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열라면. (제공: 오뚜기)
마열라면.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열라면에 마늘·후추 더했다”… 오뚜기 ‘마열라면’ 출시

㈜오뚜기가 매운 라면의 대표주자인 열라면에 마늘과 후추를 더한 ‘마열라면’을 8월 중 출시한다.

1996년 출시된 오뚜기 ‘열라면’은 깔끔하게 매운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매운 라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열라면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20년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확산 이후 열라면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먹는 ‘모디슈머’가 늘었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판매량(봉지면 기준)은 약 3배 뛰었다.

오뚜기는 열라면에 첨가하는 부재료로 마늘, 후추 등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 주목해 새로운 콘셉트의 마열라면을 개발했다.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인 열라면에 알싸한 마늘과 톡 쏘는 후추까지 더해져 익숙하면서도 매력적인 새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에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과 입자가 굵은 후추를 동결건조한 ‘마늘후추블럭’이 들어있어 마늘, 후추, 고추 각각의 특징을 잘 살려낸 제품으로 개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열라면 봉지면은 오는 16일부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용기면은 오는 9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다양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마늘, 후추, 고추 3가지 매운맛을 담은 마열라면을 개발해 8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기존 열라면과는 또 다른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 신제품 3종. (제공: CJ제일제당)
두 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 신제품 3종.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두 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 출시

CJ제일제당의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스타 셰프의 맛을 담은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 2를 출시한다.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유명 셰프의 한식 파인 다이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리미엄 밀키트다. 비비고의 한식 세계화 철학이 담겨 스타 셰프의 독창성이 담긴 메뉴가 최고의 맛·품질로 구현됐다.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 2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1스타 ‘소설한남’의 엄태철 셰프와 함께한다. 소설한남은 소박하고 정갈한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로 유명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이다. CJ제일제당과 엄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의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을 개발하고 새로운 색깔의 한식을 선보인다.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는 새우살을 그대로 펼친 후 전분 옷을 입혀 수제비 모양으로 만들어진 통새우제비가 특징으로 오직 비비고 셰프컬렉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은 셰프의 특제 양념에 재워 잡내 없이 고급스럽고 은은한 풍미를 더한 국내산 오리 다리살이 손으로 빚어져 구워졌다. 덕분에 겉은 노릇하지만 속은 육즙이 풍부하고 고깃결이 제대로 살아있어 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은 소설한남의 시그니처 메뉴인 감태 메밀국수가 새로운 재료로 재해석된 제품이다. 감태와 김으로 만들어진 특제 간장소스에 들기름이 더해져 깊고 진한 풍미는 물론 쫄깃한 참고둥과 아삭한 오이볶음, 바삭한 누룽지 고명으로 식감과 색감까지 살려 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메뉴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인 CJ더마켓을 통해 오는 8일까지 신제품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이후 9일부터는 마켓컬리, 11일부터는 주요 백화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첫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을 선보였으며 기존의 밀키트와는 차원이 다른 뛰어난 맛·품질로 한 단계 더 진화된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파인 다이닝이 추구하는 최고의 맛·품질을 비비고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구현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한식 셰프들과 협업해 소비자들이 새로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버거+치킨 한정 세트 메뉴 할인 판매. (제공: KFC)
버거+치킨 한정 세트 메뉴 할인 판매. (제공: KFC)

◆KFC, 버거+치킨 한정 세트 메뉴 구성… 일주일 동안 할인 판매

KFC가 인기 버거와 치킨으로 구성된 한정 세트 메뉴를 구성해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버거와 치킨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오는 7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KFC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그니처 버거 메뉴와 먹기 편한 순살 치킨 위주로 세트를 구성했다. 행사 기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메뉴는 ‘징거버거+블랙라벨치킨’과 ‘타워버거+갓양념블랙라벨치킨’ 등 2종이다.

