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69) 계13·17장 일곱 머리와 열 뿔, 계13장 곰·표범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69) 계13·17장 일곱 머리와 열 뿔, 계13장 곰·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69. 계 13·17장의 일곱 머리와 열 뿔, 계 13장의 곰, 표범

▶ 한기총의 증거

“일곱 머리는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한 나라(국가)들이며 열뿔은 유럽 10개국 연맹이다”
- 순복음 조○○목사 ‘조○○ 목사 성경강해’ 중 (출처: 해당교회 홈페이지)

요한이 보니까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더라고 했다. 물이나 바다는 대군중을 이야기한다. 수많은 사람을 가리킨다. 바다는 지중해다. 유럽 한 가운데 지중해 바다를 중심으로해서 수많은 군중들 속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 것이다. 지중해 즉 부활한 로마 판국에서 나올 것이다. 중국 미국 아시아에서 나온 것도 아니다. 지중해 연안 일대 로마판도에서 한 짐승이 나온다. 짐승은 예수를 믿지 않는 지도자를 짐승이라고 봤다. 하나님께 반역하고 저항하는 지도자는 짐승과 같이 봤다.

그 짐승의 제일 처음의 출발이, 첫 머리가 앗수르여야 한다. 그다음은 바벨로니아다. 이어 메대바사, 헬라, 그다음 애굽이다. 그다음은 로마다. 그러나 이제는 있다가 로마가 멸망했다. 멸망하고 2000년 후 다시 살아났다. 다시 살아났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시 살아난 일곱째 왕국인 부활한 로마는 그 적그리스도가 여덟째 왕으로서 다스리다가 아주 무저갱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짐승의 머리에 10뿔이 나오는데, 부활한 로마제국에서 유럽통합국가에서 10개 국가가 나오는 것이다. 주축 세력은 10개국이다.

 

▶ 신천지의 증거

“일곱 머리는 하늘 장막에 들어온 용(사단)의 일곱 목자이며, 열 뿔은 여덟 번째 짐승에게 속한 열 명의 권세자이다”

계 13, 17장의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을 하나님을 대적한 육적인 나라들(7개국, 10개국)이라고 주장한다. 계시록은 재림 때 사건이며, 본문의 짐승도 재림 때 출현한다. 그렇다면 7개국 중 현재 존재하지도 않는 나라가 어떻게 재림 때 출현한다는 것인가? 또 열 뿔이 유럽10개국 연맹이라고 했는데, 유럽연맹은 10개국에서 계속 추가되어 그 수가 변하고 있지 않은가? 예언서의 짐승은 영적인 짐승으로 사람을 말한다. 하나님의 백성을 양으로 비유할 때 양 같은 성도들을 미혹하는 사단의 거짓 목자를 곰, 표범으로 비유한다(잠 30:2~3, 마 7:15, 23:33).

계 13장은 하늘 곧 장막의 사건으로, 주 재림 때 길 예비 장막의 일곱 사자가 배도함으로 용의 무리인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에게 멸망당하는 사건이다. 이때 ‘일곱 머리’는 ‘하늘 장막에 들어온 용(사단)의 일곱 목자(거짓 목자)’이며, 일곱 교단을 다스리는 목자이기에 일곱 왕이라 한다(계 17:9). ‘열 뿔’은 ‘여덟 번째 짐승에게 속한 열 명의 권세자’이다(계 17:12, 16~17).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