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어떤 시험보다 더욱 장시간 공을 들여 준비하는 공무원 시험. 그 실전에서 무너지지 않으려면 철저한 전략과 대비가 필요하다.

9급 공무원 기출문제, 공무원 모의고사, 과목별 공무원 시험 준비방법 등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이처럼 신경을 써야 하는 것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는 ‘공무원 시험 모의고사’ 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그 이유는 공무원 시험은 제한된 시간 동안 많은 문제를 풀면서 합격선을 통과하는 득점을 해야 하고, 대부분의 경우 기존에 출제됐던 문제 유형과 비슷한 문제가 출제됐기 때문이다.

전 과목에서 만점을 거두기 위해서는 심화 학습도 필요하고 그 외에도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만점이 아닌 합격선 통과를 위해서는 한정된 시간 내에 많은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반복적인 노력이 더 중요하다.

이러한 반복적 노력은 실제 시험과 같은 조건에서 비슷한 방식으로 이뤄지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실제 시험과 같은 방식으로 연습을 할 수 있는 모의고사가 중요한 것이다.

또 모의고사에서 출제됐던 문제와 유사한 내용을 다룬 문제가 실제 시험에서 출제되는 경우도 빈번하기 때문에 모의고사를 잘 분석한다면 실제 시험에서 보다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다.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시험에 대비한 지속 연습을 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모의고사의 장점은 각 과목별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수험생들과의 비교도 가능하다. 상대평가로 치러지는 공무원 시험에서 다른 수험생 대비 나의 위치를 잘 아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

모의고사를 수차례 반복해서 분석하다 보면 본인이 잘 아는 내용과 잘 모르는 내용을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잘 모르는 내용을 위주로 공부를 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온라인을 통해 7급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제3회 전국 온라인 족집게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