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브 비건 프로틴. (제공: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제공: CJ제일제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 선봬… 단백질 함량 높인 식물성 음료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단백질 함량을 높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출시한다.

지난해 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 유제품 형태, 커피형 음료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기존 얼티브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현미와 완두에 작두콩이 더해져 한 팩당 단백질 함량이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아진 고단백 음료다.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 쓰는 소비자를 주 타깃으로 삼고 한 팩에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식물성 ‘L-아르기닌’ 1700㎎도 추가됐다. L-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을 수 있어 외부 섭취가 권장되는 아미노산이다. 제품에 함유된 식물성 아르기닌은 CJ제일제당의 글로벌 발효 아미노산 브랜드 ‘AMINATURE®’의 원료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소재다.

특히 당류는 들어있지 않아 ‘제로 슈거’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간편하게 휴대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뚜껑이 있는 소용량(250㎖)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한 팩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량을 조절할 때 유용하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오는 29일부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내달에는 CJ더마켓, G마켓, 롯데온, 네이버 등 온라인 몰에 차례로 입점된다.

국내 단백질 시장은 2018년 813억원에서 올해 4000억원대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단백질 식품의 맛, 형태, 재료가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분말 형태로 단백질을 섭취하던 1세대, 닭가슴살 등 원물 형태로 섭취하는 2세대를 지나 이제는 즉시 섭취 가능한 음료 형태 등 맛과 편리성까지 더한 단백질 제품이 3세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추후에는 식물성 재료와 같은 대체 단백질로 만들어진 제품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져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고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일상 속 선택의 폭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첫선을 보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는 출시 이후 처음으로 대형마트에도 입점된다. 얼티브 대용량 제품(730㎖)은 내달부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마트 음료 코너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선릉에 위치한 카페 프랜차이즈 ‘베러먼데이커피’에도 입점돼 우유를 활용한 커피나 음료에 우유 대신 얼티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제공: 삼양식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제공: 삼양식품)

◆삼양식품,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 출시… 수출 확대 나서

삼양식품이 해외 전용 건면브랜드 탱글(Tangle)을 선보이고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Tangle Bulgogi Alfredo Tangluccine)를 출시했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깃으로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로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돼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탱글 시리즈에 브랜드명 탱글과 넓적한 파스타인 페투치네(Fettuccine) 명칭을 더한 탱글루치니(Tangluccine)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해 파스타와의 유사성을 강조하면서 기존 라면 카테고리와 차별화했다.

이번 탱글 신제품은 미주지역에서 인기 있는 크림파스타 소스인 알프레도에 한국을 대표하는 불고기의 맛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색다른 크림파스타의 맛이 구현된 제품이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파스타에 한국적인 맛이 어우러진 맞춤형 제품으로 한국 음식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든 재료를 넣고 한 번에 조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외국의 식문화가 반영돼 물을 버리지 않고 졸여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레시피가 적용됐다.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 판매를 위해 초도 물량 선적이 완료됐으며 추후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으로 판매 국가가 확대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 브랜드를 통해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파스타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K-PASTA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제품 라인업. (제공: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제품 라인업. (제공: 코카-콜라사)

◆“슈거도 카페인도 없다”… 코카-콜라사 ‘제로제로’ 출시

“언제 어디서나 짜릿한 코카-콜라,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코카-콜라가 제로 슈거·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를 오는 7월 출시한다. 코카-콜라의 짜릿함은 그대로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는 물론 제로 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하고자 기획됐다. 더 많은 소비자가 코카-콜라의 짜릿함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과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이번 코카-콜라 제로제로 역시 미국, 영국, 호주, 독일 등 다양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코카-콜라사는 오리지널 ‘코카-콜라’, 제로 슈거 ‘코카-콜라 제로’, 제로 칼로리∙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상황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패키지 또한 제로 슈거와 제로 카페인 문구가 가독성 높게 표기돼 소비자의 직관적인 선택을 돕는다. 신제품은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제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저녁 활동이 증가하는 여름 코카-콜라 제로의 시원함과 짜릿함을 언제든 가볍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 (제공: 페르노리카코리아)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 (제공: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 출시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감각적인 보틀 컬러와 유니크한 풍미로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닌 한정판 폴로 컬렉션의 5번째 제품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Royal Salute 21YO Jodhpur Polo Edition)’을 출시한다.

