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부스팅즈’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덴마크 부스팅즈’ 2종. (제공: 동원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동원F&B ‘덴마크 부스팅즈’ 2종 출시… 에너지 가공유 트렌드 이끈다

동원F&B가 타우린, 비타민B 등 기능성분을 함유한 ‘덴마크 부스팅즈’ 2종(커피, 초코)을 선보이고 에너지 가공유 트렌드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덴마크 부스팅즈는 커피, 초코우유에 타우린(1000㎎)과 비타민B군(B1, B2, B6, 나이아신, 판토텐산), L-카르니틴(10㎎) 등 기능성분이 첨가돼 활력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 가공유 제품이다. 든든한 포만감도 느낄 수 있어 학업이나 업무에 지친 학생, 직장인이 에너지드링크 용도로 마시기 안성맞춤이다.

동원F&B는 학생, 직장인 등 주요 타깃 고객층을 겨냥해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귀여운 미니언즈 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향후 캠퍼스, 학원 등에 커피차를 보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품을 제공하고 입시 및 교육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활발한 소비자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덴마크 부스팅즈는 커피맛, 초코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멸균팩에 담겨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다.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돼 믿고 마실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초코, 바나나, 커피 등 맛(flavor) 중심의 가공유 시장에서 타우린, 비타민B 등 기능성분을 강화한 신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 (제공: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 (제공: 오리온)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 출시

오리온이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을 출시한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오트가 통째로 갈린 원액에 현미, 보리 등으로 만든 그래놀라가 곱게 갈린 채 들어가 고소한 맛에 영양까지 강화됐다.

190㎖ 제품 1팩 기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이 함유돼 있으며 당 함량은 최소화됐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져 동물성단백질과 유당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한국비건심사평가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오트 본연의 부드러운 단맛과 고소한 그래놀라 풍미를 잘 살린 ‘플레인맛’, 오트와 진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 ‘초콜릿맛’ 2종으로 선보인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과일 등 자연 원물이 활용된 ‘원물’, 가볍고 바삭한 식감의 ‘팝(pop)’, 단백질 등이 함유된 ‘기능성’ 시리즈 외 오리온 인기 제과 브랜드와 콜라보한 ‘다이제’ ‘초코고래밥’ 등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이번에 선보이는 오트 드링크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오리온 관계자는 “식물성 음료가 주목받는 가운데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은 낮춰 건강 및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치소비 트렌드 속 마켓오네이처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엄선된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쿡킷 냉동밀키트 신제품인 진한육수 곱창전골. (제공: CJ제일제당)
쿡킷 냉동밀키트 신제품인 진한육수 곱창전골.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쿡킷, 냉동밀키트 신제품 3종 출시… 냉동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이 냉동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기 외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냉동 밀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3종은 ‘진한육수 곱창전골’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한식 메뉴가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대표 제품들을 활용해 밀키트로 개발됐다.

진한육수 곱창전골은 진한 사골 육수에 갖은 야채와 볶은 양념으로 맛을 내 얼큰하면서 깊은 국물 맛이 구현됐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곱창전골의 마지막 잡내까지 잡아내 곱창전골 초심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은 사골 육수에 스팸®이 포함된 2가지 햄과 소시지, 만두, 라면사리 등 푸짐한 구성으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비비고 만두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들어간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은 양지 육수의 깊고 담백한 맛에 배추의 은은한 단맛이 곁들여져 왕교자에 가장 잘 어우러지는 국물 맛이 완성됐다.

쿡킷은 지난해 부피를 줄여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총 12종의 냉동 밀키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오는 9월 13일까지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쿡킷 신제품 3종 18%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며 비비고 국물요리와 동시 구매 시 2000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쿡킷 밀키트는 셰프의 비법을 담은 레시피와 최고 품질의 재료를 통해 인기 외식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대표 밀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 4종. (제공: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 4종. (제공: 하림)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 4종 추가 선봬

하림이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 4종을 추가하며 총 10종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하림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한 끼 식사에 필요한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구성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을 지난해 처음 출시했다.

