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브룩점 오픈 당일 매출 4000달러 기록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 2호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하여 매장의 인테리어를 확인하고 있다. (제공: 제너시스BBQ)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 2호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하여 매장의 인테리어를 확인하고 있다. (제공: 제너시스BBQ)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BBQ가 지난 2일 파나마 2호점인 ‘알브룩점’을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3일 밝혔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북미에 이어 중미 파나마에 방문하며 글로벌 현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BQ 알브룩점이 위치한 알브룩 몰은 중남미 지역 내 최대 규모 쇼핑몰로 파나마 국내 공항과 버스터미널, 지하철역이 연결돼 유동 인구가 많은 초대형 상권이다. 알브룩점은 쇼핑몰을 방문하는 현지 고객 및 관광객 등의 많은 유동 인구가 집중되는 주요 상권으로 손꼽힌다. 알브룩점은 그랜드 오픈한 당일 매출 4000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5월에 오픈한 파나마 1호점 샌프란시스코점은 오픈 이후 일 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하며 현지 K-치킨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인기 메뉴로는 한국과 동일한 조리 과정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한국식 양념 소스가 활용된 ‘시크릿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 등이 있다.

윤 회장은 “파나마 매장 확장으로 중남미 진출에 초석을 다져 북미의 K-치킨 신드롬을 남미 지역까지 확산해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중미 지역 강화를 위해 현재 파나마에 이어 코스타리카에도 출점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연간 27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만큼 위치적 장점을 활용해 파나마 내 브랜드 입지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확대해 오는 2030년 전 세계 5만개 매장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