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 (제공: CJ푸드빌)
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 (제공: CJ푸드빌)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8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빕스, 이스타항공 전용 기내식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기내식 시장에 진출한다. CJ푸드빌은 이스타항공의 기내식으로 빕스 메뉴를 선보인다.

빕스가 기내식 메뉴를 출시하는 것은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국적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이스타항공 승객들의 편의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로 이스타항공 전용 상품으로 개발됐다. 기내 좌석에서도 편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떠먹는 형태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높은 고도에서 운항하는 항공기 내부 환경을 고려해 기내 오븐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용기가 적용됐다.

빕스는 지상에서 먹는 맛과 동일하도록 제조과정에서도 반복된 조리와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페퍼로니와 크림소스 함량을 늘리고 모짜렐라, 체다, 그라나 파다노 등 3가지 치즈로 풍미를 더했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고 와인·맥주 등 주류와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는 대만, 일본, 동남아 등 중단 거리 국제노선에 기내식으로 제공되며 오는 29일부터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다. 기내에서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스타항공과 손잡고 많은 승객에게 빕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빕스 메뉴를 통해 기내에서도 색다른 맛의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라 맛 떡볶이 2종. (제공: 스쿨푸드)
마라 맛 떡볶이 2종. (제공: 스쿨푸드)

◆스쿨푸드, 마라 맛 떡볶이 2종 출시

스쿨푸드가 마라 맛 떡볶이 신메뉴 2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마라 맛 떡볶이 신메뉴 2종은 ‘마라 떡볶이’와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로 마라 맛을 즐기는 MZ세대는 물론이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마라떡볶이는 스쿨푸드만의 특제 마라 양념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떡과 어묵에 쫄깃한 납작당면은 물론 마라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재료 푸주와 분모자가 더해져 풍부한 식감이 더해졌으며 매콤하면서도 얼얼해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출시된 신메뉴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는 스쿨푸드의 방식으로 재해석된 마라와 로제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마라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소스가 잘 묻어나는 넓고 납작한 형태의 페투치네면이 사용돼 입안 가득 풍성한 소스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쫄깃한 떡과 베이컨, 양송이 등 다채로운 재료로 입맛을 돋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마라 맛 제품의 인기와 수요 증가로 스쿨푸드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기실 수 있도록 떡볶이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마라 맛과 떡볶이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이번 신메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규 음료 3종. (제공: 스타벅스)
신규 음료 3종.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신규 음료 3종 및 추석 선물세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가을맞이 신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프로모션 슬로건을 ‘Joyful Memories Together’로 정하고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음료 3종과 계절감에 어울리는 원재료로 개발한 푸드 5종,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MD 등 총 2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올해도 가을철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바나나와 카라멜 풍미가 달콤하고 고소하게 어우러진 ‘바나나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상큼한 오렌지와 유스베리, 얼그레이 등 다양한 티의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 티’를 함께 출시한다.

또한 가을과 어울리는 국내산 단호박과 밤을 활용한 2종의 가을 시즌 푸드를 선보인다. ‘크림치즈 펌킨 케이크’는 단호박 치즈 케이크에 호박 크림치즈와 바삭한 쿠키 크런치가 올라갔으며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는 우유 생크림으로 속이 채워진 롤케이크 위에 겉껍질을 벗긴 국내산 밤이 설탕 등에 졸여져 만들어진 보늬밤이 토핑됐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는 가을을 상징하는 보름달이 디자인된 ‘오텀 풀문 머그’ ‘오텀 트로이 풀문 텀블러’ ‘오텀 풀문 콜드컵’ 3종을 포함해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사이렌 디자인의 ‘테일 리드 머그’ ‘스케일 텀블러’ ‘젤로 콜드컵’ 등 애니버서리 MD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가을 프로모션 상품 출시와 더불어 다가오는 추석을 겨냥한 추석 선물세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스타벅스 머그 비아 세트’는 도자기 소재의 화이트 머그컵(237㎖) 2개에 다섯 가지 비아 중 고객이 원하는 상품 1종을 골라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며 ‘스타벅스 오리지널 머그 선물세트’는 화이트, 그린 머그컵이 각 1개씩 담겼다. ‘스타벅스 오리지널 티스푼 세트’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티스푼 4개로 구성된 상품이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주변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가을에 어울리는 음료와 푸드를 만나보고 다가오는 가을을 즐기길 바라면서 이번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니즈를 고려해 계절감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웰케어, 전립소 쏘팔정 맥스. (제공: CJ제일제당)
CJ웰케어, 전립소 쏘팔정 맥스. (제공: CJ제일제당)

