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67. 계 12장의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

▶ 한기총의 증거

“어린양의 피는 그리스도의 피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한 찬송이며 증거하는 말은 예수님 보혈에 대한 찬송이다”
- 순복음 조○○ 목사 저서 ‘요한계시록’ 중
- 장로교 석○○ 목사 ‘여자(교회)와 큰 붉은 용의 전쟁’ 설교 중 (출처: 해당교회 홈페이지)

설명: 우리는 어린 양의 피에 대한 확고한 지식을 가지고 살아야 된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므로 마귀의 정사와 권세를 해체 해버리고 무장해제 해버린 것이다. 마귀 권세는 십자가에서 이미 해체된 것이다. 우리가 예수를 구주로 모실 때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해방 받은 사람들이다.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하는 말을 인하여 이겼다. 하늘 송가 주제 가운데 하나가 성도들의 승리이다. 성도들의 승리를 두 가지로 말했다. 어린 양의 피 때문에 이겼다. 그다음에 그 성도들이 입에서 하는 말 때문에 이겼다. 신앙고백 때문에 이겼다. 말씀 고백 때문에 이겼다. 우리가 증거하는 말은 무엇인가. 예수님이 내 죄를 위해서 돌아갔다. 구세주다. 그 진리가 성경이다. 성경에서 그 한 말을 예수님이 내 죄를 사해주었다. 모든 죄가 깨끗하게 되었다. 예수님이 말했다. 우린 그걸 믿는다. 그것을 증거한다. 성경에 기록된 사죄의 말씀을 증거하는 증거 때문에 이겼다.

 

▶ 신천지의 증거

“어린양의 피는 예수님의 말씀이며 증거하는 말은 계시록의 말씀이다”

계 12장의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한 찬송’이라면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로 사단의 무리와 싸워 이겼다는 말씀은 무엇인가? 보혈에 대한 찬송만 부르면 사단과 싸워 이길 수 있다는 말인가? 계시록 성취 때 하나님의 선민 장막(배도자)에 용의 무리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멸망자)이 침노하여 멸망시키는 일이 있다(계 13장).

이때 계 12장의 아이와 여러 형제들이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로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기고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을 창조하니 이들이 예수 믿음을 지킨 자들이요

(계 14:12), 예수님의 피로 사서 죄 씻음 받은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 14만 4000명(계 1:5~6, 5:9~10)과 흰 옷을 입은 백성들(계 7:14)이다. ‘어린양의 피(요 6:53~56, 63)’는 ‘예수님의 말씀’이요, ‘증거하는 말’은 배도와 멸망의 일을 직접보고 증거하는 ‘계시록의 말씀’을 뜻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