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정보교육원 중앙·쌍용도서관(관장 최병돈·임재설)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2015 겨울독서교실 및 특강’을 내년 5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중앙·아우내·신방·쌍용·두정·성거 등 6개 도서관에서 운영된다. 도서관별로 감성 책놀이로 따뜻한 겨울나기(중앙), 동화책 속 주인공 만들기(아우내), 감정지수 UP! 음악독서교실(신방), 맛있다 동시!! 맛있다 글쓰기!!(쌍용), 돌아온 호빗 원정대(두정), 좋은 동화 함께 읽기(성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지도를 통해 독서능력 향상과 자발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하게 한다.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며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엄마와 함께하는 정리·수납놀이(중앙), 수리수리 마술놀이(아우내), 착한 친환경 클레이·염색교실(신방), STEAM 융합형 가족신문 만들기(쌍용), 우리아이 경제교실(두정), 잼스토리 영어미술 퍼포먼스(성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겨울독서교실 및 특강 접수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각 강좌 모집인원 마감시까지 도서관 홈페이지(lib.cheonan.go.kr)를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중앙·아우내·성거도서관은 전화 및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으며 도서관별 운영일시, 프로그램 내용이 다르므로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도서관 홈페이지(lib.cheonan.go.kr) 온라인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강좌명 선택-등록신청하기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