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2종.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2종. (제공: 동원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5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동원F&B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출시…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 함유

동원F&B가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2종(사과, 베리믹스)을 출시하고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이 포함돼 있다. 한 병당 유산균 함량이 2000억 CFU에 달하며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어져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식이섬유 6500㎎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도 들어 있다.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1991년 출시돼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국내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 다양한 발효유 제품을 판매해왔다. 이번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추가로 출시하고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는 물론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담아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과 연계해 브랜드 모델인 배우 신예은과 ‘신선패밀리’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덴마크’ 브랜드 가치를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스퇴르 산양 제왕. (제공: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산양 제왕.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특허 성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소화 흡수력이 우수한 산양유에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生유산균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했다.

제왕절개 분만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서는 등 출산 환경 변화에 대응해 영양성분 함량이 설계된 제품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제왕절개로 분만한 산모 비율은 2019년 51%, 2020년 54%, 2021년 59%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파스퇴르 산양 제왕에는 농장 위생 및 원유 품질에 대해 심사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하는 낙농 선진국 네덜란드의 산양유 원료가 사용됐다. 일반 우유와 다른 단백질, 지방 조성으로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적어 우유단백에 민감한 영유아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롯데웰푸드는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과 이를 활용한 파스퇴르 제왕 유아식을 공동 개발했다.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을 포함, 영유아 중증 설사병의 주요 원인인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성으로 IR52장영실상을 수상한 EPS 유산균체 대사물질과 같은 특허받은 성분이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의 함량이 강화된 신바이오틱스 설계로 영아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아기가 장에서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흡수할 수 있도록 잘게 쪼갠 가수분해 단백질과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INFAT)가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두뇌 활동 향상에 도움을 주는 뇌세포막 구성물질인 스핑고마이엘린, 포스파티딜콜린 등의 성분이 업그레이드됐다. 이 외에도 모유 내 주요 구성 성분이자 자기방어 능력 형성에 도움을 주는 락토페린, 강글리오사이드, lgG(면역글로블린)이 배합돼 차별화됐다.

이번에 출시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00일(태어나서 100일까지),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36개월) 총 4종으로 월령과 단계가 구분돼 출시됐다. 파스퇴르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을 시작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오프라인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신생아 10명 중 6명 정도가 제왕절개로 태어나는 출산 환경 변화에 대응해 네덜란드산 산양유에 다양한 특허 성분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파스퇴르 제품을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개최된 ‘2023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삼성서울병원과 롯데중앙연구소가 함께 발표한 눈문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연구 책임자인 김지현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삼아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당 논문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및 갈락토올리고당 복합물의 아토피피부염과 피부 장벽 기능 장애 개선에 미치는 영향(2022)’이다.

파스퇴르 제왕 제품에 함유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균이 피부의 보호 효과를 약화하는 피부 장벽 기능 장애를 완화하고 아토피피부염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다뤘다. 특히 갈락토올리고당과 같이 유산균의 활동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와 병용할 때 효과가 더욱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마법클. (제공: bhc치킨)
마법클. (제공: bhc치킨)

◆bhc치킨 ‘마법클’ 출시… 윙·스틱 등 5종으로 선봬

bhc치킨이 자사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아성에 도전할 새로운 메뉴를 야심 차게 선보인다.

bhc치킨은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로 새로운 맛을 선사할 역대급 신메뉴 ‘마법클(Magickle)’을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적인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마법클 출시에 앞서 공식 채널을 통해 티징 영상을 먼저 선보였다. 티징 영상에서는 ‘세상을 놀라게 할 마법 같은 치킨의 등장’이라는 문구와 함께 신메뉴의 주원료를 하나씩 공개하며 뿌링클의 뒤를 이을 새로운 메뉴에 대한 기대감을 전한 바 있다.

본격 공개된 bhc치킨의 신메뉴는 바로 마법클이다. 마법클은 바삭하게 갓 튀겨진 치킨 위에 ‘마법클 소스’가 발린 후 갈릭 브레드가 크런치 한 식감으로 재탄생된 ‘마법클 후레이크’가 뿌려져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치킨이다. 마법클은 지난 뿌링클에 이어 또 한 번 치킨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bhc치킨이 이번 신메뉴를 위해 주목한 것은 바로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다. 특히 소스와 후레이크에 모두 마늘이 사용돼 메뉴의 정체성과 차별성이 극대화됐다.

마늘과 버터의 조합으로 탄생된 마법클 소스는 엄선된 100% 국산 마늘과 전통 방식으로 만든 깊고 진한 맛의 조청이 들어가 만들어진 소스에 고소한 버터가 가미돼 단맛과 고소한 맛의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소스 위에 뿌려지는 마법클 후레이크는 곱게 다진 마늘과 빵가루가 함께 직화솥에 볶아져 풍미 가득한 크런치한 식감을 완성한다. 마법클의 후레이크는 바삭한 튀김옷 위에 뿌려져 치킨의 크런치함을 배가시켜준다.

이번 신메뉴 마법클은 치킨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발맞춰 한 마리 메뉴를 비롯해 콤보, 윙, 스틱, 순살 메뉴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인다.

마법클은 bhc그룹의 통합 R&D센터 개소 이후 탄생된 첫 번째 치킨 메뉴다. 뿌링클과 맛초킹, 골드킹을 연달아 메가 히트 반열에 올린 bhc치킨 연구원들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메뉴이자 향후 bhc치킨을 이끌어갈 2세대 라인업 시작점에 서 있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bhc치킨은 마법클을 메가 스테디셀러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신메뉴 마법클은 기존 마늘을 주원료로 한 치킨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 마늘과 버터 그리고 후레이크를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hc치킨은 마법클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일상에서 마법이 필요한 순간을 해당 게시글 댓글에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LG 시네빔(1명), 신메뉴 마법클 세트 모바일 기프티콘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오는 8월 11일 발표된다.

가정간편식 딤섬 2종. (제공: 크리스탈 제이드)
가정간편식 딤섬 2종. (제공: 크리스탈 제이드)

◆크리스탈 제이드, 가정간편식 딤섬 2종 출시… HMR 시장 출사표

크리스탈 제이드가 고품질의 가정간편식 딤섬 2종을 마켓컬리에서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크리스탈 제이드의 대표 시그니처 딤섬인 ‘쇼마이’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새우가 가득 담긴 ‘오리지널 쇼마이’와 이탈리아산 트러플 페이스트와 오일이 함유돼 깊은 풍미가 더해진 ‘트러플맛 쇼마이’ 2종이다.

쇼마이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홍콩식 딤섬으로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로 유명하며 크리스탈 제이드 창립 이래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메뉴기도 하다.

크리스탈 제이드 HMR 신제품인 쇼마이 2종은 시중에 판매되는 냉동 딤섬과의 차별성을 위해 HACCP인증을 받은 자체 CK(Central Kitchen)에서 생산돼 품질 수준을 끌어올렸다. 또한 쇼마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 구현을 위해 100% 국내산 돼지고기가 사용되고 새우의 함량 역시 레스토랑 레시피와 동일한 수준으로 적용됐다.

특히 2년 넘는 시간 동안 진행된 메뉴 테스팅을 통해 냉동상태에서 가장 최적화된 식재의 함량과 딤섬피의 두께, 해동 시간을 파악하고 크리스탈 제이드 싱가폴 현지 총괄 셰프를 초청해 품질검증을 받는 등 레스토랑 수준의 홈쿡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처음 선보이는 HMR 제품인 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집에서도 레스토랑의 음식을 맛보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레스토랑을 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