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근절 감독 강화

[천지일보 대구=이지수 기자] 대구시가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대책 마련에 나섰다.

대구시는 어린이집 비리를 근절하고 공공성을 강화해 부모들이 아동을 걱정 없이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으로 최상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의견을 수렴,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

이번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대책’의 주요 내용에는 보육환경의 공적 기능 강화,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 어린이집 환경 선진화 방안 및 비리·부실 어린이집에 대한 감독 강화 등이 포함됐다.

대구시는 원장, 보육교사, 부모 등과의 소통강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된 보육교사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보육교직원 취업 방해 행위 근절, 보육교사 고충 처리센터(가칭)운영,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연계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근로 및 고용 관련 사항 지도·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행 법령의 개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보건복지부에 법령 개정 등을 건의해 어린이집 비리 근절 및 공공성 강화를 확고히 할 방침이다.

이영선 대구시 사회복지여성국장은 “앞으로 정부의 ‘안심보육 특별 대책’과 연계해 ‘어린이집 공공성 대책’을 시행, 블랙리스트, 아동학대 등을 사전에 예방해 부모와 아이가 다 함께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