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오후 제316회 국회 본회의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가 새누리당 최경환(왼쪽) 원내대표를 찾아 대화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최경환“ 野, 절차문제 폭로로 본질 뒤덮을 수 없어”
전병헌“ 與, 김무성·권영세 대화록 입수경로 밝혀야”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NLL 대화록’을 둘러싼 여야의 공방이 치열해지고 있다. 지난해 대선 전 새누리당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불법 입수했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다.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이 지난 26일 당 회의석상에서 정상회담 회의록을 대선 전에 입수했다는 취지의 발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면서 여야간 진실공방이 뜨겁다.

새누리당은 ‘대화록 사전입수설’을 적극 부인하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NLL(북방한계선) 포기 발언을 덮기 위해 민주당이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7일 당 정책조정위원장단 회의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발언 중에 국기를 흔들고 국민의 자존심을 망가뜨린 내용이 다수 포함돼 있다”며 “절차 문제에 대한 폭로로 본질을 결코 뒤덮을 수 없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 박영선 의원의 음성파일 100개를 확보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사실이라면 민주당은 도청 전문 정당이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새누리당 유일호 대변인도 “대선 당시 새누리당과 국정원이 공모를 했다면 국정원이 당시에 대화록을 공개했을 것”이라며 “공모 시나리오가 있다는 주장은 정치 도의상 맞지 않다”고 반박했다.

이에 맞서 민주당은 대화록 입수과정의 위법성을 제기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까지 요구하고 있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끝까지 대화록 불법공개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천인공노할 범죄 커넥션의 배후와 몸통을 국민과 함께 밝히겠다”고 밝혔다.

전 원내대표는 “새누리당과 국정원이 공모해 전직 대통령의 정상회담 대화록을 대선에 이용한 것”이라며 “김무성 의원과 권영세 주중대사가 대선 과정에서 대화록을 어떻게 입수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전날 국회법제사법위원회에서 지난해 12월 10일 당시 박근혜 캠프 종합상황실정이었던 권영세 주중 대사가 “우리가 집권하면 NLL 대화록을 까겠다”는 내용이 담긴 음성파일을 공개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박영선 의원은 국정원과 여권의 대선 개입과 관련한 음성 파일을 100여 건 확보했다며 추가 폭로를 예고한 상태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박 대통령을 향해 “한중 정상회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오길 바란다”면서도 “귀국 즉시 새누리당이 지난 대선에서 탈법적 정치공작에 나섰다는데 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