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틴 시리즈 5종. (제공: 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 5종. (제공: CJ제일제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9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단백질 트렌드’ 확대… 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 5종 출시

CJ제일제당이 ‘단백질 트렌드’ 확대에 맞춰 ‘고단백(High Protein)’ 신제품을 내놓으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 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단백질원 제품인 두부, 계란, 어묵·수산, 육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고단백’까지 라인업이 확장돼 보다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 등 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cheat key) 소스’ 2종이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이달 말까지 ‘테스트 론칭’ 이벤트를 통해 제품 콘셉트 및 맛 품질 관련 설문 등을 진행하고 소비자 니즈를 보다 면밀하게 파악해 연내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는 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프로틴 시리즈는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일상 요리 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 계란, 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내놓았다. 실제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은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원이 골고루 사용됐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이 일일 권장섭취량(50~60g)의 1/3 이상으로 높여진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이 숫자로 크게 표기돼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틴 두부는 두부에 닭가슴살이 들어간 담백한 제품으로 1개당 단백질 함량이 24g이다. 프로틴 에그 스프레드는 삶은 계란 등 높은 단백질 함량(1인분 150g당 22g)에 마요네즈 대신 우유 단백질이 들어간 특제소스가 추가돼 열량 부담도 낮췄다. 프로틴 생면은 콩, 우유, 밀 단백질이 이용돼 단백질 함량을 제품 1개당 26g으로 올린 제품으로 생면의 제면 공정이 그대로 사용돼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치트키 소스 2종은 칼로리에 신경 쓰는 MZ세대를 주 타깃으로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 제품 대비 열량을 25% 낮췄다. 일명 ‘속세의 맛’으로 불리는 ‘스리라차 소스’에 떡볶이 맛이 가미되면서 당 함량이 낮춰진 ‘떡볶이맛 스리라차 소스’와 입맛을 돋우면서도 필수 아미노산 8종이 함유된 ‘상큼단짠 아미노 소스’다. 요리에 가미해 그대로 먹거나 조리시 활용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모두 CJ제일제당이 전국 20~50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단백 혁신 제품 아이디어’ 조사를 토대로 기획됐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에너지 강화, 건강 등 목적으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며 프로틴 제품에서 ▲일상 식사로 질리지 않는 맛과 품질 ▲조리 간편성 ▲합리적 가격 등을 원하고 있는 조사 결과가 반영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외 프로틴 트렌드가 우유, 닭가슴살 등 동물성 단백질만 섭취하기보다는 고함량의 동물성, 식물성, 수산 단백질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다양한 고단백 신제품을 내놓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키아에누보 AOP버터 크로아상 생지를 활용한 메뉴. (제공: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AOP버터 크로아상 생지를 활용한 메뉴. (제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냉동생지 라인업 확대 나서… 온라인 매출 급증

신세계푸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냉동 생지 수요에 제품 라인업과 판매채널 확대에 적극 나선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SSG닷컴,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냉동 생지의 올해 1~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냉동 생지는 성형을 마친 빵 반죽이 급속 동결된 것으로 해동 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하면 간편하게 갓 구운 빵이 완성되는 제품이다.

이 같은 냉동 생지 제품의 인기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등 홈베이킹 가전의 보급 확대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한 끼 식사부터 간식까지 제품 활용도가 높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이와 함께 장기간 지속되는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빵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런 움직임에 맞춰 신세계푸드는 지난 4월 프리미엄 웨스턴 다이닝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AOP 버터크로아상 생지’ ‘데니쉬식빵 생지’ ‘고소한 곡물식빵 생지’ ‘미니 버터크로아상 생지’ ‘미니 크로아상 생지’ ‘로얄버터식빵 생지’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한 냉동 생지 6종을 선보인 데 이어 그동안 온라인몰 전용 제품으로 판매해 온 ‘올바르고 반듯한 버터깨찰빵 생지’와 대용량 ‘쉐프컬렉션 크로아상 생지’를 최근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잇따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오는 21일부터 3일간 G마켓에서 진행되는 ‘상반기 결산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정가보다 30% 저렴한 가격에 냉동 생지를 판매하고 해당 기간 내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베이킹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는 베이킹 몰드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소비자 취향에 맞는 레시피 활용도가 높은 냉동 생지에 대한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커지는 냉동 생지 시장에 세분화되는 수요와 소비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생지 제품 라인업과 판매채널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찐한 우유케이크. (제공: 청년떡집)
찐한 우유케이크. (제공: 청년떡집)

