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출처: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출처: 뉴시스)

“시진핑 친서 받아… 미중 무역협상 엄청난 진전”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중 무역협상이 “엄청난 진전을 이뤘다”고 밝혔다.

AFP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단을 만난 뒤 이같이 말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측 협상대표단으로부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보낸 친서를 전달받았다.

시 주석은 친서를 통해 “미중 관계가 대단히 중요한 단계에 이르렀다”며 “양측이 무역협상 마감시한인 3월 1일 전에 조기 무역합의에 이르기 위해 서로 타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시 주석과 아마도 한 번 또는 두 번 만날 것이고 시 주석과 만날 때는 미중 무역협상에 관한 모든 사항이 합의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 일정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회담 일정을 연계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중국 측 대표단은 이날 미국 측에 다음 달 말께 중국 하이난에서 미·중 정상회담 개최를 제안했다고 미국 언론들은 보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