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안심 ‘직화스테이크’ 2종. (제공: 사조대림)
사조안심 ‘직화스테이크’ 2종. (제공: 사조대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사조대림, 사조안심 ‘직화스테이크’ 출시

사조대림이 국내산 닭가슴살을 직화로 구워내 불맛을 살린 사조안심 ‘직화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

사조안심 직화스테이크는 신선한 100% 국내산 닭가슴살이 사용된 스테이크다. 육즙을 살리고 불맛과 향이 더해진 직화 구이 제품으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그릴마크가 특징이다. 닭가슴살이 큼직하게 썰어져 본연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소용량 진공 포장돼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을 이용해 바로 조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개당 칼로리는 135㎉, 단백질 약 20g으로 다이어터 식사 대용품이나 아이와 청소년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사조안심 직화스테이크는 오리지널과 블랙페퍼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한편 사조안심은 사조대림의 계육가공 전문 브랜드로 엄격하게 선별한 신선한 닭고기로 만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성정은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은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고단백이면서 맛도 있는 식품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는 데 주목해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직화로 구워 불맛을 살린 닭가슴살 스테이크로 맛있고 즐겁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 (제공: 하림)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 (제공: 하림)

◆하림,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양념치킨·통살 유린기’ 출시

㈜하림이 배달음식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를 출시했다.

하림의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는 100% 국내산 닭다리살이 사용됐으며 특제 양념소스가 들어있어 간편한 조리로 외식이나 배달음식 부럽지 않은 맛을 선사한다.

하림 양념치킨은 하림이 엄선한 국내산 닭다리 순살에 튀김옷이 얇게 입혀진 제품이다. 닭다리살에 알맞게 밑간이 돼 있어 튀긴 다음 그냥 먹어도 바삭하고 맛있다. 동봉된 달짝지근한 양념소스에 버무리면 순식간에 양념치킨이 완성되며 팬에 튀긴 닭다리살과 양념소스, 청양고추나 견과류를 넣고 살짝 볶으면 순살 닭강정으로도 즐길 수 있다.

하림 통살 유린기는 닭다리 순살 튀김에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가 더해져 중식 별미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튀김옷에 찹쌀가루와 감자전분이 들어가 유린기 특유의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국내산 닭다리살이 사용돼 더 담백하고 고소하다. 기호에 맞게 고추, 양파, 양상추 등 야채를 곁들여 새콤달콤한 소스를 끼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조리법은 200℃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닭고기를 넣고 약 13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튀김냄비를 사용할 경우 냄비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170~180℃로 예열한 후 닭고기를 약 5분간 튀기면 완성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외식이나 배달음식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를 선보였다”며 “아이들 간식은 물론 어른들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드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 (제공: 우주인피자)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 (제공: 우주인피자)

◆우주인피자, 건강 간식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 출시

우주인피자가 영양이 풍부한 시금치를 비롯해 베이컨, 리코타 치즈 등 다양한 토핑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살린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를 출시했다.

우주인피자는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화덕피자를 가정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맛볼 수 있도록 신선한 식재료와 자체 개발한 레시피, 급속 냉동 공법 등을 통해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집중해 왔다. 특히 우주인피자가 이번에 야심차게 선보인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는 ‘건강하지만 맛있는 화덕피자’라는 제품 콘셉트에 따라 1년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몸에 좋은 시금치가 풍부하게 올라가 맛뿐 아니라 건강까지 잡았다.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는 각종 토핑이 아낌없이 사용돼 식재료의 맛과 식감을 최대로 살렸다. 특히 고급 레스토랑의 피자 메뉴에서 볼 수 있는 시금치가 메인 토핑으로 활용돼 향긋함을 더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 철분, 칼슘, 식이섬유 등 영양성분을 고루 갖춘 시금치가 들어간 만큼 성장기 아이부터 임산부, 노인까지 남녀노소 모두에 유익한 건강 간식으로 제격이다.

이태리 정통 피자에서 빼놓을 수 없는 베이컨도 듬뿍 담겼다. 시금치를 비롯한 순한 식재료 사이에 바삭 구운 베이컨이 올라가 감칠맛 넘치는 화덕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베이컨 특유의 짭짤한 맛이 가미돼 보다 깊고 진한 화덕피자의 맛을 만나볼 수 있다.