굶지 않고 꾸준히 몸매 관리를 하고 싶어하는 이들은 물론 매 끼니 제대로 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직장인에게 호응을 얻으며 2023년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16만개를 넘겼다. 하림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맛 4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제품은 ▲간장계란밥과 카레닭가슴살 ▲간장계란밥과 짜장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화끈불닭 ▲귀리잡곡밥과 숯불갈비치킨 등 4종이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간장계란밥과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카레와 짜장 소스가 각각 듬뿍 더해지고 톡톡 터지는 식감의 귀리잡곡밥에 화끈하게 매운 불닭, 달달한 갈비소스에 불맛이 더해진 숯불갈비치킨이 곁들여졌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퀴노아잡곡밥과 찜닭 ▲퀴노아잡곡밥과 BBQ 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닭갈비 ▲귀리잡곡밥과 가라아게 ▲간장계란밥과 한입스테이크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등 기존 6종에 이번 신메뉴 4종이 더해져 총 10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맛있게 먹으며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위해 영양소와 맛을 둘 다 잡은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를 추가로 출시했다”며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으니 남은 휴가철 체중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氏반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제공: 아워홈)
구氏반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제공: 아워홈)

◆아워홈,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 론칭… 신제품 출시

아워홈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반가’를 론칭하고 첫 신제품을 출시했다.

구氏반가는 전통 한식 문화가 깃든 진주 명문가, 구씨가문의 음식문화가 담긴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돼 오랜 연구 끝에 탄생됐다.

구 선대회장은 차별화된 베이스 육수 개발을 위해 직접 전국 유명한 식당을 다니며 맛·품질 연구에 몰두했으며 ‘맛의 균일화’를 위해 최첨단 맞춤 설비를 도입했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를 통해 양반들이 즐겨 먹던 푸짐한 고깃국을 모티브로 독보적인 맛·품질을 자랑하는 국·탕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처음 선보인 제품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이다. 경상남도 진주 지역 전통 방식이 그대로 적용돼 푸짐한 소고기와 고소한 소곱창에 국내산 애느타리 버섯과 무로 끓여진 프리미엄 해장국이다. 장시간 고온고압에서 각종 야채, 양지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진하게 우려진 육수가 베이스로 활용됐다. 기존 시중 해장국 제품이 선지 원물 위주로 구성된 것과 달리 해당 제품은 소고기가 듬뿍 들어가 담백한 육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내산 고춧가루가 사용돼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조리 방법은 끓는 물에 제품을 그대로 넣고 7~8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모두 담아 5분간 끓이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는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4분 30초간 데우면 된다.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은 아워홈몰과 아워홈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출시 기념 아워홈몰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9월 12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구매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제품이 각 3개씩 증정된다. 이 중 베스트 품평을 선정해 아워홈 식사권 등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이재화 아워홈 HMR사업부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맛품질을 구현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을 시작으로 전통 한식 문화가 깃든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추석 선물세트 친환경 패키지. (제공: 대상㈜)
청정원 추석 선물세트 친환경 패키지.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친환경 ‘2023 추석 선물세트’ 출시

대상㈜ 청정원이 추석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패키지의 ‘2023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명절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 추석에는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했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4월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연간 감축한 플라스틱 사용량은 473t에 달한다.

올해는 종이 트레이로 교체가 어려웠던 선물세트에 선진화된 기술이 적용돼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가 확대 적용됐다. 먼저 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제품 형태에 맞춰 압축 성형하는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이 ‘청정원 선물세트’ ‘우리팜 한돈세트’ 등 청정원 대표 선물세트에 도입됐다.

플라스틱에 견줄 만큼의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해 무거운 중량의 제품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장 선물세트’에는 발포 성형 기술이 적용된 플라스틱이 사용돼 플라스틱 사용량이 약 10% 감축됐다.

