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맛참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동원맛참 2종. (제공: 동원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0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동원F&B ‘동원맛참’ 2종 출시… “2세대 참치캔 시장 연다”

동원F&B가 참기름으로 맛을 낸 고단백 밥도둑 ‘동원맛참’ 2종(고소참기름, 매콤참기름)을 출시하고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2세대 참치캔 시장을 연다.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이 더해진 제품이다. 일반적인 살코기 참치캔이 찌개나 볶음 등 각종 요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면 동원맛참은 참기름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에 최적의 맛을 갖추고 있다.

동원맛참은 살코기 함량이 약 76%로, 135g 한 캔당 약 24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식품이다. 한 캔만으로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절반 가까이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맛참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참치캔은 캔 뚜껑 부분이 하단에 위치하도록 제품명과 영양성분이 표시된 것과 달리 동원맛참은 캔이 상하 반전돼 뚜껑만 열고 식탁에 올려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떠먹기 좋게 디자인됐다. 패키지에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 대신 비비드한 주황색과 빨간색이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동원F&B는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맛참 CF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CF에서 안유진은 동원맛참을 밥 위에 올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밥에 바로 먹는 고소한 밥참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향후에는 식음료 브랜드는 물론 게임 등 이종산업과도 콜라보래이션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은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어 캔햄은 물론 냉장·냉동식품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살코기 참치, 고추참치에 이은 대표 스테디셀러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맛참 2종(고소참기름, 매콤참기름)의 가격은 90g에 2380원, 135g에 2880원이다.

한편 동원F&B는 현재 참치캔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며 40년 넘게 독보적인 1위를 기록하는 동원참치의 이미지 확대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 빵에 발라 먹기 좋은 ‘동원참치 스프레드’, 식물성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등이 대표적이다.

G7커피, G7쿨크닉 패키지. (제공: 쭝웬레전드그룹)
G7커피, G7쿨크닉 패키지. (제공: 쭝웬레전드그룹)

◆G7커피, 가을 피크닉 위한 ‘G7쿨크닉 패키지’ 한정 출시

G7커피가 가을 피크닉 시즌을 맞이해 ‘G7쿨크닉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G7쿨크닉 패키지는 에너지가 필요한 새로운 계절을 맞이해 Always Awake 에너지커피 G7커피가 준비한 한정 패키지로 생활의 에너지를 충전하면서 가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G7쿨크닉 패키지는 캠핑이나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서 사용 가능한 필수 아이템인 피크닉매트와 쿨러백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와 귀여운 캐릭터가 강조된 디자인이 포인트로 쿨러백은 내부 방수 처리와 함께 넉넉한 대용량 사이즈로 제작돼 실용적이다. 피크닉매트는 넓은 사이즈의 접이식 매트로 손가방 형태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G7커피 관계자는 “에너지 가득한 가을 피크닉을 G7커피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쿨크닉 패키지를 선보였다”며 “G7쿨크닉 패키지와 함께 활력 넘치는 생활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G7커피의 G7쿨크닉 패키지는 G7퓨어블랙과 피크닉 굿즈로 구성돼 있다. G7퓨어블랙은 약한 산미와 묵직한 바디감으로 블랙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커피로 불린다. G7쿨크닉 패키지는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만 선보인다.

쭝웬레전드그룹은 베트남 대표 커피 기업으로 자신들만의 전통 비법인 오리엔탈 레시피를 첨가해 에너지 커피 G7, 프리미엄 레전드 커피 등을 생산하고 있다. 엄선된 최고급 원두에 최첨단 커피 가공 기술을 사용하며 진하고 구수한 맛과 깊고 풍부한 고품격 향의 G7커피를 전 세계 80개국에서 선보이고 있다.

나우, 에코 바람막이 자켓 안효섭 화보컷. (제공: BYN블랙야크그룹)
나우, 에코 바람막이 자켓 안효섭 화보컷. (제공: BYN블랙야크그룹)

◆나우, 남녀공용 ‘에코 바람막이 자켓’ 출시… 안효섭 고프코어 화보 공개

나우(nau)가 친환경 소재와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오래 입을 수 있는 ‘에코 바람막이 자켓’을 출시했다.

나우의 에코 바람막이 자켓은 남녀공용 제품으로 폴리에스터 코튼 혼방 소재가 사용돼 부드러운 터치감과 형태를 유지시켜주는 탄탄한 조직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폴리에스터는 버려진 페트병이 재활용된 리사이클 원사가 사용돼 친환경 가치를 더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감에 기본에 충실한 아웃 포켓형 디자인으로 일상 속 고프코어 스타일은 물론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활용해 입을 수 있다. 밑단에는 스트링이 내장돼 둘레와 자연스러운 핏 조절이 가능하며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색상은 블랙, 웜 그레이, 네이비 3가지다.

출시와 함께 나우는 전속모델 안효섭과 에코 바람막이 자켓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담은 화보도 공개했다.

화보 속에서 안효섭은 에코 바락막이 자켓과 셋업으로 입을 수 있는 ‘에코 와이드 팬츠’를 비롯해 버킷햇, 스니커즈를 함께 연출하며 고프코어 스타일의 정수를 보여준다.