로얄살루트는 그동안 스포츠의 왕이라 불리는 ‘폴로’와의 오랜 인연을 기념하기 위해 폴로 경기가 펼쳐지는 아름다운 자연 및 폴로로 유명한 국가 등 특별한 테마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폴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여왔다.

각 에디션은 단순 스포츠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폴로와 연관된 특정 장소의 상징적인 문화와 풍미가 함께 담겨 폴로 팬과 위스키 애호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영감 및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은 현대 폴로의 발상지인 인도 조드푸르의 블루시티가 모티브로 돼 블루시티의 낭만적인 밤 풍경과 인도 특유의 다양한 향신료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됐다. 인도 서북부 라자스탄 주에 위치한 조드푸르는 매년 폴로 경기가 열리는 상징적인 곳으로 폴로에 대한 역사적 유산뿐 아니라 매혹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로 이번 에디션에 색다른 영감을 선사한 특별한 곳이다.

로얄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세심하게 선별한 몰트 원액이 블렌딩돼 버진 오크 캐스크에서 피니시 숙성을 거쳐 인도를 상징하는 유니크한 풍미의 몰트 블렌디드 위스키가 완성됐다. 달콤한 망고와 석류, 코코넛 등 열대 과일 향에 바닐라 커스터드와 홈메이드 살구 잼이 곁들여져 깊은 여운의 달콤함을 선사하며 따뜻한 계피와 정향, 생강 등 스파이시한 풍미가 더해져 진한 잔상을 남긴다.

패키지와 보틀에도 조드푸르 블루시티의 라이프스타일과 인도의 풍미가 담겼다. 반짝이는 별과 불빛이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꾸며진 패키지 디자인은 블루시티의 마법 같은 밤을 떠올리게 한다. 패키지 전면에는 조드푸르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우마이드 바완 궁전과 그 앞에서 펼쳐지는 폴로 경기가 그려 넣어져 폴로 에디션의 상징성이 더해졌다.

로얄살루트만의 시그니처 보틀은 블루시티를 비추는 달빛에서 영감을 얻은 생생한 옐로우 컬러로 선보여 블루 컬러 패키지와 대조적인 매력을 선사하며 더욱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감성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미구엘 파스칼(Miguel Pascual)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로얄살루트 폴로 에디션은 로얄살루트 하우스만의 혁신적인 블렌딩 기술력에 아이코닉한 폴로 국가의 문화가 더해져 로얄살루트가 선보여 온 다양한 에디션 중에서도 유니크한 매력이 가장 돋보이는 에디션”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 역시 폴로 에디션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컬러풀한 보틀과 인도의 향신료에서 영감을 얻은 색다른 풍미로 폴로 에디션을 기다려 온 위스키 애호가와 뉴 럭셔리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컴포트 아미노 리치 폼. (제공: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컴포트 아미노 리치 폼. (제공: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컴포트 아미노 리치 폼 출시

프리메라가 신제품 ‘오가니언스 BR 컴포트 아미노 리치 폼’을 출시한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컴포트 아미노 리치 폼은 세안과 동시에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장벽 케어 클렌징 폼이다.

전문 관리 후 극도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정도로 자극은 최소화하면서도 강력한 세정력까지 구현돼 눈길을 끈다. 클렌징 단계부터 피부에 유효한 성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피부 방어력을 높여 주는 ‘피토바이오틱스’ 및 자극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카밍 액티’ 성분도 함유됐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단 한 번의 세안만으로도 피부 장벽이 9% 강화됐으며 물보다 뛰어난 진정 효과로 붉은기도 약 63%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1회 세안 후 수분량 56% 증가, 피부 투명도 91% 증가, 피부결 28.7% 개선 등의 효과도 확인했다.

