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국민 우롱” 비난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이 지난 대선 때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입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에 대해 26일 “대화록 원문의 입수 경위와 국정원 비선 라인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배재정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새누리당은 국정원 비선 라인을 통해 국가 기밀문서를 불법 입수, 대선에서의 비겁한 승리를 위해 써먹었으면서 공개 여부를 두고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을 우롱해 왔던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 같은 이야기를 공식회의 석상에서 버젓이 늘어놓는 것을 보면, 아무런 죄의식도 없이 국가권력을 이용하고 있었다는 점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배 대변인은 “이번에 실시될 국정원 국정조사에는 국정원 댓글 사건만이 아니라, 새누리당의 국정원 비선 라인의 존재 공개, 정상회담 대화록 원문 공개 과정, 새누리당과 국정원 경찰의 국정농단 행위 전반이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대선 당시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회의 총괄본부장을 맡았던 김무성 의원은 이날 오전 비공개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대선 때 대화록을 입수해서 봤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그러나 “문건을 가지고 부산 유세 때 연설에 활용했는데, 문건이라는 표현이 잘못 알려져 원문을 봤다고 전해지고 있으나 그런 발언을 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이에 대해 “김 의원이 부산역 찬조연설 내용이 담고 있는 구체적인 사실 언급이 단순한 문건에서의 발언이 아니라, 발췌본 또는 100페이지를 넘는 원문을 통해 확인한 사실임이 분명히 입증되고 있다”고 재차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