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롯데홈쇼핑 라이브 TV에서 판매하는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맛과 로스트갈릭맛 통닭다리구이. (제공: 제너시스BBQ)
BBQ가 롯데홈쇼핑 라이브 TV에서 판매하는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맛과 로스트갈릭맛 통닭다리구이. (제공: 제너시스BBQ)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BBQ ‘통다리 바베큐 세트’ 2종 선봬… 롯데홈쇼핑서 첫선

제너시스BBQ 그룹이 말복을 맞아 BBQ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를 롯데홈쇼핑서 첫 라이브 홈쇼핑으로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5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에 판매되는 BBQ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육즙 가득한 빅사이즈 통닭다리로 조리돼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속살이 특징이다. 기존 판매됐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가 아닌 새로운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통다리 바베큐 18팩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하게 느껴지는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이다. 엄선된 재료가 황금 비율로 조합된 BBQ 특제 로스트갈릭 소스가 활용돼 입안에서 터지는 풍부한 육즙과 알싸한 마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이 그대로 통다리살에 입혀졌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간편한 캠핑요리나 맥주 안주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제품이다.

BBQ의 홈쇼핑 판매 제품은 든든한 양과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방송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 처음 론칭된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는 물론 지난 12월 CJ온스타일 홈쇼핑에서 판매된 옛날 치킨세트 역시 매진되며 전방송 완판을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지난 7월 13일 롯데OneTV 선공개 당시 예상 밖의 폭발적 반응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홈쇼핑 론칭을 준비했으니 BBQ 통닭다리 바베큐 세트와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말복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만두 여름 냉만두. (제공: 해태제과)
고향만두 여름 냉만두. (제공: 해태제과)

◆해태 고향만두, 시원한 ‘여름 냉만두’ 출시

해태제과가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맛보는 ‘여름 냉만두’를 출시한다. 여름철에 별미로 즐기는 초계탕이 간편한 만두 요리로 구현된 여름 만두다.

만두는 추운 겨울이 제철이라는 고정관념을 뒤집은 역발상 마케팅이다. 통상 겨울이 성수기인 만두시장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해 나온 만두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열치열이 아닌 시원하게 즐기는 냉만두라 더 특별한 시도다.

부드럽게 찢은 국산 닭고기로 만두소가 만들어져 시원한 초계탕을 먹는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기름기 걱정 없는 닭고기라 한결 깔끔한 것도 강점이다. 고향만두 특유의 쫄깃한 얇은 피에 닭고기 만두소가 듬뿍 담겨 시원한 육수와 함께 먹으면 여름철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수 있다. 닭고기에 신선한 애호박이 들어가 만들어진 만두소라 찐만두로 즐겨도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여름에 즐겨 먹는 초계탕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만두 요리”라며 “시원한 육수에 담아도 좋고 찐만두로도 깔끔한 여름 별미로 사랑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Sweet Golf Box 구성품. (제공: 롯데웰푸드)
Sweet Golf Box 구성품.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홀인원 기원 ‘Sweet Golf Box’ 선봬… 스위트몰서 판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골프를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홀인원 기원 ‘Sweet Golf Box’를 선보였다.

Sweet Golf Box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골프 인구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거치며 MZ세대가 해외여행 등 야외 활동의 제한으로 골프로 눈길을 돌리며 국내 골프 인구가 550만명을 넘어섰다.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청년층부터 장년층까지 늘어나는 상황에서 롯데웰푸드는 골프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기획팩을 준비했다.

