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정보위원장인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과 여당 간사인 조원진 의원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국회 정보위원장인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과 여당 간사인 조원진 의원은 4일 여야 4자회담에서의 전날 합의 내용에 대해 “역사에 죄를 지었다”며 강력 반발했다.

이들은 평소 국가기관 대선 개입 의혹 관련 특검과 국정원 개혁 특위를 강하게 반대해온 강경파다.

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공개발언을 통해 “야당과의 특위 합의는 예산안 통과를 위해 국가의 중추 정보기관을 희생양으로 삼는 것으로 국정원 개혁 특위는 국정원 무력화 특위”고 지적했다.

그는 또 “해마다 예산이 처리되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양보를 해서 정국을 파행으로 이끌어갔다”며 “결국은 이 합의안은 야당에 정략적인 것으로 활용될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현재 겸임 상임위인 정보위를 상설 상임위로 전환키로 한 데 대해서도 “정치권 내 일부 종북 세력이 노리는 대로 국가 안보기관이 국회, 특히 야당 눈치만 보고 할 일을 못 하는 불상사가 현실화될 것”이라면서 “상설 상임위 합의는 당 지도부가 야당의 정보기관 해체 주장에 동조한 것”이라며 상설화의 재검토를 주장했다.

조 의원도 “입법권과 위원장을 패키지로 주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다. 두 부분은 서로의 견제 기능인데 같이 줬다”면서 “국회특위 설치는 야당에 정부 정통성을 흔들고 발목을 잡을 수 있도록 합법적 멍석을 깔아주는 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특위도 댓글의혹 국정조사의 재판이 될 것이 자명하고 결국 특검으로 가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고 반대의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어 “민주당이 대공수사권 폐지를 놓고 합의를 안 해주면서 예산안 처리가 안 된다고 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며 “예산안과 국정원 개혁은 특위를 구성하는 순간부터 분리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