해당 메뉴들은 기존 가격보다 약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버거만으론 부족한 고객, 버거와 치킨 둘 다 놓칠 수 없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문은 매장 방문 및 KFC 앱을 활용한 징거벨오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KFC 관계자는 “KFC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진행하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이번에도 고객들이 부담없이 버거와 치킨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할인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소비자가 KFC의 시그니처 버거와 치킨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 (제공: 롯데웰푸드)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글루텐프리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쌀로’ 론칭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글루텐이 함유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쌀로’를 론칭한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쌀로 만든 케이크, 쿠키,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는 점과 세계적으로도 글루텐프리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점에 주목했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가 브랜드 이름만으로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로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아 The쌀로로 브랜드명을 정했다. The쌀로는 ‘NO밀가루! 글루텐프리 쌀 간식 통합브랜드’을 내세워 밀가루에 불편함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The쌀로 브랜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제품은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이다.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은 쌀과자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최대로 끌어올려 씹는 소리까지 경쾌한 과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지 겉면에도 ‘더 편안한 하루, 라이스 스낵’이라는 문구가 삽입되고 글루텐프리 인증마크가 삽입돼 제품의 특징을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과 각종 요리에서 입맛을 돋워 주는 재료로 사용되는 토마토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먹을수록 끌리는 매력이 있는 스낵이다.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은 식품 내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거나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준인 20㎎/㎏(20ppm) 이하로 만들어져 대기업 최초로 한국 글루텐프리인증(KGFC)을 획득한 제품이다.

KGFC란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글루텐프리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재정해 국가기술표준원의 단체표준으로 등록한 제품인증이다. 이 인증은 글루텐프리 식품 시험법, 관리기준에 따라 원료 입고 단계부터 제조공정,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알레르기성 물질인 글루텐 오염 가능성, 관리상태를 철저하게 심사해 글루텐프리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을 지속 개발해 The쌀로 브랜드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롯데웰푸드의 The쌀로 브랜드는 스낵으로 시작해 다른 범주로 더욱 확장해 나가며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를 제공한다는 비전에 맞춰 글루텐프리 트렌드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제공: 정관장)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제공: 정관장)

◆KGC인삼공사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출시… 자사몰 경쟁력 강화 기대

KGC인삼공사가 ‘정관장몰(정몰)’ 최초의 PB(Private Brand) 상품인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선보인다.

글루타치온은 글리신, 시스테인, 글루탐산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해 이뤄진 아미노산 화합물로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다.

글루타치온은 환원형 글루타치온(GSH)과 산화형 글루타치온(GSSG)으로 나뉘는데 환원형 글루타치온(GSH) 비율이 높을수록 체내 산화스트레스가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순도 50%의 환원형 글루타치온효모추출분말 1000㎎(일회 섭취량 기준)과 시너지 원료 8종을 복합 설계된 프리미엄 액상형 이너뷰티 제품이다. 글루타치온은 몸속에서 흡수되기 어려워 고용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1일 2병 섭취 시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1000㎎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 이너뷰티 부원료가 포함됐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유럽산 비타민 4종(비타민C,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E-토코페롤) 등이 함유돼 화사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여기에 석류, 크랜베리, 엘더베리, 강황, 브로콜리, 토마토 등 싱그러운 채소 과일 6종이 더해져 산뜻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건강식품의 온라인 판매 비중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건강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특화된 정관장몰의 전문성을 살려 PB 상품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채널 비중은 2019년 43.8%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생한 2020년 56.9%로 확대된 이후 지난해에는 63.1%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관장몰 역시 2017년 출시 첫해 33억원이던 매출이 5년간 10배 이상 성장하고 회원 수는 출시 초기 2만명에서 현재 100만명 이상으로 확대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2030세대가 전체 회원의 53%를 차지할 만큼 젊은 고객의 충성도가 높다.

정관장몰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도입 등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만을 입점시켜 소비자 신뢰를 얻었기 때문이다.

또한 개방형 온라인 쇼핑몰을 표방하며 정관장 자사 제품뿐 아니라 국내외 타사 건강식품, 화장품, 농축산물 등을 입점시켜 소비자 선택권도 넓혔다. 최근에는 홍삼삼계탕, 비센스 홍삼초콜릿 등의 제휴상품과 더불어 활기력부스터, 천녹한제, 홍삼톤24/7 등 온라인 전용 제품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몰은 깐깐한 품질 관리와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 B급 광고, 매장픽업 서비스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현재 5000여종의 상품이 입점한 대표적인 건강식품몰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PB상품 출시를 통해 신규·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자사몰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오는 7일에 공식 출시 예정으로 정관장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