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6. 계 16장의 강과 물들이 피가 됨
▶ 한기총의 증거
“무시무시한 물의 오염으로 먹을 물이 없게 되는 것이며, 모든 물이 피가 되어 마실 물이 없게 되는 것이다”
- 순복음 조○○ 목사 여의도 순복음교회 성경강해 동영상 중 (출처: 해당교회 홈페이지)
- 장로교 강○○ 목사 설교 중 (출처: tv팟)
셋째가 그 대접을 강과 물 근원에 쏟으며 피가 되더라라는 말씀이 나온다. 강과 물 근원에 쏟으니까 강과 물 근원이 전부 다 피가 된다는 것이다. (사람이) 못 마시는 물이 되고 강이 되고 만다. 무시무시한 오염이 돼 버린 것이다. 애굽에서 모세가 강물을 치매 강물, 호수가 다 피가 된 과거의 사실이 있다.
셋째 천사가 그 대접을 강과 물 근원에 쏟으매 피가 된다고 했다. 이는 모든 샘물과 식수원이 피가 되고 집에서 목이 말라서 물을 먹으려고 수돗물을 틀었는데 피가 콸콸 쏟아진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물을 마시는 것이 아니고 피를 마시게 될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하나님의 진노의 말씀으로 사단 소속의 전도자와 거짓 목자를 심판하니 그들의 교리가 생명이 없는 비진리로 드러나는 것이다”
계 16장의 사건이 실제 물의 오염으로 모든 물이 피가 되어 마실 물이 없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면,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촌 곳곳에서는 물의 오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들에게 하나님의 진노가 쏟아졌다는 말인가? 영적인 ‘물’은 말씀이며(신 32:1~2), 물의 근원인 ‘샘’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목자이다(요 4:14). 또한 물이 흐르는 ‘강’은 말씀을 전하는 제자들과 전도자들의 마음을 의미한다(요 7:38). 예언서의 비유한 샘과 강은 두 가지로, 하나님의 샘과 강은 하나님의 목자와 전도자요, 사단의 샘과 강은 사단의 목자와 전도자를 말한다.
본문에서 하나님의 진노(심판)의 대접을 받는 ‘물의 근원(샘)’과 ‘강’은 사단 소속의 목자와 전도자이다. 이는 계 15장의 짐승과 싸워 이기고 나온 자들을 진노의 대접으로 삼아, 계 16장에서 물의 근원과 강, 즉 거짓 교리를 말하는 사단의 목자와 제자, 전도자들을 심판하는 사건이다. 그러므로 심판받아 물이 피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진노의 말씀으로 사단의 거짓 목자와 전도자를 심판하니, 그들의 교리가 생명이 없는 비진리로 드러났음’을 말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