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볶음밥’ 2종. (제공: 오뚜기)
‘맛있는 볶음밥’ 2종.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건강한 한 끼”… 오뚜기 ‘맛있는 볶음밥’ 2종 출시

㈜오뚜기가 한국인 소울푸드인 볶음밥을 어디서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고슬고슬하고 담백한 ‘맛있는 볶음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많은 소비자가 집에서 즐겨 먹는 볶음밥으로 김치볶음밥과 계란 볶음밥을 상위 1, 2위로 꼽은 가운데 볶음밥 연관어로 ‘김치’와 ‘계란’이 다수 언급되는 추세를 고려해 두 메뉴가 선정됐다.

김치볶음밥은 소비자 취식 선호도가 가장 높은 K-볶음밥 스테디셀러 메뉴며 계란볶음밥은 자극적이지 않아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선호도가 높지만 그동안 제품화는 활발하지 않았던 품목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맛있는 볶음밥은 ‘베이컨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2종으로 구성되며 계란, 닭가슴살 등 건강 재료가 활용돼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베이컨김치볶음밥은 매콤칼칼한 김치와 큼직한 베이컨이 듬뿍 들어 있어 먹는 재미를 더했으며 계란볶음밥은 영양가 높은 계란과 닭가슴살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맛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조리법은 매우 간편하다.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3분간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약 4분간 데워 먹으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볶음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HMR로 개발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재료인 김치, 계란을 활용해 베이컨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을 출시했다”며 “건강 재료를 활용한 제품으로, 부담 없는 든든한 한 끼로 건강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설 찍어먹는 솔트 2종. (제공: CJ제일제당)
백설 찍어먹는 솔트 2종.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기와 곁들이는 ‘백설 찍어먹는 솔트’ 2종 선봬

CJ제일제당이 찍어 먹는 용도의 ‘디핑솔트(Dipping salt)’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소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찍어먹는 트러플 솔트’ ‘백설 찍어먹는 와사비 솔트’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음식 고유의 맛을 높여주는 ‘안데스 소금’에 고급 식재료인 ‘트러플’ ‘와사비’ 원물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트러플의 진한 풍미와 와사비의 톡 쏘는 알싸함으로 고기와 곁들여 먹기 좋고 각종 튀김이나 달걀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 등 프리미엄 고기집을 중심으로 고급 소금이나 와사비 등을 곁들여 먹는 방식이 확산되면서 가정에서도 조리용과 차별화된 ‘디핑용 소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다. 백설 찍어먹는 솔트를 사용하면 고급 외식 전문점과 같은 맛을 집이나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백설 허브맛솔트’와 함께 이 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소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찍어먹는 솔트는 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해주는 ‘프리미엄 디핑솔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밥애랍스터, 대림선 국탕모둠 조기어묵, 해표 통참깨 참기름, 해표 프리미엄 고추맛기름. (제공: 사조대림)
김밥애랍스터, 대림선 국탕모둠 조기어묵, 해표 통참깨 참기름, 해표 프리미엄 고추맛기름. (제공: 사조대림)

◆사조대림 ‘김밥애랍스터’ 출시… “랍스터살 담은 프리미엄 맛살”

사조대림이 랍스터살을 더한 프리미엄 맛살 ‘김밥애(愛)랍스터’를 출시했다.

사조대림은 자사의 프리미엄급 맛살 ‘랍스터킹’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김밥애랍스터를 추가로 선보이며 고급맛살 제품군 강화에 나섰다.

김밥애랍스터는 캐나다산 랍스터살이 함유된 프리미엄 맛살이다. 신선한 연육에 엄선한 랍스터살이 더해져 일반 맛살보다 더 뛰어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김밥 속재료로 사용해 한층 더 수준 높은 맛을 낼 수 있고 김밥 외에도 전이나 산적꼬치, 샐러드 토핑 등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랍스터살 덕분에 풍미가 뛰어나 맛살 그대로 간식으로 즐기기도 좋다.

맛뿐 아니라 성분도 믿을 수 있다. DHA칼슘이 함유돼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식물성 색소로 색을 내 안심할 수 있다. 속살에 콕콕 박힌 붉은 점으로 맛살에 함유된 랍스터살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있다.

사조대림은 이 외에도 ‘대림선 국탕모둠 조기어묵’을 함께 출시했다. 조기연육이 사용돼 더욱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국탕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네모 어묵, 볼어묵 등 다양한 모양의 어묵으로 구성됐고 ‘비법 어묵탕 스프’가 동봉돼 쉽고 간편하게 맛이 깊은 어묵탕을 만들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재료가 사용된 신제품 ‘해표 통참깨 참기름’과 ‘해표 프리미엄 고추맛 기름’도 내놨다. 참깨분이 아닌 100% 통참깨가 사용된 해표 통참깨 참기름은 청수제법으로 만들어져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청수제법은 참깨를 깨끗한 물로 2번 씻고 신선한 바람으로 건조한 뒤 90도 이하의 온도에서 압착하는 방식으로 원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면서도 위생적인 고급 공법이다.

해표 프리미엄 고추맛 기름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사조대림의 해표 콩기름이 사용됐다. 볶음양파, 파기름 등 특별한 배합의 향미유가 더해져 가정에서도 전문점급 풍미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중화요리, 육개장에 사용하거나 평범한 볶음요리에 더해 깊고 진한 매콤한 맛을 내기 좋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프리미엄급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맛살에 엄선한 랍스터살을 더한 프리미엄 맛살 김밥애랍스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대림선 국탕모둠 조기어묵과 해표 통참깨 참기름, 해표 프리미엄 고추맛 기름 등 다양한 프리미엄급 제품을 함께 출시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권을 한층 넓힐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제공: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제공: 일화)

◆일화, 신규 플레이버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출시… 브랜드 라인업 확장

일화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를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한다.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는 다양한 과일맛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을 겨냥해 제철 과일인 체리향이 담긴 것이 특징이다. 새콤달콤한 체리의 깔끔한 끝맛으로 무더위 속 활력을 재충전하기 좋다. 헬시플레저 열풍에 따라 건강한 단맛을 내는 설탕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가 첨가돼 당에 대한 부담감을 낮췄으며 합성향료에 천연향료가 더해져 풍부한 체리향을 냈다.

