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국회헌정기념기념관에서 열린 ‘제2회 2014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상패를 들고 웃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홍란희 기자] 한한국(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 세계평화작가가 지난 14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2회 2014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제평화언론대상은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최종옥)가 주최하고 제2회 ‘2014국제평화언론대상’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대회조직위원회는 국제·한반도평화와 언론발전 및 분야별 국가·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국민과 지구촌 평화에 기여하고 언론발전과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인규 심사선정위원장은 “국제평화언론대상을 위해 지난달 23일 대회조직위원회 회의실에서 언론계ㆍ학계ㆍ시민사회단체ㆍ문화예술계 등으로 구성된 심사선정위원회를 열고 각계에서 추천 접수된 공적서를 심의·의결해 각 부문별 수상자를 엄선해 선정했다”고 심사 과정을 설명했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이 순간에도 평화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 많은데 큰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평화를 위해 한글을 바탕으로 ‘한글 세계평화지도’ 작품들을 계속해서 완성해 나눔 예술을 통한 한한국의 新세계평화운동을 전 세계에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대회조직위원회는 “한한국 작가는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예술가이지만 평화운동가로써 평화·화합·통일·희망을 위한 작품들을 기부(기증)해 창조적이고 탁월한 新세계평화운동을 전 세계에 펼치고 있는 평화작가, 평화운동가”라며 “평화대통령 한한국 도서가 출간될 만큼 UN이 인정한 세계평화작가로 활동해 국제평화와 한반도평화에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가장 많은 언론방송에 보도된 작가(국내외 총 1200여 차례)로 인정됐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대상에는 한화갑 한반도평화재단 총재, 박실 전 한국기자협회 회장이, 최우수상은 국회의원 전병헌ㆍ조경태ㆍ이명수, 주철현 여수시장, 조억동 경기 광주시장, 가수 김흥국, 가수 김용임 등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