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계 막국수 2종. (제공: 오뚜기)
초계 막국수 2종.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6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추가 재료 없이도 푸짐하게”… 오뚜기, 초계 막국수 2종 출시

㈜오뚜기가 초여름 더위를 식혀줄 프리미엄 냉장면 ‘초계 막국수’ 2종을 출시했다.

초계 막국수는 ▲초계 물막국수 ▲초계 비빔막국수 등 2종으로 구수한 메밀면과 육향 가득한 육수, 감칠맛 나는 비빔장에 새콤한 절임무와 닭가슴살 고명이 동봉됐다. 기존 HMR 냉장면의 면, 육수, 비빔장이라는 단순한 구성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추가 재료 없이도 완전한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제품 2종 모두 육수와 비빔장이 모두 제공돼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조절해가며 요리하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초계 물막국수는 담백한 메밀면에 육수를 부어 시원하게 즐기는 제품으로 동봉된 육수를 냉동실에 살짝 얼렸다 먹으면 더욱 맛있으며 기호에 따라 비빔장을 추가하면 매콤한 물막국수로도 즐길 수 있다.

초계 비빔막국수는 구수한 메밀면 위에 매콤달콤한 비빔장을 얹어 비벼 먹는 막국수로 취향에 따라 동봉된 육수를 부어 먹으면 자작한 국물이 있는 비빔막국수가 완성돼 감칠맛이 더욱 살아난다.

오뚜기 관계자는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시원한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추가 재료 없이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초계 막국수 2종을 출시했다”며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 취향을 겨냥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갖춘 면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여름부터 프리미엄 냉장면을 선보이고 있다. 면, 육수, 비빔장이라는 일반적인 구성과 다르게 각 면 요리와 잘 어울리는 고명 구성을 동봉해 소비자가 별도로 고명을 추가하지 않아도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금번 신제품 초계 막국수 2종을 포함해 ▲고기고명 평양 물냉면 ▲코다리 회냉면 ▲불고기 쫄면 ▲차슈 돈코츠라멘 ▲니꾸우동 등 총 7종의 라인업이 갖춰졌다.

프리티바 3종. (제공: SPC 파리바게뜨)
프리티바 3종. (제공: SPC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프리티바’ 3종 출시… 프리미엄 과일 아이스바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린 프리미엄 아이스바 ‘프리티바’ 3종을 출시했다.

프리티바는 무더운 여름철 상큼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아이스바로 과일 원물이 40% 이상 함유돼 마치 과일을 그대로 먹는 듯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제품은 과일의 통통 튀는 매력을 잘 보여주는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사랑스러운 입체 하트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프리티바 딸기하트’ ▲열대과일의 대명사 망고의 녹진한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프리티바 망고하트’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상큼한 키위로 만든 ‘프리티바 키위하트’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색다르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과일의 상큼한 맛과 통통 튀는 색감을 살린 프리미엄 과일 아이스바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올여름 과일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프리티바와 함께 무더위를 즐겁게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앳홈 아이스 커피 블렌드 홀빈. (제공: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앳홈 아이스 커피 블렌드 홀빈. (제공: 네슬레코리아)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앳홈 ‘아이스 커피 블렌드 홀빈’ 여름 한정 출시

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의 첫 번째 아이스 커피 전용 홀빈 신제품인 ‘아이스 커피 블렌드 홀빈’을 출시한다.

여름 한정으로 선보이는 스타벅스 앳홈 아이스 커피 블렌드 홀빈은 매년 여름 스타벅스 카페에서 판매되는 아이스 커피 블렌드 원두를 다양한 판매점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제품으로 190g 용량으로 기획됐다.

스타벅스 카페와 동일한 퀄리티의 원두를 선보이는 스타벅스 앳홈은 지난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신선한 맛과 향을 선사하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전용 캡슐 커피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선보인 바 있다.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국내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에 맞춘 이번 신제품 출시로 스타벅스 앳홈은 아이스 커피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아이스 커피 블렌드 홀빈은 얼음과 함께 즐겨도 진한 커피의 풍미를 유지하며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는 프리미엄 블렌드 원두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캐러멜의 풍미와 산뜻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깔끔한 아이스 블랙커피나 우유, 시럽 등을 사용해 달콤함을 가미한 라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네슬레코리아 커피팀 담당자는 “매년 여름 많은 사랑을 받는 스타벅스의 아이스 커피 블렌드를 더욱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부담 없는 용량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여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아이스 커피 블렌드 홀빈으로 다가오는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