패키지는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 배경에 분홍색 체리모양 아이콘으로 원재료의 특성이 이미지로 형상화됐으며 ‘부르르(brrr)’ 브랜드의 대표 캐릭터 눈 모양 심볼로 제품의 정체성을 살렸다. 이뿐 아니라 피크닉,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하도록 휴대성이 용이한 250㎖ 소용량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오는 14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미미언니 신상EAT쇼’ 를 통해 혜택가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일화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4~20일 진행되는 네이버 신상위크 기간 내 리뷰 작성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워터파크 ‘클럽디오아시스’ 입장권이 제공되며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구매 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부르르 투명컵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맥콜제로, 탑씨제로 수박향,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 등 일화의 2023 신상 제품들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신규 플레이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올해도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청량함과 상큼함을 모두 잡은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애락 와이즈미. (제공: 정관장)
화애락 와이즈미. (제공: 정관장)

◆정관장, 중년 여성 위한 ‘화애락 와이즈미’ 출시

정관장의 중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여성들의 기억력 개선을 위한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와이즈미’를 출시한다.

여성 건강기능식품 리딩 브랜드로 건강고민별 라인업으로 재편된 화애락은 이번 화애락 와이즈미 출시를 계기로 두뇌 건강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기억력 개선과 나다움을 뜻하는 ‘ME’가 합쳐진 단어로 제품의 속성과 함께 여성들의 삶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겼다.

지난 7월에 리뉴얼 출시된 ‘화애락 터닝미’에 이어 여성 건강 이슈에 특화된 라인업 구축에 따라 출시된 화애락 와이즈미는 나 자신의 성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여성들의 두뇌 건강 관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특히 갱년기로 인한 호르몬 저하로 기억력이 감퇴되는 여성들을 위한 두뇌 활력 케어를 제안한다. 기억력 감퇴로 인해 깜빡 잊고 놓치는 일들이 생겨 불편함과 우울감이 생길 수 있는 중년 여성들에게 ‘RG 메모리 포뮬라’ 설계를 바탕으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RG메모리 포뮬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을 인정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중년 여성들의 두뇌 활력에 도움을 주는 화애락의 여성 맞춤형 솔루션으로 은행잎추출물, 샤프란, 원지, 복령, 녹용 등 부원료가 더해졌다.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으면서 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2016년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화애락 진’ 출시 이후 정관장 화애락 브랜드는 2016년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뛰며 한 해 평균 약 800억원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정관장 화애락은 과거 여성들의 연령별 생애주기 브랜드에서 자아와 개성을 중시하는 젊어진 X세대 여성들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화애락 터닝미 리뉴얼을 시작으로 4060여성을 위한 효능 특화 브랜드로 변화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새롭게 리뉴얼된 화애락 터닝미의 신규 TV 광고를 시작하며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나다움을 위한 터닝 포인트’를 새로워진 화애락 터닝미와 함께 완성하자고 제안하는 이번 광고에서는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뿐 아니라 항산화,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까지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근 홍삼과 ‘갱년기 여성 RG 스페셜 포뮬라’가 소개되는 내용이 담겼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화애락은 차별화된 여성 건강 솔루션과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2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중년 여성 건강 이슈에 맞춰 관절·연골 케어, 항산화 등 특화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체력 리부트(Reboot), 정관장으로 완성하다’ 프로모션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화애락 와이즈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할인 쿠폰이 증정되고 화애락 터닝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터닝미’ 3포가 추가로 증정되는 등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세계푸드 모델들이 9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매장에서 1.75ℓ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모델들이 9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매장에서 1.75ℓ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1.75ℓ 대용량 하이볼 출시… 공간 플랫폼으로 육성

이제 매장에서 갓 만들어진 신선한 하이볼을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수제 맥주 펍 데블스도어에서 1.75ℓ 대용량 하이볼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고물가로 부담을 느끼는 젊은 층 사이에서 가성비를 강조한 대용량 식품이 인기를 끄는 것에 주목했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대폭 늘린 상품들은 경제적 효율성뿐 아니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SNS를 통한 바이럴이 확산되면서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데블스도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적인 하이볼 용량인 350~500㎖보다 3배에서 5배가량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1.75ℓ 대용량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은 부드럽고 풍부한 향을 지닌 오리지널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와 탄산수의 조합으로 달콤한 바닐라, 카라멜 향과 싱그럽고 시트러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볼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3만원이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비롯한 다양한 주류 및 음료와 데블스도어만의 특색 있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 2층 공간을 리뉴얼했다. 벽면 전체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로 채워지고 은은한 조명이 더해져 마치 전문 위스키 바에 온 듯한 느낌의 이색 공간이 조성돼 기존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대용량 하이볼 판매를 시작으로 데블스도어의 주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데블스도어 위스키 오픈런’ 프로모션을 통해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러셀, 와일드 터키 한정 특가 판매와 함께 인기가 높은 산토리, 발베니 등 다양한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에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주요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하이볼과 대용량 제품 수요에 맞춰 일반적인 하이볼보다 넉넉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1.75ℓ 대용량으로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콜라보, 문화 행사 등 다양한 브랜드 이벤트를 펼치고 데블스도어를 새로운 F&B 트렌드와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공간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