이번 제품은 프리메라만의 폴리머 조합 기술을 적용한 ‘솝 프리(SOAP FREE)’ 약산성 클렌저면서도 탄력 있고 조밀한 거품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수분과 공기를 가득 머금은 ‘아미노 버블’이 무너짐 없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세안 시의 자극을 줄여준다.

또한 풍성하고 조밀한 기포가 노폐물을 꼼꼼히 씻어내 선크림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이에 더해 민감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안전성 테스트 및 세정력 테스트가 완료됐으며 인공향 등 11가지 성분도 배제돼 피부가 극도로 예민한 고객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컴포트 아미노 리치 폼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프리메라는 선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해당 라이브에서는 방송 한정으로 신제품 특별 세트를 선보이며 최대 15% 할인 및 네이버페이 1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프리메라의 여름철 인기 제품인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체험 키트 등 푸짐한 혜택도 제공된다. 오가니언스 BR 컴포트 아미노 리치 폼은 이후 아모레몰과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화산송이 파하 모공 매끈결 토너. (제공: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파하 모공 매끈결 토너. (제공: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파하 모공 매끈결 토너’ 출시

이니스프리가 신제품 ‘화산송이 파하 모공 매끈결 토너’를 출시했다.

화산송이 파하 모공 매끈결 토너는 화산송이와 PHA의 듀얼 모공 케어로 특히 요즘처럼 갑자기 더워진 날씨로 인해 땀과 유분으로 번들거리는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화산송이 파하 모공 매끈결 토너는 유분과 피지를 흡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산송이 파우더’와 PHA 워터층이 각질을 케어해주는 올인원 모공 케어 아이템이다. 파우더층과 워터층이 분리돼 있어 가볍게 흔들어 잘 섞어준 후 화장솜으로 피부결을 따라 닦아주면 씻어낼 필요 없이 모공팩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돼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텍스쳐로 끈적임 없는 물제형의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의 유분을 케어해주는 화산송이 파하 모공 매끈결 토너는 특히 세안 직후 사용하면 피부에 남아 있을지 모르는 잔여물 정리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수정 화장 전 가볍게 닦아 사용하면 피부 유분과 피지를 케어해 화장이 들뜨지 않는 매끈한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속은 건조한데 유분이 자꾸 올라오거나 매일 쌓이는 피부 피지 등 피부 고민이 있는 트러블성 피부에도 모공 막힘 걱정 없이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 (제공: KT&G)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 (제공: KT&G)

◆KT&G,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 출시

KT&G가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와 협업한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lil AIBLE PREMIUM BAPE EDITION)’을 출시한다.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은 베이프의 대표 디자인 요소인 카모플라쥬 패턴이 적용되며 ‘그린 카모(GREEN CAMO)’와 ‘블루 카모(BLUE CAMO)’ 2종으로 출시된다. 베이프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담긴 디바이스 및 스틱 전용 파우치와 디바이스 케이스도 함께 제공된다.

제품 판매는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이날부터 ‘릴’ 공식 홈페이지와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 GS’에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전국 GS25 점포 약 220개소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에서는 30일부터 오프라인 사전 예약도 실시된다. 온·오프라인 사전 예약은 모두 오는 7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사전 예약을 완료한 고객들은 제품 출시일인 7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20만원이다.

릴 에이블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SMART AI’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다.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기능이 담겨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의 디바이스로 세 가지 종류의 전용 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급형인 릴 에이블 프리미엄에는 터치스크린이 더해져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휴대폰 메시지와 전화 알림, 날씨 및 캘린더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릴 에이블 프리미엄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패션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