◆청년떡집, 카톡 오둥이 캐릭터 협업 ‘찐한 우유케이크’ 출시

청년떡집이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오둥이 입니다만’과의 협업을 통해 첫 홀케이크류 제품인 ‘찐한 우유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출시한다.

최근 유통·식품업계에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한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청년떡집은 고객에게 맛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오둥이 캐릭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2022년도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중 인기 순위 TOP 8 내 선정될 만큼 높은 호응을 얻어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찐한 우유케이크는 찐우유떡, 딸기크림떡 등 퓨전 떡으로 주목받는 청년떡집이 처음 선보이는 홀케이크 제품이다. 촉촉한 시트 위에 겹겹이 쌓아 올라간 깊고 진한 우유크림이 함께 어우러져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우유크림은 국내산 원유만 사용돼 만들어져 한층 더 진한 우유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자아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출시된 이번 제품은 귀여운 오둥이 캐릭터가 새겨진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하늘색의 산뜻한 컬러가 돋보이는 패키지에 크게 자리잡은 오둥이 캐릭터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보는 재미를 더한 만큼 생일을 비롯해 각종 기념일을 맞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다.

패키지뿐 아니라 케이크 장식에도 오둥이 캐릭터가 담겼다. 오둥이와 삐둥이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이 11가지의 케이크 토퍼로 특별 제작됐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토퍼를 활용해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꽂아 케이크를 꾸밀 수 있다. 특히 오둥이와 삐둥이의 모습이 담긴 토퍼는 이번 패키지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김진아 청년떡집 브랜드 매니저는 “청년떡집이 최초로 선보인 이번 제품은 부드러운 케이크의 맛은 물론 오둥이의 귀여운 패키지와 꾸밈 요소로 재미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좋아하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재치 있는 디저트 제품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아찌 간장. (제공: 샘표)
장아찌 간장. (제공: 샘표)

◆샘표, 바로 부어 만드는 ‘장아찌 간장’ 출시

샘표가 대한민국 1등 간장에 77년 맛내기 노하우를 더해 신선한 채소에 붓기만 하면 쉽고 간편하게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장아찌 간장’을 출시했다.

새콤달콤한 장아찌는 입맛을 돋우는 대표적인 절임 반찬이다. 게다가 오이나 무, 양파, 깻잎 등 제철 채소가 풍성할 때 간장에 넉넉히 담그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밑반찬으로 더할 나위 없다.

최근에는 고기 요리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 레시피를 찾아 다양한 장아찌 만들기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샘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샘표 장아찌 간장은 100% 자연숙성 발효된 샘표 양조간장에 다시마 육수가 더해져 보다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은 식초와 레몬, 생강이 황금 비율로 섞여 완성됐다. 샘표 장아찌 간장만 있으면 별도의 맛내기 재료도,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도 필요 없다. 채소가 잠길 만큼 간장을 붓고 1~2일 숙성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장아찌는 더운 날씨 입맛 돋우는 반찬으로 인기가 많지만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고 만족스러운 맛내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직접 만들어 먹기 어려운 반찬 중 하나였다”며 “신선한 제철 채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신제품으로 든든한 여름 반찬을 쉽고 간편하게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채듬뿍 더’진한 2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야채듬뿍 더’진한 2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야채듬뿍 더’진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고농축 주스 ‘야채듬뿍 더’진한’ 레드, 퍼플 2종을 출시한다.

야채듬뿍 더’진한은 야채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이 다양한 야채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더 진해진 과즙 함량으로 과일, 채소의 영양분이 가득 담긴 것이 특징이다.