지방 함량이 적어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진 리코타 치즈도 주요 토핑으로 사용됐다. 프리미엄 전통 화덕피자의 맛을 한층 더 살려줄 리코타 치즈를 통해 입 안에서 퍼지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포슬포슬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우주인피자 관계자는 “건강하고 맛있는 화덕피자를 만들기 위해 1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시금치와 베이컨, 리코타 치즈의 균형 있는 조합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집에서도 고급 레스토랑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화덕피자의 맛을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 블랙 진고기설렁탕 사전 예약 이미지. (제공: 이연에프엔씨)
더 블랙 진고기설렁탕 사전 예약 이미지. (제공: 이연에프엔씨)

◆이연에프엔씨 ‘더 블랙 진고기설렁탕’ 출시…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이연에프엔씨가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간편식 더 블랙 시리즈 세 번째 제품인 ‘더 블랙 진고기설렁탕(고기설렁탕)’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연에프엔씨의 더 블랙 시리즈는 40년 전통의 비법을 살려 진한 육수의 맛과 푸짐한 건더기를 담아낸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고기설렁탕은 진하고 담백한 소사골육수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사태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갔다.

이연에프엔씨는 지난번 출시한 더 블랙 시리즈 간편식 ‘소양내장탕’과 ‘사골육개장’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출시 전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한촌설렁탕 공식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는 6팩으로 이뤄진 고기설렁탕 제품을 약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제품 구매 후 포토 리뷰를 남겨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캠핑과 여행 시 활용하기 좋은 보냉백이 선물로 증정된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고기설렁탕 제품 공식 출시일인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간편식을 선보이기 위해 푸짐한 건더기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며 “이번 간편식은 가장 자신 있는 메뉴인 설렁탕으로, 정식 출시에 앞서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고자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칸타타 블랙플러스. (제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블랙플러스.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함유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볼 수 있는 원두 색상은 갈색이지만 갓 수확해 로스팅되지 않은 상태 그대로의 생두는 녹색이다. 녹색을 띤 그린커피빈은 ‘클로로겐산’이 풍부하며 롯데칠성음료는 그린커피빈을 주정 추출해 ‘칸타타 블랙플러스’에 담았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최근 운동 전이나 후 커피를 음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206.25㎎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출시한다. 본 제품은 건강 기능 식품이 아니다.

패키지는 주원료를 상징하는 녹색과 블랙커피가 표현된 검은색이 활용돼 제작됐으며 기능성 표시 문구가 전면에 표기돼 소비자가 제품 성분과 특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용량은 275㎖ 캔이 사용돼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블랙커피의 깊고 진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더해 기존 블랙커피와 차별화했다”며 “더운 여름철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를 시작으로 온라인 체험단 운영 및 다양한 시음 행사 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찾아갈 계획이다.

농장빵 삼총사. (제공: 더벤티)
농장빵 삼총사. (제공: 더벤티)

◆“놀러오세요 리얼팜”… 더벤티, 농장빵 삼총사 출시

더벤티가 농장에서 갓 수확한 모습을 담은 리얼팜 시리즈의 신규 베이커리 ‘토실짭짤 토마토빵’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토실짭짤 토마토빵은 기존 귀여운 모양과 꽉 찬 속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던 ‘포슬쫀득 감자빵’과 ‘달콤촉촉 고구마빵’에 이어 새로 선보이는 더벤티의 리얼팜 베이커리 시리즈다.