에코 와이드 팬츠 역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친환경 소재와 와이드한 핏으로 편안하게 스타일을 살려 입을 수 있는 제품으로 앞 허리 부분에 턱이 잡혀 있어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완성된다. 안효섭이 착용한 웜 그레이와 블랙 색상 2가지가 있다.

나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환경을 생각하면서 오래 입을 수 있도록 유행을 타지 않는 미니멀한 스타일에 어반 아웃도어의 기능성,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담은 제품”이라며 “안효섭 화보 속 코디를 참고해 올 가을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멋을 살린 스타일링을 연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피터젠슨, 2023 FW시즌 컬렉션 모델컷. (제공: ㈜파스텔세상)
피터젠슨, 2023 FW시즌 컬렉션 모델컷. (제공: ㈜파스텔세상)

◆피터젠슨, 2023 FW시즌 컬렉션 출시… ‘아메리칸 하이스쿨’ 콘셉트

피터젠슨이 간절기 등교할 때 입기 좋은 2023 FW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아메리칸 하이스쿨’을 콘셉트로 피터젠슨만의 자유롭고 스포티한 스타일이 표현됐다. 올해 브랜드 슬로건이기도 한 ‘EXPRESS YOURSELF’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창의성과 자유로움, 엉뚱함을 마음껏 표현하자는 메시지도 담겼다.

주요 제품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간절기에 입기 좋은 ‘코듀로이 시리즈’와 중경량 패딩인 ‘폼폼 셔킷’, 피케 원단의 ‘피터 래빗 가디건’, 발랄한 아트웍이 강조된 ‘하트 뿜뿜 시리즈’ 등이다.

먼저 코듀로이 시리즈는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도록 원단의 무게감은 줄이면서 내구성과 보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바람과 자외선 차단 기능도 뛰어나다. ‘코듀로이 패딩 점퍼’는 트렌디한 바시티 자켓 디자인으로 스냅 버튼이 적용돼 아이들이 스스로 입고 벗기 용이하다. 이 외에도 상하세트, 오버롤스커트, 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셔츠와 재킷이 결합된 디자인인 폼폼 셔킷은 가볍고 우수한 탄성의 초경량 웰론 충전재가 적용돼 보온성과 내구성이 뛰어나고 털 빠짐 현상도 없앴다. 항아리 형태의 퀼팅과 밑단 셔링 봉제 디테일로 찬바람을 더욱 잘 막아주며 포켓 안감에는 기모 원단이 적용돼 보온성을 높였다.

피터 래빗 가디건은 피케 소재가 사용돼 질감과 짜임새가 고급스럽다. 소재 특성상 내구성과 통기성이 좋아 늦여름부터 초가을 사이 자주 입게 될 유용한 아이템이다. 부클 소재의 토끼 피터 와펜으로 귀여운 포인트가 더해졌고 오렌지, 네이비, 핑크, 바이올렛으로 다양한 컬러 구성이 눈에 띈다. 얇은 반팔 티셔츠에 가디건 하나만 챙겨도 센스있는 간절기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하트 뿜뿜 시리즈는 여아 전용으로 상큼한 컬러감에 유니크하고 사랑스러운 하트 모티브 디테일이 돋보인다. 맨투멘, 아노락 등 데일리한 아이템에 글리터와 오로라, 그라데이션 등 반짝이고 발랄한 아트웍이 접목돼 여아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피터젠슨은 23FW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프라인 매장(롯데백화점 평촌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광주점 등)과 자사몰인 ‘파스텔몰’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피터 손소독제 키링 세트가 증정되며 리뷰 이벤트 등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피터젠슨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필요한 기능성과 특유의 위트 있는 스타일까지 갖춘 이번 컬렉션으로 등교할 때 코디 고민을 덜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블다크스타 척 70 블랙 색상. (제공: 컨버스)
더블다크스타 척 70 블랙 색상. (제공: 컨버스)

◆컨버스, 다크쉐도우와 ‘더블다크스타 척 70’ 출시

컨버스(CONVERSE)가 릭 오웬스(RICK OWENS)의 캐주얼 라인인 다크쉐도우(DRKSHDW)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컨버스×다크쉐도우 협업 컬렉션은 2021년부터 ‘터보다크 척 70’ ‘다크스타’ ‘터보웨폰’ 등 독특한 실루엣의 제품을 차례대로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릭 오웬스는 반항적인 시각으로 클래식 아이템과 하이엔드 럭셔리 스타일을 재해석함으로써 언더그라운드에서 부상해 패션을 선도하는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블 다크스타 척70’은 더블 스택 플랫폼을 더해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기존 다크스타의 긴 텅과 오버 사이즈 실루엣에 독특한 더블 스택 플랫폼으로 과장된 사이즈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미니멀한 컬러 팔레트로 쉐입이 강조된 블랙 하이탑과 아이보리 로우탑 총 두 가지로 출시되며 토 캡, 힐, 폭싱 테이프에는 독특한 스페클(speckle) 디테일로 클래식한 실루엣에 반항적인 요소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텅과 후면 힐 등 콜라보레이션 커스텀 라벨을 찾아볼 수 있으며 특히 ‘맥스 그라인드’ 공정으로 신발 제조 과정에서 회수한 고무가 최대 40%까지 아웃솔에 활용돼 특별함이 더해졌다.

더블 다크스타 척70 컬렉션은 오는 9월 8일 컨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