야채듬뿍 더’진한 레드는 토마토 1.5개, 당근 2개와 라이코펜 5900㎍이 함유됐으며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풍부하다. 야채듬뿍 더’진한 퍼플은 블루베리 10개, 자색 고구마 1개, 보라당근 1개와 안토시아닌 3만 6400㎍이 함유됐으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 B3)이 풍부하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과일, 채소 섭취 권장량은 500g이다. 반면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약 397g만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채듬뿍 더’진한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125㎖ 한 팩으로 하루 과일, 채소 섭취 부족분을 100% 충족할 수 있다.

패키지는 필요 영양분과 기호에 따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원물 사진이 담긴 레드, 퍼플 2가지 색상으로 제작됐으며 종이 빨대가 사용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야채듬뿍 더’진한은 토마토, 블루베리, 당근 등 채소와 과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며 “신선한 과일의 상큼 달콤함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향료, 감미료 등은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과채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몽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 (제공: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 (제공: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 출시

마몽드(Mamonde)가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 ‘아줄렌’이 함유돼 강력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구름을 연상시키는 조밀한 거품 제형이 특징인 신개념 ‘구름 폼’ 토너다.

시카 성분보다 2.2배 강력한 진정 효능을 가진 고순도 아줄렌에 마데카소사이드, 블루 캐모마일 꽃수까지 더해져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인 피부 붉은 기는 76% 감소, 피부 온도는 4.4 ℃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주는 동시에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워준다.

액체 형태가 아닌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 형태의 구름 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는 일명 ‘롤토(롤링 토너)’ 제품이다.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거나 화장솜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마찰이 적고 붉은 기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한 꼭 필요한 성분 9개가 엄선되고 불필요한 10가지 성분이 배제된 약산성 비건 토너이며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가 완료돼 민감한 피부와 여드름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몽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6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아모레부산’에서 팝업스토어 ‘온 더 클라우드(On the Cloud)를’ 선보인다. 구름 제형 등 제품이 가진 특징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와 포토존이 준비될 예정이다. 모든 방문 고객에게는 신제품 체험본이 증정되며 SNS 이벤트에 참여 시 귀여운 구름 풍선이 제공된다.

센텔리안24, 마데카 리얼 그린 포어 패드.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리얼 그린 포어 패드.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리얼 그린 포어 패드’ 출시

센텔리안24가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집중적인 모공 관리를 돕는 저자극 듀얼 패드 ‘마데카 리얼 그린 포어 패드’를 출시했다.

마데카 리얼 그린 포어 패드는 평소 과잉 분비된 유분과 과다한 각질로 인해 모공이 막히고 트러블이 잘 발생하는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그린 마데카 패드’와 ‘화이트 엠보 패드’ 양면의 듀얼 패드로 구성돼 패드 1장으로 간편하게 멀티 스킨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린 마데카 패드는 병풀이 그대로 들어가 외부 자극으로 손상되거나 열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면의 화이트 엠보 패드는 포어 클리닝, 포어 타이트닝, 포어 브라이트닝 3중 모공 케어로 늘어지고 거뭇거뭇한 모공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먼저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그린 마데카 패드를 올려둔 후 피부가 진정되면 반대쪽 화이트 엠보 패드로 부드럽게 닦아내 피부결 정돈과 모공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병풀추출물과 병풀에서 추출된 천연 각질 분해 효소인 병풀 케라티네이즈 성분이 배합된 병풀 에센스가 90% 함유돼 각질 관리와 함께 피부 보습까지 챙길 수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각질과 블랙헤드·화이트헤드 피지 개선, 세로·가로 모공 개선, 모공 타이트닝, 모공 부위 밝기 개선, 피부결 개선 등의 효과가 검증됐다.

또한 패드 양면은 모두 화학 접착제 없이 친환경 ‘워터젯 공법’으로 합지된 비건 패드다. 피부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돼 민감성 피부도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늘어나는 유분으로 발생되는 모공 고민과 민감해진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올 여름 마데카 리얼 그린 포어 패드로 맑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