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들어진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가 사용돼 지함을 만들어졌고 OPP필름 코팅 대신 재활용이 용이한 수성 코팅 방식이 적용됐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청정원 선물세트는 환경뿐 아니라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도 적극 반영해 합리적인 품질과 구성,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알찬 구성의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들어진 ‘우리팜 한돈세트’ ▲캔햄과 유지류가 함께 담긴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채로운 김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유지류가 담긴 ‘고급유 선물세트’ ▲찹쌀발아 고추장 등과 같은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이 모아진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돼지고기 장조림, 순살참치 등 다양한 인기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에는 맛선생 참치액과 국물내기 한알 등이 추가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식에 없어서는 안될 장류에 품격을 더한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도 선보인다. 다양한 요리에 쓰이는 유지류는 아보카도유, 해바라기유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오일 에디션’과 실용적인 제품 구성의 ‘고급유 선물세트’ 등으로 출시된다. 편의성이 극대화된 스프레이 형태의 ‘오일 스프레이 세트’는 올해 처음 선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청정원 선물세트로 고마운 사람에게 맛과 건강은 물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제공: hy)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제공: hy)

◆hy, 흡수 빠른 액상형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출시​

hy가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아누카 블랙)’을 출시하고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한다.

신제품은 아누카사과추출분말이 활용된 국내 최초 액상 앰플 제품이다. 아누카 사과는 이탈리아 남부에서 자생하는 식물성 원료로 폴리페놀의 일종인 ‘프로시아니딘B2’가 다량 함유돼 있다.

아누카 블랙은 hy의 액상화 공법이 적용돼 흡수율을 높이고 새콤달콤한 원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1회분 기준 아누카사과추출분말 880㎎이 들어있다.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위해 부원료 6종인 ▲프로바이오틱스(HY7015) ▲비오틴 ▲아연 ▲맥주건조효모 ▲검정콩 ▲어성초 추출분말이 추가 배합됐다. 30㎖ 개별 포장이 적용돼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hy는 아누카 블랙 출시와 함께 아누카사과추출물이 함유된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샴푸(아누카 블랙 샴푸)’도 선보인다. 아누카 블랙 샴푸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hy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누카 블랙 3개월분 구매 시 7만원 상당 샴푸 2종(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샴푸 500㎖, 꾸띄르 블랙 샴푸 180㎖)이 증정된다. 선착순 1만명 한정이며 기간은 오는 9월 1~30일이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팀장은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은 분말, 알약으로만 먹던 아누카사과추출분말을 액상으로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아누카 블랙 앰플, 아누카 블랙 샴푸로 빈틈없는 일상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삼오일 RXGIN CLEAN. (제공: 정관장)
홍삼오일 RXGIN CLEAN. (제공: 정관장)

◆정관장 ‘홍삼오일 RXGIN CLEAN’ 출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정관장이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을 출시하고 전립선 건기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시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이 주원료로 됐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체 시험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으며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홍삼오일을 추출하기 위해 최적화된 초임계 공법을 통해 유효성분이 극대화된 것이 강점으로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는 귀한 소재다. 홍삼오일 RXGIN CLEAN’ 캡슐(502㎎) 1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홍삼 10뿌리가 필요하다. 홍삼오일을 추출하는 초임계 공법은 55~65℃의 저온에서 이산화탄소로 오일이 추출되는 최첨단 방식으로 잔여물 없이 정제돼 더 높은 순도의 오일을 추출할 수 있다.

제품명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정관장의 홍삼오일 브랜드인 RXGIN과 전립선 건강의 시원함을 의미하는 CLEAN이 합쳐져 만들어졌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소형 캡슐 형태로 만들어져 목 넘김이 편하며 1일 1회, 2캡슐(502㎎, 1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전립선 비대증은 우리나라 중년남성의 절반 이상이 앓는 것으로 알려진 질환으로 노화에 의한 호르몬 및 성장인자 등의 불균형으로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발생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올라가고 요절박·야간뇨·빈뇨 등의 전립선 비대증으로 오는 증상이 심해져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KGC인삼공사는 전립선비대유도모델을 활용한 동물시험에서 홍삼오일의 섭취가 전립선 비대를 유발하는 성장인자 등을 조절해 전립선의 무게와 두께를 감소시킴을 규명했다. 또한 전립선비대 증상을 가지는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및 심각도를 평가하는 국제전립선증상점수와 전립선 크기의 예측인자로 활용되는 전립선특이항원 등에서 유의적인 개선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김민주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실장은 “이번에 출시된 홍삼오일 RXGIN CLEAN은 2018년부터 5년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한 끝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이날부터 전국 정관장 가맹점 및 직영점, 오는 9월 4일부터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초도 생산물량이 선착순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