Sweet Golf Box는 간편하게 꺼내먹을 수 있고 모두 좋아하는 인기제품으로 구성됐다. 총 4개 세트로 구성됐고 구성품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간식인 자일리톨, 제로 후르츠젤리, 구미 당기는 구미, 밀크카라멜, 미니 쌀약과, 8곡 영양갱과 볼빅 3구 골프공, 롯데웰푸드에서 특별히 제작된 파우치가 들어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골프가 다양한 세대를 어우르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간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서는 롯데웰푸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오트 한 모. (제공: 투썸플레이스)
오트 한 모. (제공: 투썸플레이스)

◆“가벼운 여름 위한 디저트”… 투썸플레이스 ‘오트 한 모’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무더운 여름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오트 한 모’를 오는 3일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투썸만의 디저트 노하우를 담아 새롭게 선보이는 유형인 푸딩 스타일의 이번 신제품을 준비했다.

투썸에서 처음 선보이는 스타일의 오트 한 모는 이탈리아의 여름 디저트 판나코타(Panna Cotta)에서 영감을 받아 부드럽고 담백한 맛에 한국적인 느낌이 더해진 디저트다.

오리지널 판나코타는 크림, 설탕, 우유, 젤라틴 등이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을 즐기는 여름 디저트라면 투썸의 오트 한 모는 대체유로 사랑받고 있는 ‘오틀리’ 브랜드의 귀리 음료를 넣어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함께 제공되는 꿀을 뿌려 먹으면 한층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사각 두부 모양을 닮은 귀여운 디자인으로 먹는 즐거움뿐 아니라 시각적인 재미도 더했다. 깔끔 담백한 맛에 어울리는 새하얀 사각형 외관에는 두부틀의 물결 무늬가 적용됐고, 나무 무늬가 인쇄된 케이크 받침과 한글 로고로 위트를 더해 마치 실제 두부를 연상하는 레트로 감성을 완성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여름 폭신하고 촉촉한 프리미엄 다쿠아즈 시트가 매력적인 ‘빅토리아 다쿠아즈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를 조각 케이크로 확대 출시한다. 시트와 가나슈 생크림이 겹겹이 쌓인 기존의 홈메이드 스타일 디자인은 물론 고급스러운 가나슈 생크림과 초코칩 헤이즐넛 페이틴이 어우러져 진한 초콜릿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과일 토핑에 따라 딸기와 베리의 2종류로 출시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여름 시원한 빙수와 아이스크림에 이어 가볍고 부드러운 휴식 시간을 선사하고자 새로운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폭염과 열대야로 무더위에 지친 고객분들이 유쾌한 디자인과 깔끔 담백한 맛의 오트 한 모와 함께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 (제공: 인테이크)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 (제공: 인테이크)

◆“설탕·칼로리 0”… 인테이크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 출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 진, 소주 등 다양한 주류 제품을 탄산수에 블렌딩해 즐기는 ‘하이볼’ 트렌드가 강세를 이루는 가운데 인테이크(INTAKE)가 무설탕 저칼로리 디저트 브랜드 ‘슈가로로’를 내세워 토닉워터 시장에 출사표를 낸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당 함량 및 칼로리 모두 ‘제로’를 표방하며 과일맛 제로 탄산음료 시장에서 선두를 지켜온 인테이크의 대표 제품으로 지난해 단일 품목으로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슈가로로의 음료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비탄산음료인 ‘슈가로로 핑크 레몬에이드 제로’를 선보이는가 하면 이번에는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 출시를 통해 음료 시장 내에서의 슈가로로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는 슈가로로 스파클링 제품의 강점 중 하나인 짜릿한 탄산을 기본으로 다양한 주류와 블렌딩했을 때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로 개발됐다. 라임향이 첨가돼 위스키, 소주 등의 강한 알코올 향 대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설탕 대체 감미료가 사용돼 달콤함은 살리고 당과 칼로리는 낮췄다. 주류가 아니더라도 과일청 등과 함께 혼합해 에이드로 즐길 수도 있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는 “슈가로로 스파클링이 과일맛 제로 탄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만큼 제로 탄산음료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고민한 끝에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를 선보이게 됐다”며 “슈가로로 특유의 강렬한 탄산에 은은한 라임향이 더해져 술뿐 아니라 과일청 등과 블렌딩해 즐기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올 여름 많은 소비자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