더벤티의 리얼팜 시리즈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만든 K-디저트로 자연 원물 모양을 그대로 본따 먹는 재미와 시각적인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토실짭짤 토마토빵은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의 형태로 폭신한 빵 안에 토마토와 크림치즈가 어우러져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더벤티는 앞으로도 자연 원물 형태 그대로의 모습을 담은 각 베이커리를 시리즈 형태로 한데 모아 ‘더벤티 리얼팜’이란 타이틀로 소구하고 지속적으로 관련 디저트류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더벤티 관계자는 “더벤티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해 색다르고 재미있는 디저트를 제공하기 위해 자연의 모습을 담은 ‘농장빵 삼총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신메뉴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 (제공: 배스킨라빈스)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철 캠핑 및 바캉스 준비 시즌에 맞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브로우(HIBROW)’와 협업해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를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캠핑족들 사이 인기를 끄는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휴대성을 강화하고 보조 주머니로 수납력을 높인 쿨러백 1개 ▲한정판 ‘캠핑 앤 스모어’ 레디팩 미니 ▲‘초코나무숲’ 레디팩 미니 각 2개입으로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굿즈 세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캠핑 앤 스모어’ 레디팩 미니는 캠핑 간식 스모어가 아이스크림으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마시멜로맛 아이스크림에 진한 초콜릿 리본이 둘러지고 고소한 그라함 쿠키가 들어가 씹는 식감을 살렸다. 이 외에도 진한 초콜릿과 그린티 아이스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인기 플레이버 초코나무 숲도 세트로 함께 구성됏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 앱),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를 40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 1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후 16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 3900원에 판매되며 쿼터(1만 7000원) 이상 구매 시 하이브로우 쿨러백을 단독으로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른 더위를 맞아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캠핑 트렌드를 고려해 하이브로우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와 함께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폴꾸 시즌3. (제공: 아성다이소)
폴꾸 시즌3. (제공: 아성다이소)

◆“오늘 나의 일상을 보관”… 아성다이소 ‘폴꾸 시즌3’ 출시

㈜아성다이소가 ‘폴꾸 시즌3’를 출시한다.

이번 시즌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 세 번째 시리즈로 즉석사진을 찍고 띠부씰(주로 빵에 동봉된 떼고 붙이는 스티커)을 모으는 등 일상을 수집하는 트렌드가 반영됐고 시즌1, 2에는 없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사진 보관용품, 포토카드 연출용품, DIY 키링 등 총 4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 보관용품은 트렌드에 맞춰 수납 가능한 사이즈가 확대 구성됐다. 포토앨범, 슬리브(보관용 OPP비닐), 탑로더(보관용 플라스틱 케이스)는 기존의 아이돌 포토카드뿐 아니라 최근 유행하는 네컷사진, 4×6사진(4×6㎝ 사진 4개가 하나로 된 엽서 사이즈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상품도 추가 구성됐다. 또한 시즌1, 2에는 없었던 띠부씰이나 증명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앨범과 슬리브도 새롭게 선보인다.

포토앨범은 앨범커버를 파스텔톤 컬러와 하트, 곰돌이, 꽃 무늬가 주로 사용돼 하이틴 감성으로 디자인됐고 슬리브와 탑로더는 투명한 재질의 겉면에 사진과 어울리는 스티커를 취향대로 붙여가며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포토카드 연출용품은 포토카드의 보관뿐 아니라 연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포토카드 L홀더’는 사각 프레임을 액자처럼 디자인한 L홀더로 세트당 8개 구성에 세트별로 공주님 거울, 애니메이션 등 각기 다른 콘셉트로 디자인돼 골라 끼우는 재미가 있다. ‘포토카드 링스탠드’는 포토카드 수납용 포켓을 달력처럼 넘길 수 있는 플라스틱 소재의 ㄴ자형 스탠드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포토카드를 넣어 테이블 한 켠에 올려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연출할 수 있다. 20매 포켓에 앞뒤 2개씩 분리수납이 가능해 총 80개의 넉넉한 수납력도 장점이다.

이 외에도 꾸미기를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됐다. ‘데코 키링’은 DIY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상 키링으로 하트, 별, 꽃 등의 플라스틱 모형에 원하는 사진을 넣고 스티커를 붙여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 내 사진에 어울리는 모양의 키링과 다양한 디자인의 스티커를 함께 구매해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폴꾸 보관포켓’은 서류 봉투 형태에 찍찍이로 여닫는 포켓으로 검정 배경에 곰돌이 캐릭터와 흰 배경에 꽃무늬 디자인 2종류로 구성됐다. 4×6 사진용 탑로더로도 수납할 수 있어 카드나 사진을 탑로더에 넣은 채 포켓에 담아 선물하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기에 좋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수집하고 꾸미는 문화가 아이돌에서부터 개인의 일상까지 다양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의 일상에 쇼핑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