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4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건강한 플랜트 불고기 샐러드랩. (제공: 파리바게뜨)
건강한 플랜트 불고기 샐러드랩.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건강한 플랜트 불고기 샐러드랩’ 선봬… 언리미트와 협업

파리바게뜨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협업한 ‘건강한 플랜트 불고기 샐러드랩’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는 가운데 환경과 동물 복지를 고려한 식물성 고기인 대체육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선보인 제품이다.

건강한 플랜트 불고기 샐러드랩은 담백한 또띠아에 달콤 짭조름한 풍미의 간장 양념으로 맛을 낸 ‘언리미트 슬라이스’와 야채 그리고 상큼한 스위트 칠리소스가 더해져 완성된 랩 샌드위치다. 식물성 고기와 야채, 또띠아 등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식물에서 추출된 단백질로 만들어진 100% 식물성 대체육으로 열을 가하면 갈색으로 변하면서 고기향이 극대화되는 마이야르 반응(Maillard reaction)을 통해 고기와 비슷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소고기와 유사한 단백질이 함유됐으며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지 않아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오는 2023년까지 글로벌 대체육 시장 규모는 6조 7000억원으로 추산되며 국내에서도 빠르게 채식 인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파리바게뜨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샐러드, 파니니 등 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대체육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100% 식물성 고기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환경과 건강에 도움을 줄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썸 치얼업키트와 뚜론 스틱 견과 스낵.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 치얼업키트와 뚜론 스틱 견과 스낵.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수능·연말 시즌 맞아 MZ세대 취향 수능 선물 아이템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대학수학능력평가(수능)를 2주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마카롱과 보온병을 함께 꾸린 ‘투썸 치얼업키트’와 ‘뚜론 스틱 견과 스낵’ 2종을 선보인다.

▲투썸 치얼업키트는 다양한 맛의 마카롱을 맛볼 수 있는 ‘마카롱 세트 6개입’과 투썸 로고가 새겨진 세련된 디자인의 무광 ‘350 보온병(350㎖)’,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미니카드로 구성됐다. 마카롱(망고트로피컬, 마다가스카르바닐라, 피스타치오, 벨지안초콜릿, 산딸기, 블루베리)과 보온병(아로마핑크, 아로마화이트)은 고객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직영 매장에서는 마카롱 에뻬 3종과 보온병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수능뿐 아니라 빼빼로데이, 연말을 맞아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스틱형 과자 ▲뚜론 스틱 견과 스낵 2종도 출시했다. ‘뚜론(Turron)’은 아몬드 등 견과류에 꿀이 담겨 굳혀진 스페인 전통 과자다. 견과류가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스틱형 모양이라 먹기에도 간편하다. 꿀과 누가가 활용돼 경쾌한 식감으로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뚜론 크런치 아몬드, 초콜릿과 카라멜로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뚜론 초콜릿 카라멜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수능 시즌 동안 투썸에서는 다양한 쿠키와 마들렌, 파운드 케이크, 까눌레 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수능 응원 메시지가 담긴 시즌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수능이라는 무거운 압박을 견디는 수험생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수험생을 포함해, 한 해 동안 고생한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겨울 신메뉴 및 프로모션 관련 이미지. (제공: 카페베네)
겨울 신메뉴 및 프로모션 관련 이미지. (제공: 카페베네)

◆카페베네, 겨울 신메뉴 출시… ‘베네 랜선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카페베네가 위드 코로나 소비 변화 트렌드에 맞춰 우리만의 홈파티를 쉽고 근사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겨울 신메뉴 음료 3종과 베이커리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베네 랜선 홈파티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 3종은 와인과 치즈가 활용된 ▲로즈 뱅쇼 ▲치즈크림 숏 라떼 ▲치즈크림 플랫 화이트 등이다.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선명한 컬러와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로즈 뱅쇼는 장미빛 논알콜 뱅쇼로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이 만나 깊은 향미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치즈크림 숏 라떼와 치즈크림 플랫 화이트에는 진한 체다치즈 크림이 올라가 부드러운 고소함을 선사한다.

베이커리 신메뉴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와 치즈 갈릭 브레드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크림치즈가 들어갔으며 높은 온도에서 빠르게 구워져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치즈 갈릭 브레드는 갈릭브레드에 체다치즈가 올라가 단짠의 매력이 극대화됐다.

카페베네는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베네 랜선 홈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카페베네 겨울 신메뉴 인증샷을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60명을 선정해 겨울 MD, 모바일 금액권 등의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새로 출시된 겨울 MD 베네 홀리데이 키트는 오로라 잔, 머들러, 코스터가 포함된 구성이다. 어떤 음료와도 잘 어울리는 맑고 깨끗한 유리 재질의 오로라 잔이 머들러, 코스터와 함께 연말 홈파티 분위기를 더해준다. 이번 겨울 MD는 카페베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반복되는 일상에 특별한 선물이 되고자 이번 겨울 신메뉴를 준비했다”며 “함께 준비한 베네 랜선 홈파티 프로모션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가크리스마스 초코, 로제 뱅쇼, 몽쉘 케이크. (제공: 메가엠지씨커피)
메가크리스마스 초코, 로제 뱅쇼, 몽쉘 케이크. (제공: 메가엠지씨커피)

◆메가엠지씨커피, 로맨틱 신메뉴 출시… 최다 구매왕 이벤트 진행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꽁꽁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달콤하게 녹여줄 ‘메가크리스마스 초코’ ‘로제 뱅쇼’ ‘몽쉘 케이크’ 등 총 3종의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는 ‘Twinkle of Moment’라는 콘셉트로 올해 한 해 고생한 우리들의 연말이 반짝반짝 빛나길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먼저 메가크리스마스 초코는 진하고 달콤한 초코라떼 위에 알록달록한 색감의 마시멜로와 반짝이는 별과 같은 머랭 쿠키가 토핑된 메뉴로 마치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케 해 연말 감성을 물씬 느끼게 한다. 메가커피만의 향긋한 베이스로 고급스러운 맛과 영롱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로제 뱅쇼는 추운 겨울 원기 회복과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과일 향이 가득해 연말 파티에 제격이다.

또한 메가커피는 롯데제과와 협업해 메가스러운 몽쉘 케이크를 선보인다. 퐁크러쉬, 스크류베리 애플티에 이어 선보이는 ‘아는 맛의 위대함’ 시리즈인 몽쉘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몽쉘’을 메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다. 케이크 전면이 초콜릿으로 코팅됐으며 진하고 푹신한 초콜릿 스펀지 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이 들어가 달콤하고 촉촉한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메가커피는 이번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22년 1월 16일까지 핫·아이스를 포함한 신메뉴(디저트 제외)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리워드가 제공되는 ‘최다 구매왕 이벤트’가 진행된다. 메가커피 앱 적립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 구매왕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메가커피 모바일 쿠폰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이달 동안 겨울 신메뉴 중 2종 음료를 모두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메가커피 모바일 금액 쿠폰이 증정된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크리스마스가 떠오르는 메가스러운 비주얼과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이는 따뜻함, 아는 맛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로 이번 겨울 시즌 메뉴를 구성했다”며 “일교차가 매우 커 강추위가 예고되는 2021년 겨울 시즌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메가커피 겨울 신메뉴 3종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