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지혜 나눔’ 슬로건
세계 유일의 마인드스포츠 대회
e스포츠 ‘LOL’ 프로게임단 초청대회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2014 세계청소년 마인드스포츠대회가 25일부터 28일까지 강릉영동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대회로 이번 대회는 (사)대한체스연맹(회장 현인숙), 강릉영동대학교(총장 정창덕)가 공동주최·주관하고 ‘KSB홈쇼핑’이 메인후원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KSB한국스마트방송, (사)한국이스포츠협회, 사색의향기문화원, 한국마사회, 대한바둑협회, 스포츠경향, 일요신문, 바둑TV, 온게임넷, 예일애드컴, 오드나인, 메노뮤직, 청악이홍화서예실이 후원 및 협찬으로 개최된다.

대회 개막식은 26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대한체스연맹 현인숙 회장, 명예대회장인 이인제 새누리당 최고위원, 김기선 새누리당 국회의원,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경일 동부지방산림청장 등이 참석한다.

이번 마인드스포츠대회는 주최국인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유럽 미주 등 10여 개국에서 23세 이하의 청소년 약 500명을 비롯, 임원 관계자 선수가족 등이 2000명 이상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26일 개막식 이벤트로 e-스포츠 중에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프로선수 2팀 ‘나진 소드’ VS ‘나진 쉴드’ 팀의 초청대회로 진행된다.

또한 풍성한 부대행사가 이어진다. 대회기간 동안 체스와 바둑이벤트가 매일 이어지며, 프로선수 초청 지도다면기(체스 바둑), 체스 바둑 서로 알기, 체스와 바둑 특강, 서예작가 이홍화의 서예퍼포먼스, 가훈쓰기 행사, 메노뮤직의 팝페라, 클래식 공연, 탭댄스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특별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바로 강릉영동대학교의 특성화 사업과 연계된 숲체험, 승마체험, 천년문화탐방 투어 프로그램도 대회기간동안 운영된다.

‘세상을 바꾸는 지혜 나눔’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세계 유일의 마인드스포츠 대회로서 위상을 정립하고, 강원도, 강릉시, 강릉영동대학교가 글로벌 마인드스포츠의 메카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며, 강릉영동대학교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숏트랙 연습경기장을 지을 예정이며, 대회종료후 마인드스포츠관으로 활용함으로써 이를 통해 마인드스포츠의 위상을 강화하고 메카로서의 자리매김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

문의) 대회사무국(http://www.mind-sports.or.kr, 02-3448-6611)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