을 음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보해는 약 14만평 규모를 자랑하는 해남 보해매실농원에서 수확한 최상급 매실로 매취순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한층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주류 스마트 오더 앱 ‘데일리샷’의 ‘우리 동네 술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주문하고 가까운 식당이나 주류 전문점(바틀샵)에서 수령할 수도 있다. 데일리샷 앱에서 성인 인증을 거친 후 원하는 상품 결제를 마치면 픽업 가능 시점에 알람이 온다. 이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정한 제휴 영업점을 방문해 제품을 가져가면 된다.

현재 데일리샷에는 매취순 라인 중 최고 프리미엄 제품인 ‘15년 숙성 매취순 전용잔 패키지’, 순도 99% 이상의 순금 가루가 더해진 ‘순금매취순 1본입’ 선물세트’ ’순금매취순 2본입 선물세트’, 3ℓ라는 압도적인 크기와 황금 거치대로 특별한 자리와 선물에 제격인 ‘매취순 12년 3ℓ’가 입점해 있다.

추석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데일리샷 매취순 단독 기획전을 통해 선물세트를 정가보다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취순 선물세트는 데일리샷 입점 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트렌드 확산과 더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해 프리미엄 주류 애호가인 앱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킨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매취순 12년 3ℓ는 2022년 MD가 꼽은 우리 술 부문 판매량 4위에 오르기도 했다. 매취순 상품군의 올 1~6월 판매량 또한 지난해 판매량의 절반을 상회하면서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1.5배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해의 해남 매실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로 준비했다”며 “명절 음식과 잘 어울리는 술 중 하나인 매취순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 (제공: 삼양그룹)
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 (제공: 삼양그룹)

◆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 출시

어바웃미(About Me)가 블랙헤드와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 각질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인 어바웃미는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 피부 각질 제거에 탁월한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2만 4000원)’을 출시했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의 핵심 원료는 쌀겨(미강)로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약 7%밖에 나오지 않지만 쌀 영양분의 95%가 함유된 속겨(곡식의 겉겨가 벗겨진 뒤 나오는 고운 겨)다. 이번 신제품에는 쌀겨추출물이 증류된 ‘쌀겨수’와 쌀겨가 정제돼 만들어진 ‘쌀겨 오일’이 함유됐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은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오일 성분에 잘 녹는 피부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실제 성인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피지 136.74%, 모공 속 노폐물 85.67%, 각질 66.95%, 블랙헤드 21.85%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린 뷰티 브랜드의 정체성 강화 차원에서 업사이클링 소재인 ‘쌀 지게미 추출물’도 활용됐다. 특히 청주가 양조되고 남은 100% 천연 유래의 쌀 지게미(주박)가 사용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특징과 피부 케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설명이다. 어바웃미 쌀 막걸리 라인 제품 중에서는 이번 제품에 처음으로 쌀 지게미가 함유됐다.

또한 세정력이 우수해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저자극 제품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2(최대 4.0) 정도에 불과한 저자극 제품으로 나타났다. 보습력도 뛰어나 사용 전과 비교해 66.95%의 즉각적 피부 보습 개선 효과까지 확인했다.

삼양사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프로모션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운영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1만 6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특히 오는 18~24일에는 더 할인된 가격 1만 59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어바웃미 대표 상품인 쌀 막걸리 라인이 클렌징 폼, 스킨, 겔 마스크, 크림, 클렌징 오일 총 5개로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클린 뷰티 브랜드에 어울리는 양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추석 선물세트. (제공: 라타플랑)
추석 선물세트. (제공: 라타플랑)

◆라타플랑, 추석 선물세트 5종 출시

라타플랑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감사의 선물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라타플랑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라타플랑의 대표 제품이 다채롭게 구성된 5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미나리 진정 토너, 세럼, 수분크림, 선크림 등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시트마스크도 포함된다. 라타플랑의 라이프케어 라인인 ‘다홍’의 새로운 선물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패키지에는 라타플랑이 추구하는 ‘한국적 절충주의’를 상징하는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반영돼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한다.

오는 22일까지 사전 예약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기업용으로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