◆“전립선·지구력 한 번에 챙기자”… CJ웰케어 ‘전립소 쏘팔정 맥스’ 출시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 CJ웰케어가 고함량 트렌드에 맞춰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CJ웰케어는 고함량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전립소 쏘팔정 맥스’를 선보인다.

전립소 쏘팔정 맥스에는 기능성 원료인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이 일일 섭취량 기준 최대치가 들어있다. 하루 한 알만 먹어도 간편하게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을 챙길 수 있다. 쏘팔메토 열매추출물은 인체 적용시험 결과 테스토스테론 증가와 전립선 부피·잔뇨량 개선이 확인됐으며 옥타코사놀은 탈진 시 까지 운동 시간 향상, 최대 산소 섭취량 증가 등이 확인됐다.

이 외에도 전립소 쏘팔정 맥스에는 에너지 대사 증진, 체내 에너지 생성 등을 위한 비타민 B군(B1, B2, B6)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뼈 형성을 돕는 망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비타민 B군은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0%, 아연과 망간은 기준치 대비 200%가 들어있는 등 고함량으로 함유돼 남성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4050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4050 남성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남성 전문 건강기능식품을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전립소 쏘팔정 맥스로 전립선 건강과 일상 활력을 모두 충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드와이저×베르디 한정판 패키지. (제공: 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베르디 한정판 패키지. (제공: 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 베르디와 협업 한정판 패키지 출시… 하우스 도산서 팝업스토어 오픈

버드와이저가 베르디와의 이색적인 협업으로 탄생한 ‘버드와이저×베르디’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협업 기념 팝업스토어를 ‘하우스 도산’에서 운영한다.

버드와이저×베르디 한정판은 버드와이저의 브랜드 신조에 아티스트 베르디를 상징하는 대표 패션 브랜드 ‘웨이스티드 유스(Wasted Youth)’ 특유의 디자인 요소가 세련되게 적용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베르디는 현재 패션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그래픽 아티스트답게 버드와이저 캔맥주를 감각적인 그래피티 예술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젊은 예술가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버드와이저의 글로벌 캠페인 ‘버드엑스언커버드(BUDXUNCOVERED)’의 취지도 제품 디자인에 반영했다. 500㎖ 캔 제품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오는 9월 4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베르디와의 협업을 기념한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하우스 도산과 공동 기획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9월 2일~10월 15일 신사동에 위치한 하우스 도산에서 운영된다.

아티스트 베르디의 대표 캐릭터 ‘빅(VICK)’이 버드와이저의 맥주 창고에 불시착했다는 테마로 공간이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들은 버드와이저×베르디 한정판과 함께 티셔츠, 후드티, 키링 등 베르디와 협업 제작한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년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자 스트리트 패션계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아티스트 베르디와 이색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버드와이저는 패션, 음악 등 다양한 영역의 문화 예술을 접목한 마케팅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계속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베르디는 스트리트 패션을 이끌어가는 그래픽 아티스트이자 버드와이저 일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세계 무대에서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아티스트 특유의 유쾌함을 담은 그래픽들로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인기 K팝 걸그룹 블랙핑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가 지난 9일 미국 뉴욕에 오픈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